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형들 고객번호 펙트체크 2

DR뱃사공
댓글: 17 개
조회: 4870
2019-11-19 21:48:58
형들 나 또 왔어. ㅋ

어제 올린 글 많은 관심과 추천 고마워. 

그래서 이왕 한 거 좀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 보기로 했어. 

생각보다 내가 여러종류의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더라고? (되팔이 아냐....린지를 잊지 못했을뿐) 

그래서 내 계정가지고 이것저것 실험해 봤어. 


고맙게도 댓글에 많은 형들이 반박을 제기해 주셨더라고. 

그래서 그 위주로 훑어 보려고 해. 



들어가기 앞서서, 이건 이야기 해 둘 게. 

"고객번호 (이하 고번)이 있는 경우 처음 고객번호를 부여받았을 당시의 핸드폰 정보 등을 저장하고 있는가?"

라는 질문에는 

"맞는 것 같다. " 

고 결론 내렸어. 

근데 문장을 잘 봐주길 바래. 반드시 구글 1대 본주의 고객번호가 아닐수도 있다는거야. 

형들도 알다시피 구글은 90일 간은 판매자가 정말 맘만 먹으면 계정을 찾을 수 있지. 근데 1대 본주가 판매한 후, 2대나 3대가 90일간 

되팔면서 고번이 생성되면, 2대나 3대... N대에서 고번이 만들어 질 수도 있는 거야. 

이런 경우, 이론적으로는 구글 1대 본주부터 N대까지 전부 계정 가지고 장난칠 가능성이 있는거지. 

극히 드문 경우겠지만, 이럴수도 있다는 거야. 

계정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구글 N대 계정도 많으니 미리 이야기 해 두는 거야. 

구글 3대한테 샀는데, 정보를 모르는 구글 1대나 2대가 회수해 버리면 답이 없다.... 뭐 이런 이야기가 상당히 퍼져 있더라고. 

결론적으로 말하면 구글은 1대나 N대나 똑같아. 




 자, 반박하는 형들이 주로 이야기 하는건 크게 두 가지야. 


첫째로, 

"고번 있는 경우, 핸드폰 분실 등으로 핸드폰 번호가 바뀌었을때 이미 등록되어있는 기존 번호를 변경할 수가 없다." 

이건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거짓말이야. 

차차 설명하겠지만..... 

아니 솔직히 핸드폰 분실해도 동일한 번호로 기변이나 번이 해서 핸폰 사면 되는데 뭐가 문제야? 

게다가 기기등록해 놓은 다른 기기에서 겜은 잘 돌아가니 핸드폰 다시 살때까지 경치 떨굴일도 없어.

누가 요즘 핸드폰 하나에만 겜 등록해? 패드나 PC나 한두개쯤 더 해놓잖아. 

구글 아디랑 비번이나 까먹지마. 




둘째로, 이게 나름 설득력이 강한데. 

"고번 있는 경우, 구글 N대가 계정 해킹에 성공하면, 고번에 등록된 자신의 번호를 가지고 기기등록을 해제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맞는 말이야. 

기기등록을 해제할 수 있으니, 구매자 기기 지워버리고 자기꺼 등록해서 쓰면 되지. 

내가 실험해 봤는데 되더라. 고번있는 계정을 와이프 번호로 변경한 다음, 핸드폰 번호 변경이나 기기등록 해제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지 



요기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전화번호 변경" 을 클릭하면, 내 전번을 가지고 인증받고 전번 바꾸고 기기등록 해제하고 다 할수 있다. 



참고로 고번 없는 계정은 창이 달라 



바로 고객센터로 문의하라는 문구만 나오지. 


그런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고번의 유무가 아니야. 

"구글 N대가 해킹에 성공하면" 이지. 

왜냐하면, 구글 N대가 해킹에 성공하면, 무조건 전번 바꾸고 기기등록 취소할 수 있어. 

고번같은거 없어도 돼. 


고객센터 가보면, 잘 찾아보면 요런 항목 있다. 



자, 이거 엔씨에서 공식적으로 올려놓은 답변이야. 고객문의  1:1 문의 >> 리니지M >> 계정문의


물어볼게. 

