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딜링_파괴] [7.3.2] 파흑 기본 및 안토러스 영웅 가이드(영상 첨부)

몽키형
댓글: 42 개
조회: 64004
추천: 126
2017-12-23 21:54:22


1.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하이잘-꿀잠자고싶어요 입니다.

살게무덤 나오고 다시 복귀해서 Esolatee님의 공략글도 열심히 읽고 인벤에 올라오는 팁들을

꾸준히 읽으며 골수 파흑 유저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안토러스가 열리면서 여전히 하늘을 날고 있는 고흑이지만 파흑도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안토러스 영웅 공략이 없기에 파흑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파흑의 매력에 빠져보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미숙한 도움이나마 드리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본 공략은 파흑의 기본 세팅과 안토러스 영웅 공략 팁을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2. 특성


2-1. 단일 특성


기본적인 단일 특성입니다. 적정 가속(33~38)을 맞추시면 [박멸]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살게때는 4셋의 효과로 안정적인 불씨의 수급과 확정적인 혼화 뎀증으로 특화의 중요성이 강조되었지만

안토에 오면서 다시 치명타와 가속이 중요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치명타/가속 (31/33) 보다는 (26/38)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박멸의 유지가 단일딜의 핵심이기 때문에 치명타나 특화가 낮아지더라도 가속을 35퍼 정도로는

올려주시는게 딜사이클에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2-2. 광딜 특성


30레벨 특성에 박멸과 강생전 두개가 있는 이유는 상황에 따라 골라서 쓰시라는 의미입니다.

불비와 유불의 비중이 혼화보다 높은 네임드의 경우(사령부,이오나) 강생전이 더 좋습니다.

네임드 위주로 딜을 하면서 쫄들에게 불비와 유불 묻딜을 넣는 경우(하사벨)에는 박멸이 더 좋습니다.


3. 2타겟 특성


개인적으로는 파흑의 꽃과 같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10초의 지속시간과 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무빙과 조각 수급을 위한 소각짤 15초를 생각한다면

전투시간 내내 좌우로 날아가는 아름다운 카볼을 볼 수 있습니다.

살게라스때 심문관의 경우 카볼을 잘못 날리면 고통 중첩이 순식간에 차 눈물을 머금고 내부에 들어가야 했지만,

안토에 오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로 사냥개나 쉬바라에게 파흑의 강력함을 뽐낼 수 있습니다.



3. 딜사이클

3-1. 오프닝 기본


카운트 3초 - 물약 > 소각 시전 > 카운트 1초 이내 - 제물, 점화 > 지옥불 정령 소환 > 봉사 : 임프 > 영거 > 점화 (조각 2개가 무조건 차있음) > 카볼 > 균열 3개 > 점화 (다시 조각 2개가 무조건 차있음) > 카볼 > 악마불 집중(제물이 5~7초 정도 남아있음) > 제물 > 소각과 점화로 조각을 모으면서 카볼로 박멸 버프 유지


* '오늘을 위해'님의 딜사이클을 반영하다보니 제가 고려했던 2조각과 1.5조각의 차이로 인한 딜사이클 변경이

의미가 없더군요. 도움 주신 '오늘을위해'님 감사합니다.


* 우선 오프닝부터 설명드리자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오프닝때 '지옥불 정령'과 '봉사 : 임프'를 바로

시전하신다면 스타팅 혼화를 위한 조각이 1개가 부족하게 됩니다.

운이 좋게도 '제물>점화'로 조각이 바로 2개가 채워진다면 바로 혼화를 넣을 수 있지만, 그럴 확률이 너무 적기

때문에 눈치껏 너무 확연한 선플이 되지 않는 선에서 1초에 제물을 시전하시고 이후 점화로 '지옥불 정령'과

'봉사 : 임프'의 시전이 끝난 후 조각이 조금이라도 더 차 있는 상태가 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어깨 전설이 있으시다면 균열은 쿨마다 써주시는게 좋지만 어깨가 없으시다면 (저도 11번째로 먹긴 했습니다만..)

처음에 3개를 다 때려박고 그로 인해 생기는 조각으로 혼화를 한방 더 넣는것도 좋습니다.


