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일반] 난류연속 3-10 공략

아이콘 여름에눈 | 댓글: 2 개 | 조회: 2815 | 추천: 3 |

안녕하세요


이미 좋은 공략도 많이 나왔고 3-10 깨신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어제 올라온 글을 보니 아직 3-10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계신것 같아 한줄 쓰게 됐습니다.


저도 노공략으로 짱구 굴려가며 깬지라 이게 왜 안되지 하면 상당히 당황스럽다는걸 알기에 부족하지만 간단히 적습니다.


1.개요


-사실 공략의 핵심이라고 하면


1)13만 탱크를 피해가기


2)방공포대 파괴 기믹알기



두개로 요약됩니다. 3-10을 도전할 스펙은 되지만 어떻게 보스까지 갈지 모르는 분들을 기준으로 나머지 적들을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이죠.



2.사용제대



3제대를 사용합니다.


*길뚫는 제대



저같은 경우 잡몹처리의 진리 샷망을 들고갔습니다.


전투는 1공수기준 2회정도만 무난하게 할 수 있으면 됩니다.


*보스 제대



도발이 있는 랍딱 제대가 가장 쉽습니다.


다르게 꺠는 경우도 많이 봤지만 고수가 아닌이상 그리고 무난히 깨는게 목적이라면 현재까진 리유식+10렙 도발이 정석인것으로 보입니다.


*공수더미


3.루트





처음에 제대 3개를 놓고 시작하면 행포가 7개 나옵니다.


그렇다면 행포 7개를 전부사용해서 다음과 같이 움직여주고 턴 종료를 누릅니다.



둘째턴에는 그럼 건담이 제 오른쪽으로 움직이고 첫번째 13만 탱크가 위로 올라왔습니다.

여기까진 변수 없습니다.


그 다음엔 남은 행포 7개를 전부사용해서 방공진지를 부숩니다.


그럴경우



이렇게 부순 턴 한정으로 공수를 탈 수 있습니다.


공수를 타고 난후 턴 을 종료합니다.



다음턴 중화기 소대와 보스잡을 제대를 소환해서 적당히 눈치보며 보스까지 이동합니다.

다음부턴 유닛들이 움직이는 변수가 많기 때문에 따로 공략이 있진 않지만 몇가지 요령을 알려드리면



노란 동그라미를 친 유닛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스로 갈때 잡고가는게 불가피한 몹입니다.


8만 탱크는 초록색 선을 따라 움직입니다.

경계모드와 달리 적이 있든 없든 저 선을 따라서 움직이며 선위치에 위에 적이 있는 경우 반드시 들이박습니다.

따라서 탱크위치를 키패드 기준으로 5라고 할때 1 3 7 9 위치에서 탱크의 어그로를 끌지 않도록하며 한번에 보스까지 이동하는편이 좋습니다.


검은 니토 들은 자신의 행동 범위를 따라 움직이지만  매우 불규칙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심지어

자신의 경계위치에 적이 있어도(느낌표가 뜬 상태) 때에따라 들이박지 않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검은 니토 둘이 보스로 가는 길을 막지 않을때를 노려 보스전에 임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보스로 가는 동안 몹들과 싸워 아군의 피가 많이 빠지면 언제든 처음 보스전 제대를 뽑은 헬포로 돌아가 긴급수복을 하여 준비만전인 상태로 보스로 가도록 합니다.


공략은 여기서 마칩니다.




추가)노 공수 인분들의 경우


처음에 1지휘부 3헬포에 모두 쓸 수 있는 제대를 뽑고 중간중간 행포가 남을 경우 또 제대를 뽑습니다. 


그리고 잡몹제대로 위쪽 방공진지를 부수는 경우것까지는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제대를 퇴각합니다.

다음턴 남는 행포로 퇴각한 제대를 포함한 더미제대를 최대한 뽑아서 그 다음턴 사용 가능한 행포가 11행포를 넘을 경우  



의 루트로 한번에 상대 방공포대를 점령하고 다음턴 보스잡이 제대와 중화기 제대를 뽑습니다.


Lv74
여름에눈
10%
 
305,256 | 954 | 212,678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