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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다크나이트 는 2% 부족한 캐릭이 맞습니다.

아이콘 미덴 | 댓글: 12 개 | 조회: 12687 |
현재 공카에서 다크나이트 를 안좋게 평가하시는 분들을 무작정 까시는 분들이 많은데.

대부분 맞는 말입니다. 물론 캐릭 평가는 상대적인 것이라. 모든 부분이 이해되는 건 아닙니다.

다만, 다크나이트 가 1티어 로 갈수없는 명확한 단점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부분은 차후 패치로 보안이 될수도 있습니다.



- 사냥은 확실하게 상위 티어가 맞습니다. 스킬 대부분 이 범위가 횡으로 넓고 스킬계수가 높은편입니다. 

   또한 대부분 스킬 심화가 추가타격 or 범위증가 이고 중요스킬 계열 또한 무난하기 때문에 스킬렙이 올라갈수록 딜 적인면에서는 시원시원함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단점

 1.요즘 사냥 메타에 어울리는 흡혈 앤드 딜 스킬이 아닌 단독 힐 스킬
 힐스킬에는 공버프 도 달려있긴 하지만.

자동사냥으로 힐스킬이 발동되면서 공버프를 뽑아 먹으려면 채력이 60%이하로 떨어지면서 죽지않는 곳에서 사냥을 해야한다
이런 사냥터를 찾기도 힘들 뿐더러 장시간 자동사냥을 추구하는 게임 에서 힐스킬 을 꾸준하기 활용할 수없습니다.



2. 스킬셋 이 딜에 치중되어 있는만큼 유틸성이 매우 떨어짐
  이동기는 슈아 판정 공습 한개, 그또한 매우 부족한 스킬
  스킬 설명을 보자면.

 -첫 공격 중 슈퍼 아머
 -첫 타격 성공 시 띄우기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바운드
 

많은분들이 스킬 모션이 빠르다고 갓 스킬 취급 하시는데 전혀 아닙니다.
슈퍼아머는 첫 공격 중 만 발동됩니다. 슈퍼아머는 스킬시전속도가 느릴수록 좋습니다. 

상대방과 내가 동시에 슈퍼아머 cc기 스킬을 사용 또는 엇비슷 하게 사용하였다면 좀더 느리게 끝나는 스킬 판정이 당연히 우세합니다.

진입기가 회피기 와 공습 밖에 없는 닥나 는 이스킬 하나를 정~~~~말 신중하게 쓸수밖에 없고 리스크가 클수밖에 없습니다.


3. 대부분 스킬이 평타 기반 스킬

-비수
-어둠
-집행
-광기
-말살
-균형
-창
-잿더미

총 16개스킬중 무려 8개가 평타기반입니다.
스킬중 무빙도 없을 뿐더러 제자리 발동입니다.
스킬들을 활용하는데 제한적일수밖에 없음


4. 흑정궁 마력소비 

흡수 5단 좋습니다 좋아요 분노1 정말좋습니다. 쿨도 짧구요
둘다 한번 쓰면 풀마력 소비인데 

0마력에서 풀마력 까지 아무리 빨라도 스킬셋 2번 이상 돌려야됩니다. 

닥나로 아직 쟁은 해보지 못했지만 도저히 제 계산으로 한참 쟁중일떄 마력을 한번 소모후 
풀마력 까지 과연 죽기전에 채울수 있을까? 입니다. 

추가로 마력최대치가 늘어나거나 흑정 소모 마력이 줄거나 자연회복이 생기기 전에는 절대 불가능할거같습니다


5. 고렙 스킬들이 쓰레기입니다. (풀공속 기준)

카마실비아의 창 - 기모으는데1초 후딜 오지는데 캔슬 없습니다.

향기로운 덪 - 1타스킬인데 모션은 두번 터집니다. 선딜 오지고 캔슬 없습니다. 범위 수레바퀴 보다 작습니다. 추가 디버프 효과 조차 없습니다. 

타락하는 대지 - ... ^^ 정말 좋은데 칼이 무거운가 주먹으로 내리치고 다시 칼드는데 1초 는 걸립니다
이놈은 다행이 슈아가 있어서 콤보용으로 그나마 살릴수는 있습니다.

칠흑의 잿더미 - 미습득.

베르디의 광기 - 미습득.


더길게 작성하려고했는데 졸려서 이만쓰고 55 이후에 자세히 정리해보겠습니다.


Lv41
미덴
91%
 
13,894 | 36 | 18,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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