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서버현황 게시판 - 전체
전체보기 

[데스나이트] [데스04] 무분별한 막피와 관련해 서버유저님들에게 드리는 글

jaelee | 댓글: 4 개 | 조회: 662 |
각 혈맹마다 추구하는 바와 목적이 다르므로 중립혈맹, 지인들로 이뤄진 친목혈맹, 성을목적으로 한 라인 등 어떤 형태의 혈맹이건 혈맹의 가치는 존중 받아야 한다는 생각은 변함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데스나이트04서버는 막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공성과 보스몹 보다 지금 가장 시급한 것은 무분별한 막피를 근절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막피도 게임의 일환이다.” 물론 인정합니다.
PK가 리니지의 꽃이라고들 말하는 내면을 들여다 보면 유저간의 경쟁을 통하여 캐릭터를 성장시켜 게임에서 제공하는 여러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무분별한 막피는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킬 뿐아니라, 중립이라 칭하는 일반유저들을 떠나게 하는 문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더구나 상위 10%대의 랭커들로 이뤄진 막피혈맹이라면 그 폐해는 실로 크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재 무분별한 막피를 자행하고 있는 가디언즈혈맹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내부적인 사정이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내부적 사정 또는 외적 요인이 막피를 정당화 시키지는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뜻을 같이 하는 몇 개의 중립혈맹은 데스04섭의 막피에 대항하기 위한 연합을 결성하고자 합니다.
뜻을 같이 하는 혈맹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루, 청룡, GHOST 혈맹으로 현재는 3개 혈맹입니다만 이후 막피 근절에 뜻을 같이 하는 혈맹이 있다면 함께 할 예정입니다.

우리 중립이 몇몇 라인들처럼 레벨이 높다거나 장비가 좋아서 강한 분들은 없습니다. 하지만 약하다는 이유만으로 서버에서 존중 받아야할 우리 스스로의 권리를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3개혈맹은 다음과 같은 원칙을 가지고 무분별한 막피에 대응하겠습니다.
막피를 하는 혈맹은 적대시 하며 필드에서 선 공격한다.
혈맹군주가 막피를 하지 않겠다는 전창 선언과 사과 시 적대를 해제한다.
이상의 간단한 두가지 원칙을 가지고 막피에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작은 첫걸음이 건전한 게임문화를 만들고 막피를 근절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유저님들의 성원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뜻을 함께할 혈맹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7월 12일

하루, 청룡, GHOST 혈맹 올림
Lv11
jaelee
9%
 
11,154 | 21 | 1,018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건사고 서버현황 게시판 - 전체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