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는 기술이 다소 정리되었지만, 아주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판다리아의 안개 때 이미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기 때문이죠.
기술 정리
직업별 기술을 정리하는 이유는 위쪽 기술 정리 부분에서 확인하십시오.
흑마법사는 기술 정리의 초점이 틈새 능력을 삭제하는 데 맞춰졌습니다.
- 원소의 저주가 삭제되었습니다.
- 악마 환생이 삭제되었습니다.
- 파괴 흑마법사는 생명력 흡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파괴 흑마법사에게서 생명력 수확이 새로운 특성 이글거리는 불길로 대체됩니다.
- 이글거리는 불길은 불씨 전환의 타오르는 불씨 소모를 50% 감소시키고, 치유량을 50% 증가시킵니다.
- 탈태: 공허의 광선이 삭제되었습니다.
- 고통 흑마법사의 불의 비를 부패의 씨앗이 대체합니다.
- 황혼의 수호가 삭제되었습니다.
기술 통합과 개선 영혼 불사르기는 지나치게 틈새 시장을 노리는 주문 강화 효과였기에 삭제되었습니다. 굴단의 손에서 감속 효과를 제거하고, 혼돈의 파동에 감속 효과를 증가시킴으로써 두 능력을 구분했습니다. 그 외에는 일부 능력이 단순히 통합되기만 했습니다.
- 영혼 불사르기의 다양한 효과는 이제 영혼 불사르기와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 생명력 흡수가 영혼 불사르기의 혜택을 받지 않습니다.
- 생명력 집중이 영혼 불사르기의 혜택을 받지 않습니다.
- 영원의 숨결이 영혼 불사르기의 혜택을 받지 않습니다.
- 굴단의 손이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혼돈의 파동이 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 죽음의 예언의 효과가 영혼 불사르기와 어둠의 화살의 기본 효과에 포함됩니다.
- 마의 갑옷의 효과가 피의 서약에 포함됩니다.
- 흑마법서: 우월함이 악마의 분노 생성량을 20% 증가시킵니다.
- 재앙의 손아귀가 삭제되었습니다. 그 효과는 영혼 흡수에 통합되어, 고통 흑마법사는 재앙의 손아귀 대신 영혼 흡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몰의 효과가 고통 흑마법사의 부패의 기본 효과에 포함됩니다.
- 화염 파열의 효과가 역류의 기본 효과에 포함됩니다.
- 부패의 씨앗과 영혼 불사르기: 부패의 씨앗이 이제 같은 대상에게 동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공격대 활용기 하지만 흑마법사라는 직업 자체가 공격대에서 비중이 너무 크다고 판단하여 생명석과 악마의 관문을 하향할 계획입니다. 이제 치유 물약과 생명석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지만 전투당 한 번만 쓸 수 있습니다.
- 악마의 관문을 최대 5회 사용할 수 있던 횟수 제한이 삭제되었습니다. 파티원 및 공격대원이 악마의 관문을 사용할 수 있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90초로 증가합니다. 악마의 관문을 놓을 수 있는 최대 거리가 70미터에서 40미터로 감소합니다.
- 생명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투가 끝난 이후에 초기화되고 생명석을 사용할 때의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이 아닌 고정된 값으로 적용되며, 더는 치명타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고통 전문화 변경 사항 고통 흑마법사의 기술 사용 순서는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쉽게 처치할 수 있는 약한 적이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상황에서는 영혼 흡수가 너무 강력한 위력을 발휘했습니다. 그래서 영혼 흡수의 적 처치 시 효과를 다소 약화시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또한, 영혼 바꾸기가 영혼의 조각 1개를 소모하는 것으로 변경되어, 자원 소모가 크지만 주기적인 피해 효과를 빠르게 적용한다는 원래의 역할에 충실하게 하고, 유령 출몰과의 밸런스를 맞추었습니다.
- 영혼 흡수로 대상을 처치하면 생성되던 영혼의 조각 개수가 4개에서 1개로 감소합니다.
- 유령 출몰이 주기적인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비율이 35%에서 30%로 감소합니다.
- 영혼 바꾸기가 영혼의 조각을 1개 소모합니다.
- 영혼 불사르기: 영혼 바꾸기가 소모하는 영혼의 조각이 1개에서 2개로 증가합니다.
악마 전문화 변경 사항 악마 흑마법사의 흑마법서: 희생이 아직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악마 흑마법사가 소환수인 악마를 항상 희생시킨다는 것이 근본적으로 이 전문화와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이를 악마 전문화에서 일시적 공격력 강화 효과로 바꾸어 볼까도 잠깐 생각했지만, 결국 악마 흑마법사에게 더 어울리고, 같은 열의 특성들과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새로운 특성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악령술의 대가도 다소 조정하여 일부 특이한 경우의 문제를 해결하고, 효과를 단순하고 명확하게 바꿨습니다.
- 특화: 악령술의 대가가 다소 변경되었습니다. 형상과 관계 없이 모든 공격력을 6% 증가시킵니다. 탈태 상태에서는 혼돈의 손길, 혼돈의 파동, 파멸, 제물의 오라, 영혼의 불꽃의 공격력을 12% 증가시킵니다.
- 악마 흑마법사의 악마 소환수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흑마법서: 희생을 악마 흑마법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특성인 흑마법서: 동반자가 이를 대체합니다.
- 흑마법서: 결속: 흑마법사 또는 악마가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악마의 결속력 효과가 발동하여 결속된 상대방의 공격력이 15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이동 중 능력 사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전반적으로 원거리 공격 전담이 이동 중 사용할 수 있는 공격 능력을 줄였습니다. 킬제덴의 교활함은 다른 주문 사용 직업과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강해서 문제가 많은 특성이었습니다. 이제 이 능력을 재설계하여, 항상 일부 주문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주문과 함께 사용할 때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하게 변경했습니다.
킬제덴의 교활함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킬제덴의 교활함을 시전하면 흑마법사가 이동 중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문을 시전하는 중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8초 동안 지속되고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지옥 불길이 삭제되었습니다.
기타 마지막으로, 몇 가지 부수적인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생명력 흡수는 치유량이 감소했지만 문양으로 치유량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써 상황에 따라 생명력 흡수를 여러 용도로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어둠의 연소를 단순화시켰습니다.
- 생명력 흡수의 회복량이 30% 감소합니다.
- 어둠의 연소가 더는 마나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문양: 생명력 흡수가 증가시키는 생명력 흡수의 치유량이 3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출저: 블리자드
주소: http://kr.battle.net/wow/ko/blog/13835470/#war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