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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리니지m의 뻔히 그려지는 미래와 살길, 문제점.

마황
댓글: 31 개
조회: 5869
추천: 14
2019-02-17 16:29:31
1. 아인의 부담화

87렙을 찍는순간 급격히 찾아오는 현타.

아인값의 부담으로 인해 플레이 시간이 줄어 들고 즐길 컨텐츠는 쟁만 남게 되고 (자존심싸움에 다이복구비 안습)

현재는 핵과금은 사냥도 하면서 필드 하지만 중과금유저에겐 87부터의 아인소모는 감당이 안됨.

86~87에 캐릭매물이 많은 이유 이제 86렙 2스타 유저들이 87렙들로 대부분 들어서면

감당이 안되서 대부분 매물로 내놓을것

신규 컨텐츠, 아인 패치, 새로운 필드같이 게임을 이어 갈만한 무언가가 나오지 않는다면 캐릭들은 계속 매물로 나오고

사는사람보다 접는 사람, 파는 사람이 많아지고  캐릭가격은 아래로 곤두박질 치게됨

지금도 빠르게 가격내리는게 가속화 되고 있음. * 달질에 얼녀가 풀템인데 1500몇일째안팔리는 실정 구글.



2.  새로운 클래스 새로운 문양 새로운 악세서리 새로운 필드 (악질적인 즙짜기)

새로운 클래스가 나올때마다 유저들이 87에서 다시 쪼렙으로 돌아가 성장하는 재미를 느끼면서 수명연장.

새로운 문양 악세서리 컨텐츠를 할때 마다 강해져야 하니 중고과금 유저들의 과금으로 유지 수명연장

그렇지만 고인물들의 리그가 되어 대부분의 탈락 현상...예상

새로운 필드의 출현.. 잠시 잠깐의 수명연장

이 모든것의 근본적인 이유가되는 고질적인 문제 아인의 부담.


-> 솔직히 말하면 변신이든 인형이든 문양이든 악세든 컨텐츠든 도박이든 무엇이든
자기 수준에서 맞추어서 하면되기 때문에 사람의 재력에 따라 등급도 역활도 나누어지게 되는건 서열의 정리라고 생각됨

그런데 아인의 부담은 동시다발적인 많은 문제점을 가짐.

아인의 0프로화되면 경험치 아데나도 문제지만. 드랍율 제로화.

그시간동안의 게임의 재미가 많이많이 반감됨으로. 아인을 사야하는데 고렙화될수록 빠르게 소진.

빠르게아인 소모. -> 86부터 하루에 1퍼 찍는데 보통 2통 ...눈에 보이는 부담화 
하루에 66000 30일 198만원 86부터는 매달 이렇게 지출.

순간적으론 유지할수 있을지 몰라도 계획성을 가진 사람이라면 현자타임이 급격하게 오기시작.

게다가 이 문제는 내가 덜 쓰는 문제가 아니고 플레이 시간을 줄여야 하는 문제가 되며

게임 이탈은 필드 집중 저하와 게임에 현타를 가져오고 접게만들고 팔게만들게됨.



모든 유저들이 83에서도 허덕이던 분들이 86렙이되고 87렙이 되면
그때도 이 아인문제가 해결이 안되면 작업장제외 핵과금 제외 접는유저 이탈유저의증가
70프로에 해당하는 유저들이 접고나면

핵과금들도 몇명빼고 게임에 투자를 할까? 싶어짐
심지어 모두가 접게되어 사람도 없는 게임에 그 미친 아인값을쓰면서?


린엠 운영자들도 분명히 아인 때문에 리니지 엠이 뻔히 망할걸 알거라 생각이 드는데

근데 왜 해결책이 쉽게 나오질 않고 이대로 나두는가?

1. 아직까진 유저들이 돈을 많이 쓰니까. 자기발등에 불떨어지지 않은거지. (빨아 먹는거)

2. 선으로 아인 수백에서 수천을 산사람은 아인패치할때 그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을 무엇으로할것인가.
(이미 해결책 나왔을수도있음 더 빨아 먹기 위해 기다리는거 같은 느낌)

3. 과거에 현재의 아인의 혜택으로 결제를 했던 수많은 사람들을 우롱하는 패치라면 수많은 환불요청

4. 무아인의 상향과 아인의 더상향이된다면 무아인의 상향으로 작업장들의 미친듯한 템판매의 증가로 템시세 저하.
(무아인이 템드랍이된다면) ex)무아인의 템드랍가능 경험치 아데나 상승
                                           아인의 영웅등급 전설등급 드랍율 상승 경험치 아데나 추가상승



이러한 문제점이 있음에도 리니지엠은 갓길의 문턱에 있다 .

이미 갓겜이라는 말을 해도 될정도지만.

아인이라는 문제점을 해결하지않고서는 시간이 지나 지나서는 결국 수많은 유저의 탈락 현상이 되고말뿐.

운영진이 이 아인의 문제를 해결하지않는다면

그건 리니지m을 그냥 버리는 것이고 다른 신규 게임이나 리마스터로 갈아타려는 작전.

혹은 87과 88레벨의 보상이 정말 1500만원에 해당하는 아인값에대한 정당한 보상을 할만한 가치를 준다면 모를까.



해결방안 ) 사료로 주는 아인의 3배 증가.
-수명연장용..이대로그냥 흘러가는데 숨통정도틔워주는정도.

해결방안 ) 무아인의 아인화 아인화의 고급아인화.
-수많은 유저들의 복귀 그만큼 작업장들로 인해 템시세 저하.

해결방안 ) 아인의 정액제화 기존 아인을 미리 사둔사람에게 보상과 혜택.
-작업장들의 필드템 시세저하를 막을수 있음 수많은 유저들의 복귀 .


솔직히 말하면 지금 캐릭을 사고 복귀하고 싶어도
신규 캐릭이 나오면서 새로운문양과 문장의 업데이트 악세 강화 컨텐츠로인한것과
3~4달뒤나 1년뒤쯤  대부분 유저들의 86렙 87렙화때 유저들의 접는 현상을 바로잡을 패치가없을때
가격 하락이엄청나게 나올때 그때  캐릭매물로 잠시 즐길 생각도 들고.


리니지엠 운영진들이 린엠을 버리지 않는다면 이미 해결책을 준비하고 어느시기에 그걸 적용시킬지 하고 있겠지만
불끄기용으로 혹은 나중에 다접고나서 복귀용사들을 위한 패치식이아니라

기존의 유저들을 위해서 지금부터라도 뭔가 돈쓰면서 달려온 유저들에게 단비같은 패치들을 하나씩 해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씁니다.

린엠은 아인문제를 해결한 순간부터 수많은 유저들이 지금처럼 오래오래 플레이할거같고 신규 컨텐츠들도 기다릴거같습니다.

캐릭가격들도 자기들이 투자한걸 헐값에 내놓지 않아도될만큼 다시 가격 상승이 이루어질꺼구요.

사람들이 얼마나 공감할진 모르겟지만 꼭 운영진들이 이런걸 본다는걸 압니다.

린엠버리지말고같이 해결해나가주시길..

Lv38 마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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