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박이 대부분 요약하자면 ''프레임 차이때문에 일시적으로 빨라보이는 착시현상? 이고 적용되는 이속은 같다''<< 인데.. 이게 사실이라면 제가 쉽게 예를들어 메이플1의 경우 프레임 차이로 두캐릭이 동시에 달렸을 경우 수치상으론 같은 이속이지만 화면출력으론 어느 한 캐릭이 더 빨라보이기만 하고 동시에 멈췄을때 결국 미끄러지는현상or화면이 깨지며 프레임을 맞추는 현상이 일어나며 '도착지점은 같을것입니다'
하지만 린엠 같은경우 문제가 뭐냐면
1.프레임을 이속 72%와 60% 두캐릭 다 낮게(모모 멀티프레임 포함)설정하면 이속이 차이가 나도 동일한 속도로 달리고 동시에 멈췄을때 도착지점도 같았습니다.
2.프레임을 이속72%캐릭은 높게. 이속60%캐릭은 낮게 설정하고 달렸을 경우 72%의 캐릭이 60%캐릭과 이동간에 거리가 벌어지고 ☆동시에 멈췄을때 도착지점 차이가 났습니다.☆
3.반대로 이속72%캐릭을 낮게, 이속60%캐릭을 높게 설정했을 경우 ☆1번 결과와 같이 동시 출발과 동시에 멈췄을때 도착지점이 똑같았습니다.☆
4.☆☆☆마지막 이속 72%베레스 캐릭을 낮게 이속 71%블랙위자드 캐릭을 높게 설정했을 경우 블랙위자드가 2번 실험 결과와 비슷하게 앞서가고 동시스탑 도착지점도 앞서있었습니다.
도착지점이 달라지는데 이게 과연 프레임으로 인한 착시현상일까요..? 저는 그냥 엔씨 시스템자체가 쓰레기고 버그라고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