* 박멸 반지가 있으시다면 카운트 5초에 미리 강생전을 두 번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3-2. 단일 딜 사이클(노도핑 허수 5억딜/2.28일)



저는 2차 스텟이 몹시 비효율적입니다..ㅠㅠ 24/32/62/10 이라는 고특화 고유연 셋팅입니다.

때문에 박멸 유지가 몹시 어렵습니다. 자주 끊겨요.... 그래서 저는 잔칫상 말고 가속 음식을 개인적으로 먹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2차 스텟은 30+/35+/50+/6+라고 생각합니다.


4. 2차 스텟 / 마부,보석 / 장신구


4-1. 2차스텟


앞서 말씀드렸듯이 가속 정말 중요합니다. 시전속도, 악마불 집중, 점화 쿨타임 모두에 영향을 주지만

빠른 소각으로 인한 원할한 조각 수급을 위해 33~38정도는 맞추는걸 추천합니다.


적정 가속을 맞추셨다면 치명타를 최대한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화로 인한 딜증가보다 치명타로 터지는 혼화뽕빨이 기분도 좋고 디피에도 도움이 됩니다.


4-2. 마부,보석


목걸이 마부는 [발톱의 징표]가 좋습니다. 고수분들은 [발톱의 징표]가 터질때 혼화를 맞춰서 넣는

테크닉을 보여주시지만, 일반적으로 딜사이클을 돌리면서 상당히 자주 터지는 치명타, 가속 증가 버프로

딜사이클에 도움이 됩니다.


적정 가속을 맞추셨다면 보석과 마부는 모두 치명타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4-3. 장신구


비수

...........

현재 안토기준 파흑에게 가장 좋은 장신구는 [독한 촉매의 주입기]입니다.


안토 2셋의 효과와 성물 속성(제물 크리)으로 인해 파흑에게는 정말 꿀같은 장신구 입니다.

저도 한달동안 기다려서 먹었지만 매우 만족중입니다.

치명, 가속, 특화 세 버프가 적어도 하나 이상은 계속 지속되며

발동이 되면 몹시 멋진 이펙트와 함께 예전 어속 느낌의 뽕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시험생산형 인간 척살기]도 매우 좋은 장신구 입니다.


살게때 [아래에서 덮치는 공포]의 느낌으로 훌륭한 발동률을 보여주며 가속이 붙어 있어 제2의 꿀 장신구라고

생각합니다. 제 느낌으로는 파흑의 모든 스킬에 발동되는걸로 보입니다. 제물, 점화 심지어 대혼란까지!! 다만 바리마트러스나 아르거스와 같은 네임드에서는 10미터 유지가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스왑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노르간논의 기량]


계속 연구해 봐야겠지만 1넴에서는 척살기보다 무려 10만이나 떨어지는 딜을 보여주지만 바리때에는 또 엄청 좋습니다;; 제가 960을 끼고 있는데 좋은지 아닌지 긴가민가합니다...저는 바리마트라스와 아르거스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안토 열리고 계속 영웅을 도셨다면 지금(2.27) 노르간논의 기량은 1000!!!이 되었을겁니다. 3넴과 이오나를 제외하고는 노르간논의 기량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티탄 장신구를 가지고 있는 공대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좋고 그렇지 않더라도 템렙과 상당히 훌륭한 발동률을 고려했을때 적정 가속을 맞추셨다면 척살기 대신 노르간논을 고정으로 해 두셔도 좋습니다. 아직까지 비수를 못 먹었기에 910 비수와 비교를 못 해드려 죄송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단일 및 대부분의 네임드에서는 (주입기/노르간논).(깡 치명or가속/노르간논), (템렙 높은 공포석/노르간논), (척살기/노르간논) 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수가 있으시다면 개인적으로는 주입기보다 2차 셋팅의 면에서 비수가 더 좋을것 같습니다(뇌피셜).


던전에서 나오는 장신구로는 [끝없는 그림자의 공포석]이 좋고 다른 장신구보다는 비수가 나오길 기원하며

승계에서 얻는 깡치or깡가 전벼or티벼 장신구가 좋습니다. 비수파밍 그만좀...