저기 어디에 "고객번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라고 되어있어? 

아냐... 고객번호 같은거 필요 없어. 그냥 저 서류 내면, 고번 없어도 번호 변경 해줘. 

필수 서류 칸을 봐 "모바일 고객 상담 신청서" 가 필수 제출이지? 

아래가 양식이야. 



자 보면, 고객번호(마이핀 번호?) 없어도 양식을 다 채울 수 있어. 심지어 생년월일도 안써도 돼. 

왜 해줄까? 고객문의 없어서 고번이 없는 본인 계정이라고 해도, 전번 교체 등으로 인증을 못받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야. 

근데 엔씨가 아니라 구글 계정이잖아? 구글 계정의 주인이기만 하면, 계정의 보안은 구글에게 맡기는거고, 자기들은 

부가적인 2차 인증만 책임지겠다 이거지. 

그러니까, 그냥 해킹 당하면 끝이야. 


대체 그럼 고객번호 있는 계정은 왜 N대 본주 전번으로 다 가능하게 해 놨을까? 

내가 볼 땐 그냥 저런 서류작업 안하고, 고객문의 당시 전번 잘 알고 있으면 니들이 알아서 해결해.... 

어차피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들어온 거잖아? 그럼 본인이잖아? 라는 거지. 구글계정이 해킹 당했건 말건 엔씨가 뭔상관이야. 

라는 의도가 아닐까 생각해. 


그러니까, 고객번호는 사실상 앞서 이용했던 유저가 뭔가 문의를 했거나 해서 엔씨가 임시로 그 사항을 저장해 놓은 것에 불과해. 

아마 이름이랑 전화번호 정도일거야. 왜냐면 구글 계정이잖아. 엔씨가 무슨 수로 그 이상의 정보에 접근해? ㅎㅎ



자, 팩트 정리할게. 


1. 구글 계정 회수는 반드시 구글 계정을 해킹해야 한다. 

2. 일단 구글 계정이 해킹당하면, 고객번호 유무에 관계없이 전화번호 변경 및 기기등록 해제가 가능하다. 

3. 고객번호가 있는 계정이고, 해킹범이 고객번호 등록 당시 전화번호를 쓰고 있다면, 회수가 좀 더 쉬울 뿐이다. 


그러니까, 판매자가 맘만 먹으면, 사실상 구글 계정은 90일간 완벽하게 안전하지 않은거야. 

오히려 1대 본주에게 구매 이후, 3개월 지난 후에 파는 구글 2대 본주 것이 더 안전할 수도 있어. 

구글 해킹 방법 네가지 중에 계정 생성년월 알면 해주는거 있는데 주인이 바뀌면 바뀔수록 이런 정보가 유실되거든. 



형들, 내가 지난 글에도 이야기 했지만, 어차피 회수하기로 맘먹은 사기꾼은 막을 수 없어. 

바로템 계약서? ㅎㅎ 

인테리어나 아무튼 건축 관련된 업계 형들 알거야. 

계약서 그거 얼마나 휴지쪼가리인지... 이게 무슨 인터넷에서 산 공산품도 아니고.. 



뭐 불안하면 계정거래 할 때는 바로템 6개월 회수보장 정도 걸어두면 돼. 3개월 이후 구글 계정 해킹이 존내 어려워지니까. 

바로템도 너무 믿지마... 전화해서 이것저것 물어보니까 갸들도 고번 잘 몰라... 

근데 이건 말해주더라. 고번이건 뭐건, 회수 시도 들어왔고, 실제로 겜 못하는 상황이 오면, 판매자 경찰 신고하고 나서는 

자기들이 해결한다고. 뭐 이정도면 보험으로는 나쁘지 않지. 가격은 좀 거지같지만.. 


가장 좋은 건, 좋은 판매자 만나는거야. 

그럼 계약서고 자시고, 맘편히 겜 할수 있어. 

좋은 판매자를 어떻게 만나냐고? 그건 인생 경험이지 ㅋㅋ 














Lv42 DR뱃사공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