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자랑/공유 게시판
전체보기 

[랭크] 로테] 교회 비숍 by. 창운

아이콘 미련곰탱이5 | 조회: 937 |

'창운'님의 '교회 비숍' 덱입니다. 1장씩 들어가 있는 카드들이 많고 '하얀날개의 수호신 아이테르'가 채용되지 않은 부분이 가장 큰 특징으로 보입니다. 1장 채용된 카드 중에서 '완전한 섬멸'이 눈에 띄는데요. 네크로맨서나 엘프를 상대할 때 괜찮고 고비용 추종자 자르기에도 좋아서 드래곤에게도 쓸만합니다.



유리한 덱도 불리한 덱도 특별히 없는 느낌을 받았지만, 탑 티어인 드래곤, 위치, 네크로맨서를 상대하기에는 까다로웠습니다. 특히 '어그로 비술 위치'를 상대할 때 '칠흑빛 법전'이나 '철퇴의 사제'를 잡지 못하면 승리하기 정말 어렵더군요. '천상의 아이기스'를 사용할 수 있는 후반에 승부를 보기 마련인데 '정글 수호자', '파괴의 코끼리왕'처럼 질주 추종자로 강력한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 엘프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아이기스'는 진화 포인트가 있어도 질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아니다 보니 확실히 템포가 느린 느낌입니다.


멀리건은 저비용 카드를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대가 어그로 계열인 경우에는 '칠흑빛 법전'이나 '철퇴의 사제'를 찾아보는 것이 좋겠네요. 초중반에는 최대한 이득 교환을 하면서 필드에 추종자를 남기고 싶습니다. '아이기스'에게 사용할 진화 포인트를 아끼는 게 핵심인데, 추종자를 소멸시킬 수 있는 '칠흑빛 법전', '철퇴의 사제', '모진 벌의 심판자'와 광역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어둠의 잔다르크', '희망의 성녀 잔 다르크'를 활용하는 실력에 비례해서 승률이 변동된다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최정상의 교회' + '천상의 기사'는 정말 좋은 콤보인데 드래곤을 상대할 때는 바하무트를 생각해서 교회를 아껴가며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게임을 해볼수록 운영의 재미를 느낀 덱입니다. 하지만 애정 카드였던 '봉인된 치천사'의 특수 승리를 로테이션에서는 느낄 수 없다 보니 아쉬움이 많이 남더군요. 덱이 비싸졌지만 그만큼 강해진 느낌도 없어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에테르가 부족한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기는 어렵겠네요. 하지만 치천사에 대해 애정이 남아있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애정을 찾기 위해서 사용해볼 만한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새로운 치천사 카드가 나올 때까지 버텨봅시다!

유튜브 구독 링크 : https://goo.gl/QCF2yD
Lv44
미련곰탱이5
66%
 
18,409 | 19 | 23,539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덱자랑/공유 게시판
전체보기 
카드형 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