5. 안토러스 영웅 공략



* 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순수한 노력파입니다. 한 주에 갠룻으로 영웅을 세번도 갔다왔습니다(쉬바라 30트하고 못잡은 적도 있습니다..). "노력=딜상승"을 믿고 있기에 여러분들도 디피가 안나온다고 좌절만 하지 마시고 욕심이 있으시다면 남들 한번 갈때 두번 가는 노력을 해보세요. 승계는 우리를 배신하지만 노력은 배신하지 않을겁니다.


* 킨가로스 제외 모든 넴드에 오프닝 지옥불 정령을 추천드립니다. 킨가때는 첫 번째 쫄 나올 때 쓰시면 됩니다.

* 제가 아직 신도레이가 없기 때문에 신도레이는 적지 않았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고가속을 선호하기에 셋팅에 치명이 좀 많이 낮은감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심크상으로 세푸즈로 인한 2차스텟 증가량보다 허리가 디피가 더 높기에 착용중입니다. 세푸즈를 쓸 수 있는 경우는 무조건 어깨/세푸즈가 최곱니다.



* 동영상이 문제가 되면 즉시 수정or삭제 하겠습니다.


5-1. 1넴 - 가로시 세계파괴자(단일) - 전설 추천 : 어깨, 신도레이 or 어깨, 신반지or허리



본진에 마법진을 깔아두시고 [학살] 대상이 되시면 점화든 차원문이든 이동하면서 쓸 수 있는 스킬을 쓰시면서

옆으로 이동하시고 바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공대장의 주시를 피하기 위해서 [파멸] 바닥은 눈치껏 들어가시주시되 본진 근처에 생기는걸 누구보다 빠르게

들어가셔서 스킬을 시전하세요.


*[대재앙 가동]때 본진에서 결의 쓰시면 절대 안죽습니다. 최대한 딜하세요. 열심히 딜하세요. 죽지않아요!


*이론상으로는 강생전의 10% 공격력 증가 버프로 신반지도 좋아보이지만, 허리를 꼈을때가 딜이 더 잘나왔습니다.

아마 지능 4000+와 치명700,가속400차이가(930 두번째 쌍두정치의 인장 기준) 더 좋은것 같습니다. 허리 있으시면 허리 꼭 끼세요. 


*신도레이를 악흑 마지막 전설로 먹었는데 신반지나 허리를 모두 씹어먹는 개사기 전설임을 입증했습니다....

다만 1넴같은 경우 킬타임이 3분 초반대로 나와서 파수병+봉사:임프+영거 쿨을 기다리시는 것보다 영거가 돌아왔을 때 봉사:임프를 같이 활용하시고 파수병 쿨이 오면 소환하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


5-2. 2넴 - 살게라스의 지옥사냥개(2타겟) - 전설 추천 : 어깨, 신도레이 or 어깨, 신반지or허리



2타겟 넴드입니다. [분연한 대혼란]과 [박멸]을 찍으신 후 샤투그(보라색 똥개)를 주시잡으시고 대혼란은

프하로그에게 넣으시면 됩니다.

본진에 차원문을 설치해 두시고  샤투그 근처로 차원문을 설치해 두세요. 본진에 설치하면 구체에 직빵으로 맞을 확률도 크고 차원문을 쓰기가 애매해집니다. [잠식하는 구체]가 날아올 타이밍에 저항하시면서 차원문으로 이동하시고 딜하시면됩니다. [분연한 대혼란]이 쿨인 경우 조각 3~4개와 점화를 준비해 주시면 대혼란때 혼화를 3번 이상 쓰실 수 있습니다.


착취와 손길 바닥이 동시에 오는 타이밍과 구체만 조심하시면 딜하기 크게 어려운 넴드는 아닙니다.


[황폐의 시선]때 본진에만 안 겹치게 해주시되 2~3개 정도가 나와 겹치는데 이동하는데 너무 오래걸린다 생각하시면

그냥 결의 쓰시고 딜하시면 됩니다.


