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달 시스템에서 말하는 '제압'의 기준은?
'제압'이란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도입한 신규 개념입니다.
상대 플레이어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제압할 수 있습니다.
-솔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하기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기절시키기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상대팀의 최후의 1인을 처치하기
다음의 경우는 제압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듀오나 스쿼드에서 이미 기절한 플레이어를 처치하기
한 가지 추가로 중요한 점은, 팀킬로는 제압 조건을 만족시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어떤 스탯도 반영되지 않으니 메달을 얻기 위해 팀킬하는 행위는 하지 말아주세요!
제압 기록은 마스터리 - 무기 페이지와 마지막 매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킬 기록으로 표시되는 것을 제압 기록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무기 마스터리에 대한 다음 계획
무기 마스터리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이지만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레션 컨텐츠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이는 만큼 플레이어 여러분의 진심어린 의견이
이 기능을 더욱 재밌고 발전시킬 수 있는 힘이 됩니다.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이나 추후 보상을 개선하고,
PUBG 플레이어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최선의 방법에 대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해당 시스템을 기획하면서 참여한 기획자와 개발진 일부가 함께하는
레딧 AMA(Ask Me Anything,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를
한국 시간 기준 2019년 4월 22일(월) 오후 11시부터 4월 23일(화) 오전 2시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무기 마스터리를 테스트 서버에서 체험해보거나 개발자 일지를 읽고
궁금한 내용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번 AMA의 링크는 글로벌 영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AMA가 진행되는 지역 외의 다른 지역 커뮤니티 플레이어분들도
AMA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사전에 질문을 받아 개발자에게 전달해 드릴 예정이오니,
사전 질문하기를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질문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하기를 통해 취합된 내용은 실제 AMA 진행에 참고하여
추후 정리된 답변으로 여러분께 안내드릴 예정이오니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무기 마스터리는 PC 버전으로 2019년 4월 17일(수) 테스트 서버에서 가장 먼저 경험해 보실 수 있으며,
테스트 서버에서 특별한 문제가 없을 경우 그 다음주에 라이브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Xbox와 Playstation 버전은 현재 이와 관련한 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럼, 배틀그라운드에서 뵙겠습니다.
PUBG 마스터리 개발진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