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자랑/공유 게시판
전체보기 

[랭크] 로테] 마해 아이기스 비숍 by. ドーラン

아이콘 미련곰탱이5 | 댓글: 2 개 | 조회: 861 |


'ドーラン'님의 '마해 아이기스 비숍' 덱입니다. 일반적인 '교회 비숍'과 비교하면 '천계로 향하는 계단', '치유의 연주자 앙리에트', '마해의 여왕'이 채용되어 있고 '붉은 가지의 성기사 노이슈', '개구리 치유사', '3월토끼의 티파티' 같은 카드가 제외된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멀리건은 '별의 길을 비추는 천구의'를 찾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2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천계로 향하는 계단', '보석 등딱지'나 제거하기 힘든 추종자에게 사용할 수 있는 '신마재판소'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언 효과로 카드 1장을 뽑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서 드로우 카드가 부족해 보이는 이 덱에서는 정말 소중한 카드입니다. 다음으로는 '보석 등딱지'도 괜찮고 선공에는 '백설공주', '천계로 향하는 계단' 후공에는 '칠흑빛 법전', '철퇴의 사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초반은 '백설공주' 같은 저비용 카드로 상대의 어그로를 막고 중반에는 '신마재판소' ,'철퇴의 사제', '고대의 사자 성령' 등을 사용해서 이득 교환을 노려보아야 합니다. 최대한 진화 포인트 한 개를 아껴서 '천상의 아이기스'에 사용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중반에 필드 싸움을 압도하는 경우에는 '치유의 천사 앙리에트'나 '천상의 기사'를 사용해서 킬각을 노려볼 수 있지만, 비슷하거나 불리한 상황에서는 '아이기스'나 '마해의 여왕'을 사용해서 역전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마해의 여왕은 '최정상의 교회'가 필드에 있는 상황이라면 '마해의 여왕 ▶ 천상의 기사 진화 ▶ 치유의 연주자 앙리에트' 연계를 사용해서 한 턴에 최대 18딜을 넣을 수 있는 강력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공시킬 때의 기분이란...^^
마해를 채용해서 강력한 피니시를 얻었지만, 연계 카드를 모으기가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드로우 카드가 부족한 느낌이고 회복 카드가 없는 것도 아쉽더군요. 하지만 마해 피니시가 워낙 강력해서 "버티기만 하면 어떻게 될지 모른다!"라는 마음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OTK는 아니지만요... 아! 그리고 아이기스에 앙리에트 사용해도 아무 효과도 없으니 주의하세요! 혹시나 해서 남겨봅니다.

유튜브 구독 링크 : https://goo.gl/QCF2yD
Lv45
미련곰탱이5
19%
 
19,652 | 19 | 24,591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덱자랑/공유 게시판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