*지옥불 댕댕이를 샤투그와 프하로그 사이로 위치하게 해두시는게 가장 딜로스가 적습니다.


5-3. 3넴 - 안토란 총사령부(강생전/유불)

- 전설 추천 : 어깨, 세푸즈



파티에 조드와 고흑, 정술이 많다고 좌절하실필요 없습니다. 저는 항상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광딜을 넣자는

마인드로 플레이를 했고, 광딜이 좋은 직업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넴드를 쉽게 잡을 수 있다는 걸 의미하기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게 딜에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 넴드가 쫄들을 부르기 전 몇초의 시간이 있습니다. 그때 혼화를 한방 넣어주시고 균열을 3개 모두 쓰더라도

처음 쫄이 나오기 전에 조각을 4개를 만드셔야 합니다. 쫄이 생성될 때 지옥불 정령으로 광딜을 넣어주시고 불비를 깔아 주셔야 오프닝 디피에 도움이 됩니다. 불비를 까시고 바로 악마불을 날려주시고, 근딜 쫄들이 튀어 나올텐데

한마리한테 대혼란을 걸어주시고(대혼란은 쿨이 올때마다 근딜쫄한테 걸어주세요) 넴드 위주로 패주시면 됩니다. 근딜 쫄들이 죽는 타이밍에 다시 쫄들이 소환되니 그때를 위한 불비 조각3개를 모으도록 연습하시면 좋습니다.

소각과 불비를 아무리 날려봐야 혼화보다 약하니 넴드에게 혼화 박는거 잊지 마세요.


2번째 물약은 장군이 나올때 드세요. 그때 수호병과 봉사:임프를 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장군이 팝업될 때 쫄들이 튼튼한 채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을텐데 걔들에게 균열이랑 제물 걸어주시면 좋습니다.


결의 쿨이 1분이니 최대한 많이 활용해 주시고 힐러님들을 믿기 보다는 나의 생석을 믿는게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생존을 하면 할수록 디피가 오르는 넴드입니다.


*발열원을 마지막 전설로 먹었는데 가슴/발열원 조합이 정말 좋습니다. 적극 추천 드립니다.

*세푸즈도 좋은 선택입니다. 화염술사 차단이 어렵더라도 스텟 만으로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세푸즈를 위한 넴드입니다. [혼돈 파동]이라는 디버프를 잘 보시고 임프의 [마법 불태우기]로 해제하시면 무한 세푸즈가 가능합니다. 다만 임프의 위치에 따라 해제 거리가 안될 수 있으니 본인이나 원딜을 주시하시다가 해제하시면 됩니다. 발열원, 수확 모두 세푸즈보다 딜이 안나옵니다. 쫄이 금방 녹는 지금과 같은 경우는 더더욱!!


5-4. 4넴 - 차원문 수호병 하사벨(강생전/어격/박멸/유불) - 전설 추천 : 어깨, 세푸즈



특임조가 된다면 일단 마음의 평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며 단일 특성을 타시길 바랍니다.

단일을 타시더라도 쿨기만 제때 쓰시면 준수한 딜을 뽑으실 수 있습니다.(탱커님 빨리 와주세요)

아니면 파흑의 어격이 얼마나 좋은 스킬인지 공장님께 살포시 귓을 하셔도 됩니다. 다만 스턴의 경우 차단으로 기록이 안되기 때문에 쫄 차단이 새서 리트를 할 경우 파흑을 잘 모르시는 분이 많으니 특임으로 선발 되실 수도 있습니다..


특임이 아니라는 전제하에 하사벨은 바닥만 잘 피하고 차원문 쫄 나오는 타이밍만 익숙해지시면 쉬운 넴드입니다.

캐삭빔을 확실히 빠져주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제가 한번 살짝 애매하게 있었는데 끔살 당했습니다.


차원문 쫄이 나올때 임프가 나오는 자리에 어격을 넣어주시고 불비와 악마불을 넣고 나머지 임프 차단은 팀원들에게 맡기시고 넴드를 패시는게 디피 상승에 가장 좋습니다(죽기님 사랑합니다).


