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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엘프] 엘프 레전드 평가

돌진스루 | 댓글: 6 개 | 조회: 1340 | 추천: 4 |

*이 글은 작성자의 주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티어에 대한 평가는 확신하셔도 됩니다.

*티어별 분류는 이렇게 하였습니다.

 

1티어 갓필수 카드

2티어 있으면 좋아요

3티어 특정 상황에 씁니다. 예능.

4티어 쓰레기, 잠재력도 없고 가는게 답



 

엘프


엘프는 컨트롤 덱입니다. 

'요정' 을 활용하거나 '카드를 사용한 횟수', '내 패의 수'에 따라 인핸스를 받습니다.

이 인핸스와 전개된 요정을 적재적소에 활용해야하는데 거진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엘프 클래스 카드에 단독으로 교환이 가능한 카드가 효율이 망이거나 제약이 있기 떄문입니다.

추종자 또한 교환을 위해서는 '카드를 사용한 횟수' 가 일정 이상 있어야합니다.




여튼 자원(요정)은 한정되있는데

엘프의 여러 콤보 카드를 활용하여 유리한 교환을 하면 어느새 공격에 필요한 자원은 사라져있습니다. 안습

여타 카드로 요정을 공급한다해도 효율은 바닥을 깁니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엘프는 OTK로 상대를 갈아버릴 수 있는 피니셔인 리노백은,

 그리고 야수에 모든 것을 거는 콤보덱을 사용합니다.


다수의 추종자 전개에 극도로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OTK는 One Turn Kill 의 약자입니다.

※2코 엘프 추종자 리노세우스 : 질주 출격 : 턴 종료까지 이번 턴 동안 이 카드를 제외하고 카드를 사용했던 횟수만큼 

                                               자신에게 +1/0 부여.


※9코 주문 백은빛 화살 : 카드를 1장 뽑는다. 그 다음 상대방 리더 혹은 상대방 추종자 하나에게 이 카드를 제외한 자신의                                                  패의 수만큼 데미지를 입힌다. 




엘프 클래스 전설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서술하였습니다.



1. 요정룡 ( 3티어 )


2코 0/4

수호

출격 : 이번 대전에서 파괴된 내 요정의 수만큼 자신에게 +1/+0 부여.


리노엘에도 야수덱에도 들어가기 애매한 능력이라 템포 엘프명부엘프에 들어갈만한 카드입니다.

솔직히 써보지 않아서 효용성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리노엘 야수덱 외의 덱은 거진 예능 취급이라 3티어 주었습니다.



※템포 엘프는 리노, 백은 백랑등의 콤보보다 다프네, 신시아등 추종자 전개에 중점을 둔 엘프입니다.

※명부 엘프는 '저승으로 향하는 길' 을 피니쉬로 하는 덱입니다.





2. 미녀와 야수 ( 1.5 티어 )


6코 5/6

출격 : 이 카드를 제외하고 내 손에 있는 카드가 5장 이상이면, 자신에게 +2/+2 부여.

이 카드를 제외하고 내 손에 있는 중립 클래스 카드가 3장 이상이라면, 자신에게 피해면역, 능력에 의한 파괴면역을 부여.


중립엘프의 피니셔.

안정적으로 나오기 위해서는 거울협공, 헥토르등과의 연계가 필요합니다.

선공 6코에 칼같이 나왔을 시 매우 강력하지만 소멸에 매우 약합니다.


사실 안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리노엘보다 좋지 않다고 합니다.


※ 2코 주문 카드 거울 속 세계, 2코 주문 카드 엘프의 협공, 5코 중립 추종자 헥토르






3. 깊은 숲의 변종 ( 3티어 )


8코 8/8

공격 시 : 상대방 리더를 공격했다면, 상대방 체력이 0이 되도록 피해를 입힌다.


피니셔로 위장한 함정카드 1.

8코에 아무런 이득없이 맨몸으로 나오는 것부터 큰 패널티를 가졌습니다.


패널티에 비해 상대는 변종만 제압하면 되기 때문에 리스크가 큽니다.

코스트를 줄인 '엘프집사 비스트' + 백랑으로 서치한 '깊은 숲의 변종' 이나 '숲을 지키는 고대룡' 으로

우주 방어를 하더라도


광역기와 수많은 카운터 카드가 있기에 실현되기 힘듭니다.

ex ) 수호 카드, 듀란달, 바하무트, 테미스의 심판, 노이슈등


진저는 나와서 루시퍼와 제우스로 힐이나 수호를 기대할 수 있지만 이 녀석은 그런게 없습니다.

