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드 뚫기
닌자 번살, 무매 추격+옆장찌, 쌉수랑 햘퀴기 등 전진하면서 쓰는 CC기는
스치듯이 옆으로 쓰면 상대의 가드를 무시하고 CC를 넣을 수 있습니다.
<추도> 중요도 ★★★
가드 뚫기 가장 쉬운 기술은 추도입니다.
진입 속도도 빠르고 전방가드가 붙어 있어서 비교적 안전합니다.
이어지는 콤보도 잡기콤만큼 쎕니다.
거리를 잘 맞춰야 합니다. 잡기 거리쯤부터 한두걸음 뒤까지 됩니다.
<죽음의 무도> 중요도 ★★★
무도도 상대 옆으로 지나쳐가면서 쓰면 가드가 뚫어집니다.
전가/슈아가 없고 도중에 캔슬이 불가능해서 제일 쉽게 카운터 당합니다.
+) 최근 패치로 본: 죽무가 나오면서 훨씬 안전해졌습니다. 마컨 쓰면 더 좋음.
모션이 크고 캔슬이 안돼서 여전히 카운터를 당하긴 합니다.
<봄바람-W+F> 중요도 ★★
봄바람으로 상대를 살짝 지나친 뒤 W+F 연계기를 쓰면 가드 뚫기가 가능합니다.
추도보다 쓸 수 있는 거리가 훨씬 깁니다. 2배 정도?
단 진입이 느리고 후딜이 있어서, 대놓고 쓰면 상대가 피하거나 반격할 수 있습니다.
<운무림-강신무> 중요도 ★★
강신무도 가드 뚫기가 됩니다.
슈아가 짧아서 대놓고 쓰면 너무 위험하고 운무림-향의낙인 20번쯤 쓴 뒤 기습으로 쓰면 먹힙니다.
대각선으로도 가능한데 경험상 정면으로 적 넘어가면서 쓰는게 더 성공 확률이 좋았습니다.
착지 후 칼을 휘두르는 모션에는 슈아와 기절이 없어서 첫 몸통박치기를 정확하게 맞춰야 합니다.
처음 쓰면 거리 조절이 어렵겠지만 조금만 연습하면 실전에서도 금방 써집니다.
<1차 라밤> 중요도 ★
추도랑 비슷하지만 전가/슈아가 없어서 역관광 당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판정이 좁아서 조금만 거리가 안 맞아도 빗나갑니다.
못써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
>>> 1차라밤 캔슬 패치 이후 위험성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다만 거리 맞추기는 여전히 어려우니 가드뚫기를 노리기보다 상대 빈틈에 꽂아넣는걸 더 추천.
2. 마우스 컨트롤 (마컨)
마컨이란 화면을 돌려도 방향이 잘 돌아가지 않는 스킬을 강제로 돌리는 기술입니다.
스킬 사용 중 ctrl 키를 누르고 원하는 방향 바닥을 클릭하면 됩니다.
일종의 편법이라 테섭에서는 얼마 전 막혔습니다.
반발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아직 본섭 패치는 안했는데, 곧 막힌다는 소문이 있긴 합니다.
인터페이스 설정>마우스>마우스 이동 사용을 키셔야 써집니다.
<신무> 중요도 ★★★
무조건, 반드시 마컨으로 써야 하는 스킬입니다.
마컨이 없으면 모션도 느리고 캔슬 안되고 방향 조절도 못하는 븅신 스킬인데
마컨 쓰는 순간 개쩌는 슈아+CC기가 됩니다.
1타, 3타에 넉다운이 있습니다.
잡기가 없고 계속 뒤잡을 시도하는 직접(소서, 무매)에게 신무를 시전하고 마컨을 쓰면
굳이 안맞아도 슈아 유지가 좋고, 잘 돌려서 3타 넉다운 맞는 순간 정의구현 보낼 수 있습니다.
<운무림> 중요도 ★★★
운무림은 우로 쓰는 순간을 제외하면 방향 전환이 답답해서 마컨 꼭 써야합니다.
적 쫗아가거나 뒤잡할 때, 그리고 원거리 캐릭이랑 싸울 때 필수입니다.
특히 아처전에서 지그재그로 크게 움직이면서 접근하면 스킬 거의 안맞습니다.
<꽃놀음> 중요도 ★★
꽃놀음 도중 캐릭 뒤쪽을 클릭하면 앞쪽으로 방향이 바뀝니다.
손이 빨라야 제대로 쓸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잡기각, 추도각 노릴때 쓸만해요.
<죽음의 무도> 중요도 ★★
앞-뒤-앞 무도로 장판 깔듯이 무도를 깔 수 있습니다.
콤보에서 악격 다운스매시가 터지면 이렇게 써야 무도가 안빗나감.
본 : 무도를 스쳐지나가도록 쓸 때에도 적 방향으로 무도를 돌려주면 안전해집니다.
렉인지 판정 문제인지 완벽하게 막지는 못해서 남용하기 애매함.
+) 란 마컨은 대부분 캐릭터 뒤쪽 클릭으로 씁니다.
슈아기 쓸때나 스왑가드 칠 때 습관적으로 마우스를 캐릭 뒤쪽으로 옮겨주시면 마컨 쓰기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