* 영상처럼 세푸즈 발동으로 조각3개는 금방 차니 그때 불비 한방 더 때려주시는게 공대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넴드 위주로 딜을 한다 하더라도 강생전이 효율이 더 좋은걸 확인했습니다. 박멸 대신 강생전 써주세요.


5-5. 5넴 - 생명의 어머니 이오나(강생전/유불or대재앙/희생) - 전설 추천 : 세푸즈



처음에는 "이게 무슨 넴드지? 로그 망하겠다.."라고 생각했지만 은근히 파흑 로그 올리기 좋은 넴드입니다.


*이제 로그 올리기도 힘들어졌네요. 화이팅이에요ㅠㅠ 그래도 80~90점 넘기는거는 여전히 어렵지 않습니다.

영상에서 난간 끝에서 박쥐 딜하다가 날개타고 계단으로 가려다가 시야가 막혀서 어리버리 타는 모습은 조심하시라고 올린 겁니다(?!)


우선 처음 입구에 나오는 쫄에 불비를 미리 깔아두시고 '제물 > 악마불'에 최대한 많은 쫄들이 맞길 기도하세요.

이후 나오는 큰쫄에 차원 균열(유물)과 혼화를 박아주시고 1층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1층 쫄들에게도 미련을 갖지 마시고 입구에서 처럼 불비와 제물 > 악마불을 박아주세요. 불비를 쓸 수 없을 경우

그냥 제물 > 악마불만 박아주시고 큰쫄에 혼화 한방과 차원 균열 한방을 넣어주시고 3층으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3층에 빠르게 올라가셔야 합니다. 나오는 애들에게 최대한의 딜을 하시고 다시 입구로 오시되 2~3스텟을 챙겨

오셔야 합니다. 입구에 나오는 쫄에게 지옥불 정령과 제물 > 악마불 이후 불비와 소각으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광딜을 넣어주시는게 디피 상승의 핵심입니다. 이때 아니면 파흑은 광파이 먹기가 힘듭니다.


*혹시 이때 광파이를 못드셨거나 정령을 소환하지 못하셨다해도 좌절하실 필요 없습니다. 박쥐 타이밍과 같이 오는 혼란자 타이밍에 몰아치기를 하셔도 됩니다.


입구 쫄들이 정리가 되면 박쥐를 기다리며 계단 시작부근에 마법진을 깔아두시고 관문은 계단을 관통하게 설치해 두세요. 그리고 박쥐가 나오는 방향 난간에서(꼭대기에 서셔야 시야가 안가려집니다) 대혼란과 카볼, 제물 > 악마불을

최대한 우겨넣으시고 마법진으로 돌아와서 관문을 타시고 중앙으로 이동해서 딜이 끊기지 않게 하시는게 박쥐딜의 포인트입니다.


이후 단단한 쫄들이 어슬렁 어슬렁 걸어오면 한마리 타겟잡고 극딜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5-6. 6넴 - 영혼사냥꾼 이모나르(단일) - 전설 추천 : 어깨, 신도레이 or 어깨, 세푸즈(조심)



공대원들을 믿는 넴드입니다. 수면탄(이라 쓰고 개객기라고 읽는다) 해제가 원활하게 이뤄져야 제대로된 오프닝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수면탄 삑사리가 나면 공대원들을 믿지 말고 산개하셔서 딜하시는게 좋습니다.


* 영상처럼 이전된 수면탄은 해제가 안됩니다. 조심하세요ㅠㅠ


* 세푸즈를 넣은 이유는 임프 해제로 수면탄을 해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임프 해제를 자동으로 해 두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동을 제대로 못 한 상태에서 우리의 착한 임프가 주인님을 위해 바로 해제를 해서 공대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이때 만큼은 직접 해제를 하시거나 확실히 빠져서 바로 세푸즈 버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블러드를 다시 다리를 건너와서 쓰지만 그래도 처음에 지옥불 정령을 소환하시고 극딜하시는게 좋습니다.


두번째 물약은 3페때 드세요. 아마 2페 넘어가서 봉사 쿨이 돌아올테니 그때 봉사로 딜로스를 줄이시고 3페에 물약과 파수병+영거+봉사(다시 돌아옵니다) 넣고 극딜하시면 됩니다.


