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람항로 소모임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식] 코어 데이터 상점, SCM과의 업무 교류 관련

아이콘 스노우화이트
댓글: 1 개
조회: 3254
추천: 3
2019-01-01 16:11:28
안녕하세요, 지휘관님. 오늘 오전 불미스러운 일로 지휘관님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 점에 관해 먼저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SCM 중 한 분께서 벽람항로의 운영팀과 연락을 하고 있으며, '코어 데이터 상점' 에 곧 바뀔 것이라는 발언을 하여, 해당 SCM 분께서 저희와 단독으로 연락을 하며 게임 내 관련 정보를 받는 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와, 이에 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일전에 올렸던 공지를 통해 저희 운영 인원은 '유저와 단독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 적이 없다' 고 말씀드렸습니다만, SCM은 단순 유저가 아니라 카페 관리자의 신분으로 저희와 그룹 채팅방에서 업무적인 교류만 갖고 있습니다. 업무 내용은 SCM 분들의 공정한 처리를 위해 카페 규정 위반 여부 및 제재 기준을 저희에게 먼저 확인받는 일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SCM 분들께선 단체 채팅방을 통해 저희와 평소 교류가 가능한 상태지만, 그 안에선 교류가 진행되는 것은 카페 운영 관련 내용 및 각종 버그 제보 밖에 없습니다.

SCM이 해명한 내용 중 PM과 카톡을 하지 않는다고 한 건, 개인 채팅 등을 통해 단독으로 소통을 한 일이 없다는 말이 잘못 전달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2. 이번에 해당 SCM이 "코어 데이터 상점은 업데이트가 될 것이다" 라고 언급한 것은, 저번 '칭송받는 자' 콜라보레이션 기념 트위치 방송에서 이미 말씀드렸던 내용이며, 함선소녀 '아드미랄 그라프 슈피' 의 한국어 이름 역시 PM노트를 통해 업데이트 전에 미리 언급을 했던 내용입니다. 벽람항로 운영진은 그룹 채팅을 통해 SCM 에게만 게임 내 관련 정보를 주어 특정 이득을 누릴 수 있도록 하지 않습니다.

3. 채팅 기록은 공개하여 드릴 수 없습니다. 

4. 현재 코어 데이터 상점의 신규 추가 내용은 아이템 품목 변경 시간에 따라 자동 변환된 것으로, 저희 운영진이 사전에 확인하지 못한 것입니다. 아이템명과 아이템 설명 표시 문제는 내일 패치를 통해 해결하겠습니다.

5. 코어 데이터 상점의 아이템이 어째서 타 서버와 동일하지 않은지 많은 의견을 주셨습니다만, 이에 관해선 죄송하지만 양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코어 데이터 상점 내 아이템의 추가 및 변경은 개발팀의 업데이트 일정에 따르는 것입니다. 코어 데이터 상점의 품목은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가 될 것이며, 지휘관 여러분의 피드백을 개발팀에 전달하여 업데이트 일정을 조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서버와 타 서버는 서비스 기간이 다른 만큼 업데이트 일정에는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지만, 그외 한국 서버에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은 내용들을 빨리 선보여드릴 수 있도록 운영진은 개발팀과 지속적으로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정보는 공평하게, 만인에게 공지되어야 합니다. 누군가에게만 특정 정보를 전달하여 이익을 취하게 하는 것은 옳지 않은 일이며, 저희 운영진 또한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늘 각별히 주의하고 있습니다. 차후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희 운영진은 내부적으로 각종 조치를 검토할 것입니다. 차후 코어 데이터 상점의 아이템 변경 건에 대해서도 미리 공지가 가능한지 개발팀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미숙한 운영으로 인해 지휘관 여러분께 불필요한 의심을 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019년 1월 1일

Lv91 스노우화이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