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배틀] 포케배틀러 한국어판을 소개합니다

Heptacle | 댓글: 4 개 | 조회: 3212 | 추천: 8 |
(저는 포케배틀러에서 일하지 않습니다)

포케배틀러는 포켓몬고 레이드 시뮬레이션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레이드 말고도 체육관 배틀/pvp/로켓단 배틀도 보여주긴 하는데 체육관이나 로켓단은 별로 필요가 없고, pvp는 중론이 PvPoke (https://pvpoke.com) 가 낫다는 것 같더군요. 두 사이트가 보여주는 랭킹이 조금 다른데, pvpoke는 이기고 지는 정도에 따라 나름의 점수를 정의해서 랭킹을 매기고, 포케배틀러는 승률로 랭킹을 매기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크게 이기는 경우가 많은 애들이 pvpoke에서는 상위권인거 같고, 포케배틀러는 작게 이겨도 다수 상대로 이길 수 있는게 상위권인것 같습니다. 어차피 pvp는 어차피 유저배틀이라 랭킹같은 건 태생적으로 시뮬레이션을 100% 신뢰하긴 힘들죠. 저는 pvp관련해서는 둘다 확인해봅니다. 

아무튼 레이드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가장 신뢰하는 소스입니다. 게임프레스에서 개발한 GoBattleSim (https://pokemongo.gamepress.gg/gobattlesim) 도 있고 어떤 게 정확하냐는 가려지지 않았지만 고배틀심은 사용하기가 좀 더 불편하고 비주얼적으로 더 불편해서 잘 쓰지는 않습니다. 근데 포케배틀러는 태생적으로 1인 레이드를 돌리고 다수인원 레이드는 그걸 n명으로 나누는 식이라서 (물론 맞춤 레이드도 지원하긴하지만) 고배틀심은 기본적으로 다수인원 레이드를 지원한다는 걸 장점으로 내세우는 것 같더군요.

아무튼 포고벤에 자주 올라오는 게시물 중 하나가 (요샌 좀 줄긴 했지만) 덱 올리고 이걸로 괴력몬/마기 등등 솔플 가능할까요 인데 그런 것을 질문 올리지 않고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좋다고 봅니다. '맞춤 레이드'로 가면 사용할 포켓몬 레벨을 5단위로 설정해서 (20~40) 해당 레벨에서 최적 카운터 포켓몬을 볼 수도 있고 계정 생성후 직접 자신의 포켓몬을 등록해서 자신 포케박스의 포켓몬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예전엔 이것도 좀 썼는데 요새는 귀찮기도하고 자기 포켓몬으로 돌리는 건 제대로 하려면 돈내고 가입해야해서 안 합니다. 레벨별 카운터 정보로도 충분히 양질의 데이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운터를 30위까지 보여주기때문에 전설몬 없는 분들도 가지고 있는 포켓몬 중에 최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근데 여러가지 포켓몬을 섞어쓰시는 경우에는 직접 등록해서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날씨/친구레벨 조정도 가능하구요. 또 지금은 별로 의미가 없는데 5성 레이드 후보들도 보여주기때문에 나중에 5세대 전설들 기술정보가 추가되면 시뮬레이션을 돌려서 미리 카운터를 준비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한국어로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고  이게 번역사이트가 따로 있다보니 번역사이트에서 주어진 모든 단어를 번역했는데 아직 실제 사이트에선 영어가 남아있고 실제 사이트에서 어떻게 표시되는지 모르고 주어진 단어만 번역하고나니 막상 확인해보니 좀 어색한 부분도 꽤 있네요. 그래도 어차피 가장 중요한 부분은 포켓몬 이름과 기술 이름 및 쓰이는 몇몇 용어이고, 그 부분은 이해에 문제 없을 정도인 것 같습니다.

주소는 
https://www.pokebattler.com/raids
입니다. 

한국어판은 주소가 따로 있지 않고 데스크탑버전에서는 우측 상단에 지구모양을 누르고 한국어를 선택하면 되고, 모바일에서는 좌측 상단의 메뉴버튼 (三) 누르고 나오는 메뉴에 밑에 지구모양 눌러서 한국어 선택하면 됩니다.

처음 레이드 시뮬레이션을 보면 카운터가 35렙 기준으로 나오는데 맞춤레이드 기능에서 레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Lv15 Heptacle

메뉴 인장보기 EXP 82%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