다리 건너는거 유의하시고 항상 본인 피를 확인하시고 이동하세요. 혹여나 구슬을 못피하셨다면 결의 키시고 생석 드시고 불돌까지 키시고 안전한 위치로 이동하세요. 5초 먼저 가려다 눕습니다.


5-7. 7넴 - 킨가로스(단일) - 전설 추천 : 어깨, 신도레이 or 어깨, 신반지or허리


주입기와 티어를 주는 갓넴 킨가로스입니다. 꼭 인장 굴리세요.



공장님이 대체로 12시 방향으로 자리를 잡아 주실 겁니다. 탱쪽으로 관문을 미리 설치해 두시고 첫 번째 쫄때

[영혼 거두기]와 지옥불 정령을 소환하셔서 극딜해 주세요. 쫄 피가 10퍼정도 남으면 미리 관문을 타고 넘어가셔서

탱쪽 쫄을 빠르게 극딜해 주세요. 빔 위치(불돌 안쓰면 죽습니다)와 구슬 위치만 주의하시고 마음속으로 주입기가 뜨길 기도하시면 됩니다.


* 파흑도 탱커 쫄딜이 가능합니다. 결의+생석+상처 지지기로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 팁을 드리자면 영상처럼 솬진 깔아두신 곳에서 딜하시다가 빔이 다가오는 타이밍에 살짝 왼쪽으로 빠지셨다가 솬진 이동하시면 딜로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문을 적극 활용하시구 탱커 방향(3시) 쫄로 이동하고 다시 킨가를 때리면 시야가 확 좁아지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원위치 하시는게 좋습니다.


* 봉사:임프는 쿨이 될때마다 킨가한테 써주세요. 쫄들에게 모든것을 쏟아 부을 준비를 하는거지 넴드를 소홀히 하면 안됩니다.


5-8. 8넴 - 바리마트라스(단일) - 전설 추천 : 어깨, 신도레이 or 어깨, 신반지or허리



본진에 마법진을 깔아두시고 [괴저 포옹]에 안걸리길 기도하세요. 걸리시면 바로 걸어 나가시면서(모든 딜 중지) [결의]를 꼭 켜주세요. 시간이 끝나면 마법진으로 돌아오셔서 더 열심히 딜하시면 됩니다. 디피는 하늘에 맡기시고 공략을 정확히 지켜야 하는 넴드입니다.


* 물약 관련 팁을 드리자면 저는 수호병 쿨이 30초가 남았을때 마십니다. 요새는 킬링타임이 길지 않고 수호병이 살아있는 상태에서도 전투가 끝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수호병+영거+물약 세개를 기다리시는 것보다 물약을 먼저 드시는게 딜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5-9. 9넴 - 쉬바라의 집회(2타겟) - 전설 추천 : 어깨, 신도레이 or 어깨, 신반지or허리 or 어깨, 결박띠



결박띠를 사용해 봤는데 허리보다 좋은걸 못 느끼겠습니다. 허리로 인한 조각수급은 정말 꿀입니다.

*저도 이제 신반지가 더 심크상으로 높게 나오더군요. 신반지 절대 허리에 밀리는 전설 아닙니다. 다만 제가 930짜리

허리를 차고 있었기에 심크가 낮아서 안썼을뿐..


*공장님이 최대한 쉬바라를 붙여주신다면 결박띠가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결박띠는 성능이 급감합니다.


둥근 원 주위에 [암흑 폭풍]이 생성되니 항상 그 주변에서 2타겟을 잡고 딜하시는게 핵심입니다.

[폭발성 파동]과 [차가워진 피] 대상이 되면 무조건 결의를 켜셔야 합니다. 둘다 결의를 켜지 않는다고 끔살이 나는건

아니지만 안정적으로 딜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프라다를 착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요즘은 리셋하고 반대편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앙으로 이동하시면서 중앙에서 딜하세요.


* [차가워진 피] 대상이 되시면 생석을 드시구 최대한 중앙쪽으로 가도록 노력하세요. 힐러님들이 바쁘셔서 너무 외곽에 있으면 얼게됩니다. 결의는 효과가 없더군요...