진저보다 구리다니 이 무슨 혼종인가


공격 이펙트가 멋지단 장점이 있습니다.


※레일건을 쏘아올리는 듯한 이펙트






4. 엘프 여왕 ( 2티어 )


7코 6/6

출격 : 내 리더의 체력을 내 묘지의 수만큼 회복하고 내 묘지를 0으로 만든다.


중반 이후 소모된 명치를 회복시키는 보험용 카드입니다.

한장이면 충분합니다. 







5. 고대숲의 흰 늑대 ( 2티어 )


8코 4/4 돌진

유언 : 다음 내 턴의 시작에 '고대숲의 흰 늑대' 를 제외한 비용이 

가장 높은 엘프 카드 중 한 장을 내 덱에서 무작위로 가져오고 그 비용을 0으로 만든다.


'근원으로의 회귀' 를 서치해 수호벽을 걷어내 리노콤보로 끝장을 보거나

'백은빛 화살' 을 서치하여 두 번의 백은빛 화살로 명치 18딜을 주는등 

각종 연계에 사용되는 범용성 높은 카드입니다.


높은 코스트와 낮은 공격력으로 안정적인 교환이 불가하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최근에는 이또한 덱이 꼬인다고 안쓰는 추세.


※7코 주문 근원으로의 회귀 : 서로의 모든 추종자를 패로 돌려보낸다.






6. 얼음수정족 공주 티아 ( 2.5티어 )


5코 1/1 

출격 : 얼음 수정족 이브 하나를 전장에 소환.

이번 턴 동안 이 카드를 제외하고 카드를 2장 이상 사용했다면, 그 얼음 수정족 이브를 진화시키고 수호 부여.


5코에 나오려면 인핸스를 받고 나와야하는데 진화포인트를 사용하여 얻은 0코 요정을 투자하기엔 아쉽습니다.

( 0코 요정은 리노세우스 연계로 사용되기 떄문에 )


ROB 떈 잘 사용됬지만 화력인플로 묻혀버린 카드, 

골드 등급의 같은 5코 정글 수호자와 6코 얼음수정족 에린의 유연성을 따라가지 못하기에 

있어도 좋고 없으면 그만인 카드입니다.


※마법의 엘프 공주의 진화효과로 얻는 0코 요정을 말함.







7. 로즈퀸 ( 3티어 )


8코 5/5

출격 : 내 패의 모든 요정을 '장미의 일격' 으로 변신시킵니다.


피니셔로 위장한 함정 카드 2.

일단 변종과 같이 8코에 한 턴 쉬어야 하는 것부터 거릅니다


이러한 패널티에도 

10코에 장미의 일격 3장과 리노세우스 2장으로 18딜이 가능합니다.

장미의 일격 5장으로 15딜이 가능합니다.


반면 리노엘은 9코에 요정(0코) 2장 리노세우스 3장, 자연의 인도 1장으로 21딜이 가능합니다.


믿고 거르는 장미엘프.

장점이라면 수호를 무시하고 명치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백랑백은이나 백랑근원리노가 출동하면 어떨까?







8. 고대의 엘프 ( 1티어 )


3코 2/3 

출격 시 전장의 내 다른 추종자를 모두 패로 돌려보내고 돌려보낸 수만큼 자신에게 +1/+1 부여됩니다.


엘프의 필수카드.


이 카드가 없다면 운영이 많이 불안정해집니다. 이미 필드에 내보낸 추종자를 재활용할 수 있으며

패에 보낸 추종자의 수만큼 능력치가 올라가며 수호까지 달려 명치를 보호해줍니다.

수호와 재활용 카드가 부족한 엘프에게는 가뭄에 단비와 같은 카드.







9. 요정공주 아리아 ( 3티어 )


6코 4/4


출격 시 '요정' 카드를 내 패에 가득차게끔 넣는다.


부족한 요정 카드를 수급해주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6코스트의 무거운 비용과 낮은 능력치.

아무런 교환 이득 없이 한 턴을 넘겨야한다는 단점으로 진화 포인트가 강요된다는 것,

또 6코 딱코로 낼 시 다음 내 턴에 드로우된 카드가 증발하는 등 단점이 많아 쓰이지 않는 카드입니다.


템포 엘프나 명부엘프에 채용됩니다.



※딱코의 '딱' 접두사는 '딱 들어맞는다' 의 뜻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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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스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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