쐐기돌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쐐기 고단을 트라이 하는 분들을 위한 팁 1(역병몰락지)

콧심
댓글: 28 개
조회: 11252
추천: 80
2022-05-09 05:08:02
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양조를 플레이하고 있는 오세중이라고 합니다. 시즌 초에 어쩌다 보니 쐐기를 좀 달리다가 잠시 쉬는 기간에 접어들었는데 밤낮이 바뀌어버려서 잠도 안오고, 심심하기도 하고 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반응 좋으면 다른 던전들도 올리도록 해 볼게요.


1. 응결된 점액(보라색 슬라임)의 주변 적 받는 데미지 감소 오오라는 슬라임류 몹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2. 1넴 뒷 구간에 있는 부패골수 수액이 캐스팅하는 부식성 오물은 캐스팅이 끝나는 시점에 주변 10미터 이내에 질병을 걸기 때문에 차단이 안되는 시점에 근딜은 멀리 도망가면 생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1넴 뒤, 촉수 구간 전에 있는 썩어가는 끈적손톱이 사용하는 부식된 발톱은 사용하는 시점에 1 어글자가 근접해있지 않다면 주변에 있는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나 소환수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탱커는 항상 근접해주는 게 좋습니다. 딜러는 탱커가 풀링중에 있다면 가까이 가서 괜히 한대 얻어맞아서 해제 쿨 빨아먹지 않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4. 강령군주 성약 플레이어 둘을 데려간다면 역병 점액(빨간색 슬라임) 시체를 흡수 했을 때 생기는 가속 버프를 최대 3분 59초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빨간색 슬라임이 죽을 때 빨간 피웅덩이가 생기는데 이게 2분 지속이라 한명이 역병 점액이 죽기 전에 미리 살덩이 창조를 땡겨놓고 그 버프가 사라지기 직전에 다른 플레이어가 가서 흡수 하면 효과 지속시간을 두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5. 점액 촉수는 분쇄의 포옹 이라는 스킬로 한명을 데려가면서 큰 데미지를 입히는데 단일 스턴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라면 캐스팅을 보고 끊어주는 느낌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캐스팅이 올라오기 전에 미리 스턴을 길게 넣어주는 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끌려가면 손해보는 게 너무 많더라구여.

6. 3넴 지역 부근에서부터 등장하는 혈족 매복꾼이 사용하는 매복은 캐스팅이 끝나는 시점의 1 어글자의 위치의 
뒤로 도약해서 광역 피해를 입히는데, 탱커는 이 때 날아오는 타이밍에 맞춰서 앞으로 무빙을 하면 데미지를 씹을 수 있습니다. 

7. 1넴 뒷 구간에 있는 불안정한 보관통의 터지는 데미지는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그걸 넣으려고 딜러들 딜로스 유발하고 애드나는 리스크를 감수하는 것 보다는 그냥 안정적인 곳에서 안정적으로 딜을 하는 게 오히려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8. 막넴 방 안에 있는 이코르 바일플래시는 차단을 해도 1 어글자가 평타 사거리 밖에 있다면 제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바일플래시를 움직이고 싶다면 멀리서 차단하고 도발 땡기지 말고 탱커가 일단 붙어서 평타 한 두대 정도 맞을 생각 하고 근접해서 움직여줘야 합니다. 

9. 막넴 방 안에 있는 이코르 바일플래시는 일정 체력 이하로 떨어지면 유령 걸음 이라는 스킬을 활용해서 이동을 하는데, 도착지점은 주변에 있는 역병결합 헌신자 주변입니다. 따라서 막넴 방 입구에 있는 두마리 중 큰애는 잡고 작은애는 그냥 적당히 치다가 살려두고 지나가서 광을 치다 보면 바일플래시가 입구쪽으로 이동을 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동선상으로 이득을 볼 수도 있습니다. 

10. 1넴뒤부터 2넴 지역 주변에 까지 있는 역병 걸린 척추 파괴자는 죽을 때 밟아야 하는 슬라임을 5마리 소환하고 가는데, 이 몹이 죽을 때 좁은 지형 위에서 죽는다면 슬라임을 어느정도 한 점으로 유도해서 밟기 쉽게 할 수도 있습니다. 


역병 몰락지라는 던전 자체가 딱히 특별하거나 숨겨진 정보도 없고 난이도도 그렇게 높지 않아서 기가막힌 팁은 없네요. 이건 아닌거 같은데 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v29 콧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