* [티탄의 고통] 때 넴드를 치는 일이 없도록 미리 이동하세요. 생존, 2타겟, 바닥 등등 신경써야 할 게 많기에 너무

딜에 심취하시다 끊임없는 트라이를 할 수 있습니다.



5-10. 10넴 - 아그라마르(단일) - 전설 추천 : 어깨, 세푸즈



특임조가 아니시라면 세푸즈는 다시 아이템창에 넣어 두세요.

*특임이 아니더라도 세푸즈를 껴주세요. 파티에 냥꾼이 많아서 흑마는 예비조라고 하더라도 얼덫이 걸려있는 쫄이나 가장 오래 유지되는 쫄, 또는 특임이 필요한 쫄(5~8시 본진쪽)에 추방을 유지하시는게 공략+생존+딜 모두에 도움이 됩니다. 공장님이 싸인을 주시면 바로 풀어주시구요.


추방이 새지 않도록 항상 신경쓰세요. 본진에 마법진을 미리 깔아두시고 처음 분쇄는 같이 맞으시되 이후 쫄이

팝업되서 매즈에 신경써야 하는 상황이면 무리해서 분쇄를 맞으러 가실 필요 없습니다. 내가 맡은 쫄의 매즈가

풀리지 않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막페때 불길 조심하세요.


어렵겠지만 디피 상승을 위해선 큰쫄을 2타겟 잡고 딜하셔야 합니다만..저는 아직 그정도 피지컬은 안되기에..ㅠㅠ 

* 세푸즈 발동 타이밍과 겹치기 때문에 무빙하면서 2타겟이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저도 이제는 2타겟 열심히 합니다. 이때 2타겟을 하느냐 못하느냐가 딜링의 핵심입니다.


5-11. 11넴 - 사멸자 아르거스(단일) - 전설 추천 : 어깨, 신도레이 or 어깨, 신반지or허리



마지막입니다. 블러드 타이밍이 언제든간에 (아그,쉬바라도 마찬가지) 처음에 지옥불 정령 뽑고 극딜하세요.

지정 관찰자가 나오기 전에 영혼 거두기와 수호병 쿨기가 돌아올 테지만 아끼고 아꼈다가 관찰자에게 혼화를

최대한 많이 박아주세요. 만약 공대의 딜이 좋으면 물약을 아끼시고 막페에 마시시고, 내가 1등이다(?!) 싶으시면 그냥 물약 드시고 극딜하시면 됩니다. 막페때 다시 물약쿨은 돌아옵니다.


* 무조건 막페때 물약과 모든 오프닝 쿨기를 다 쏟으세요. 영상에서처럼 커져버린 쫄이 푹찍하는 경우도 있고(피하지 못한 제 잘못도 있습니다만 저와 같은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하기에..) 블러드+물약 타이밍에 물약이 돌아오지 않더군요. 그리고 저처럼 관찰자에게 돌아가면서 제물을 걸면서 화염 관찰자가 어디있는지 찾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깨알같은 제물 뎀지는 덤이구요.


파흑에게 모듈 2타겟은 혼화를 박으려고 하면 터지기 때문에(고마운 공대원들) 제물 > 악마불 , 소각 정도만 날려주시고 넴드를 미는게 딜로스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바닥은 최대한 피해주시고 맞을 것 같으면 결의나 생석을 꼭 먹어주세요. 생존=딜 입니다.



6. 전설과 성물


6-1. 코어 전설


파흑이 전설 영향을 적게 받는다고 하지만 코어는 분명히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코어 전설은 어깨, 신도레이, 세푸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코어 전설을 늦게 드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여 생각하여 나름의 장점이 있는 전설과 셋팅을 간단하게 적어보고자 합니다.


1) 프라다이즈-시바릭 최고의 걸작


트라이의 황제 프라다입니다. 딜상승과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생존=딜"의 공식은 불변이며 2차 스텟이 너무 아름답기 때문에 저도 안토 초기에(막공 가면 지금도 가끔 씁니다) 많이 활용했습니다.


