잡담
전체보기 

[소식] 현재 확인된 버그에 대해[10월 4일 시점]

아이콘 Minno | 조회: 214 |
안녕하세요. 진화는 전략적으로, 전략은 무한대로!
카드배틀게임 <섀도우버스> 운영팀입니다.

현재, 게임 내에서 아래와 같은 버그를 확인했습니다.

현재 확인된 버그에 대해

≪2018년 10월 4일 시점에서 확인된 버그에 대해서≫
■ 모든 능력을 상실한 「찬란한 치천사 라피스」가 손으로 돌아왔을 때, 능력이 발동되는 문제에 대해서


모든 능력을 상실시키는 능력을 「찬란한 치천사 라피스」에게 발동시킨 후,
추가로 해당 카드를 손으로 돌려보내는 능력을 발동시키면
「찬란한 치천사 라피스」의 능력이 발동되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 예시
1. 상대방 전장에 있는 「찬란한 치천사 라피스」에 「침묵의 시종」 능력을 발동
2. 「타르트 맨」의 진화시 능력으로 「찬란한 치천사 라피스」를 상대방 손으로 돌려보냄
3. 「찬란한 치천사 라피스」의 능력이 발동되어, 상대방 전장에 「봉인된 치천사」가 소환

모든 능력을 상실한 「찬란한 치천사 라피스」는 손으로 돌아간 후에도
능력이 발동되지 않는 것이 정상이기에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할 예정입니다.

■ 특정 조건에서 랭킹전 BP나 MP 수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랭킹전 대전 중에 게임을 완전히 종료하고, 대전을 이어하지 않은 채로 패배했을 경우,
승패에 따른 BP나 MP 수치의 변동이 [홈 화면]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위 상태에서 새로운 랭킹전 대전을 시작하게 되면 해당 대전 결과에 따라 BP나 MP 수치의
변동이 예상과는 다른 수치로 표시되게 됩니다.
이는 표시상의 문제로 실제 BP나 MP 수치는 정상적으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 「메인 스토리 관련 기간 한정 미션」을 달성해도 보상을 받을 수 없는 문제에 대해서
특정 상황에서 「메인 스토리 기간 한정 미션」의 진행 상황이 실제 진행 상황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스토리를 이미 클리어했을 경우, 「메인 스토리 기간 한정 미션」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게 되기에
해당 버그가 발생하게 되면 일부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위 버그에 대해서는 수정 및 「메인 스토리 기간 한정 미션」을 달성했음에도
보상을 받지 못한 리더님께 보상을 지급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10월 1일 18:40 추가)
위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위 문제가 발생한 리더님에게는 해당 미션을 완료로 데이터를 수정한 후, 보상을 지급하여 드렸습니다.

■ 「사운드」의 체크를 해제했거나 「SE」의 볼륨을 0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지라이야」의 SE 사운드가 재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메뉴]의 [설정]에서 「사운드」 항목의 체크를 해제했거나 「SE」의 볼륨을 0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지라이야] 카드를 비용 9로 사용했을 때, SE 사운드가 재생되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 「하늘을 집어삼키는 변종」의 능력이 「걸려있는 효과」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대전 상대 손에 있는 「하늘을 집어삼키는 변종」이 능력을 발동한 상태에서 사용되었을 때, 
「하늘을 집어삼키는 변종」의 능력이 「걸려있는 효과」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공격불가」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중무장한 트롤」이 「돌진」을 부여받은 상태에서 진화했을 때,
「공격불가」 이펙트가 다음 턴 이후에도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 예시
1. 「중무장한 트롤」을 전장에 냄
2. 「처형인의 도끼」를 「중무장한 트롤」에게 사용하고 진화
3. 다음 턴 이후에도 「중무장한 트롤」에게 「공격불가」 이펙트가 표시

다음 턴 이후에 「중무장한 트롤」에게 「공격불가」 이펙트가 표시되고 있는 상태라도 상대방 리더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위 문제의 경우 해당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는 것이 정상이기에,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할 예정입니다.

■ 특정 상황에서 [대전 메뉴]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해서
[설정] 메뉴에 있는 「진화 전에 확인」 항목을 체크한 상태에서 진화 오브를 드래그하여
추종자의 [진화] 버튼을 표시한 후, [진화] 버튼 이외의 화면을 선택하여 취소하면,
[대전 메뉴]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추종자를 진화」, 「턴을 종료」,
「애플리케이션을 대기 상태로 설정」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 특정 OS에서 재생 중인 무비가 특정 상황에서 정지하는 문제에 대해서
특정 OS를 사용하는 단말기에서 무비를 재생하는 도중에 이어폰 장착 해제,
타이머 실행 등과 같은 행동을 취하면 무비가 정지하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해당 무비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통해 스킵할 수 있기에 해당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무비를 스킵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대전이 무효 처리되는 문제에 대해서
대전이 시작될 때, 드물게 이전 대전에서 사용한 덱으로 대전이 시작되며 무효 처리되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위 문제에 대해서는 조사 후에 수정할 예정입니다.

(6월 28일 20:00 추가)
위 문제는 매칭 시에 취득한 덱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매칭 시에 덱 정보를 확인하여 지금까지 무효 처리가 발생했던 대전은 매칭되지 않도록 대응하였습니다.
덱 정보 취득 관련 버그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조사하여 수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한 카드가 화면 왼쪽 위에 겹쳐져서 조작할 수 없는 버그에 대해서
카드를 사용하여 카드가 화면 왼쪽 위로 이동하는 도중에 무작위로 전장에 나온 카드를
내 손으로 돌려보내는 능력을 가진 카드를 연이어 사용하게 되면 화면 왼쪽 위에 카드가 겹쳐지게 되어
조작할 수 없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 예시
1. 「요정」을 2장 이상 연이어 전장에 냄
2. 마지막에 낸 「요정」이 화면 왼쪽 위로 이동하는 도중에 「고대의 엘프」를 전장에 냄
3. 대전 진행 불가

▼ 대상 카드
- 엘프 클래스 레전드 「고대의 엘프」 카드
- 엘프 클래스 레전드 「파괴의 코끼리왕」 카드
- 로얄 클래스 레전드 「신데렐라」 카드
- 엘프 클래스 골드 레어 「근원으로의 회귀」 카드
- 엘프 클래스 골드 레어 「요정의 격류」 카드

위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한 후에 제한 시간 내에 대전을 재개하면 해결됩니다.

■ 이어하기 기능이 드물게 동작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이어하기 기능의 버그로 인하여 드물게 정상적으로 대전을 이어할 수 없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2017년 6월 29일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문제를 수정하였지만,
정상적으로 대전을 이어할 수 없는 문제가 현재도 드물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 문제는 이후에도 조사 및 수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9월 27일 시점에서 수정이 완료된 버그에 대해서≫
지금까지 발생했던 아래 버그에 대해서는 수정을 완료했습니다.

■ 「기계장인 지노」의 능력이 「리더에게 부여된 능력」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 특정 상황에서 친선전을 관전하면, 관전 후에 게임을 진행할 수 없는 버그에 대해서
■ 「대상을 선택하는 출격 강화 능력」을 가진 추종자에게 「로키」의 능력이 발동하는 문제에 대해서

기타 다른 버그에 관해서도 계속해서 대응을 진행 중이니,
수정 완료까지 잠시만 더 기다려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Lv50
Minno
86%
 
27,840 | 100 | 35,585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잡담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