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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레이드 시뮬레이터 엑셀 Ver.1.02

경민이 | 댓글: 7 개 | 조회: 3080 | 추천: 17 |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유저입니다.


포켓몬고 레이드 시뮬레이터를 엑셀 파일로 제작했습니다.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으나 https://www.pokebattler.com/ 사이트에서 포켓몬고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나,

가볍게 사용 가능한 버전도 필요한 것 같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단순 dps 외에 포켓몬의 방어력 및 스태미너의 영향이 레이드 시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종합적으로 고려된 지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뮬레이터에서 고려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켓몬 및 기술간 상성 관계

2. quick move 및 charge move의 데미지 판정은 공격 지속 시간이 끝나는 시점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damage window가 존재하고, 공격 실행 이후 일정 시간 경과후 damage window 동안 데미지 판정이 이루어집니다.

3. 레이드 보스 공격 속도 지연: 이 부분은 Reddit에서 찾아본 결과 1.5~2.5초 정도 공격이 지연된다고 나오는데 현재 2초로 고정했습니다.

4. 레이드 보스 charge move 실행 확률 50%

5. 날씨 영향은 고려하지 않음


현재 버전은 가장 초기 버전으로 잘못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엑셀을 다루는데 서툴러서 엑셀 함수를 사용하는데 지저분한 점이 있을 수 있으나 사용 수식 등은 다 오픈되어 있으니

잘못된 점 확인해 주시고 개선 의견도 제시해 주셔서 좀 더 좋은 시뮬레이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f) 수정사항

1. 레이드 보스 Atk. 및 Def. 계산 시 레이드 보스의 레벨(난이도) 반영 - hawaii님

2. 공격 포켓몬이 쓰러질 시 상황 수정

    - 공격 시간 리뉴얼 및 교체 시간을 고려해 임의로 3초 시간 지연

3. 포켓몬타입 텍스트 오류 수정 및 레이드 보스 체력 수정 (2018.05.14, Ver.1.02)

    - 불을 불꽃으로 변경

    - 2성 레이드 보스 체력 1500에서 1800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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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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