2) 세푸즈의 비밀


감동스러운 2차스텟으로 혼화 뽕빨을 극대화 해줍니다. 본인이 차단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코어 전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좋은 발동효과는 덤입니다. (아그라마르때 프라다와 세푸즈를 차시면 생존과 2차스텟이 비정상적으로 좋아집니다!?)

쐐기에서 어깨와 같이 고정으로 쓰는 전설입니다. 파흑에게 1티어 혹인 1.5티어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 개인적으로 세푸즈를 0코어라고 생각합니다. 어깨, 신도레이, 세푸즈만 있으면 파흑 전설 노가다는 안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3) 수확의 달인


광딜에서 정말 좋은 발동률을 보여주며 단일에서도 심심치않게 발동됩니다. 딜상승에 도움이 되는 버프와 지능 뻥튀기로 상당히 괜찮은 전설이라 생각합니다. 안토 3넴 같은 곳에서 발열원 반지와 같이 사용하시면 꿀입니다.


4) 알리테스의 발열원


광딜의, 광딜에 의한, 광딜을 위한 전설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안토 3넴에서 가슴과 같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단일에서 불비 날리시면 안됩니다~) 


5) 마격 결박띠


처음에는 30미터 범위 모든 대상에게 혼화 피해를 주는거라 생각하고 꼭 먹어야지 했지만..(사실 그러면 진짜 십사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로그 상위권에 계신 파흑분들은 2타겟에 애용하시고 계시지만 1) 20%의 확률 2) 30미터 범위 3) 혼화 라는 세 가지 조건이 붙어 저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설 부위도 손목이라 다른 전설에 비해 큰 메리트가 없어 보이지만!! 쓰이는데는 그러한 이유가 있을 겁니다!! 결박띠 관련 의견 올려주시면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오더(제 첫 전설...크흑), 갓문(제 두번째 전설...하), 망제덴, 개르간논, 인장과 같은 전설을 먼저 드셨다고 너무 낙담하지 마세요. 저는 발열원만 남기고 11번째로 어깨 먹었습니다. 함정 카드 버린다고 생각하시고 즐와 하시길 바랍니다!! 게임은 재밌어야죠.


6-2. 성물


파흑 유저에게 좋은점은 함정 성물이 2개밖에 없다는 겁니다!?

일단 불벼락(불비 증뎀)과 영혼 탈취(혼화 조각 반환)는 걸러주세요. 물론 템렙은 깡패입니다. 템렙이 30이상 차이나는데 굳이 불벼락이나 영혼 탈취를 버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도가니 2특과 3특이 좋을 수도 있으니까요! 그러나

930 불타는 갈망(제물 극확) or 혼돈의 불안정성(혼화 극피)을 포기하면서 까지 945 불벼락을 선택하실 필요는 없기에 말씀드리는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불타는 갈망(제물 극확)과 혼돈의 불안정성(혼화 극피)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도가니 1특과 3특에 두개가 있다면 도가니 2특을 고려하지 않을 정도로 좋은 성물이라 생각합니다. 몇렙 정도까지 커버하는지는 인벤 공략글에 더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저는 성물 선택에 대한 간단한 팁만 드리는거지 저도 인벤글을 보고 배웁니다!!



 

7. 마치며


살게때 미숙한 공략과 운영으로 공대에게 피해도 많이 주고 어떻게든 딜을 높이려고 노력하며 안토로 넘어왔습니다만.. 결론은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딜을 하자'입니다. 딜 하기가 힘들다면 힘든 만큼 최선의 딜을 하면 됩니다.

파흑이 좋아서 파흑을 하겠다고 마음먹은 이상 직업의 한계와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이 무엇인지를 고민하시면 분명

성장할 겁니다!! 파흑 고수분들에게는 문제점도 많을테고 더 많은 꿀팁도 있겠지만, Esolatee님처럼

자라나는 파린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을 이어받아 작성했습니다.


피드백이나 의견, 문제점이 있으면 댓글이나 우편 주세요.


파흑 화이팅!



Lv54 몽키형

신기하는 꿀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