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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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50~60랩 금수랑 개인 자사스킬 [완결]

혜령아빠 | 댓글: 25 개 | 조회: 42647 | 추천: 46 |

이 트리는 지극히 개인적인 트립니다.
이 트리의 목적은 철저히 버프유지와 정신력 회복에 있습니다.
개인적인 트리이므로 다른 좋은 의견이나 트리가 있으시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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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랩 자사

1번 스킬라인
- 나무오르기 : 데미지는 낮으나 다수공격에 수퍼아머와 경직이후 연계스킬로 이어지는 즈려밟기때문에 씁니다.
                    정신력 회복은 보너스~ (정신회복 장비가 아니라면 정신딸려서 광역스킬 못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 섬광          : 주력 스킬입니다!! 벽력장 연계를 쓰기위한 시작스킬이며 데미지도 뛰어나고 무엇보다 10초간 치명타 버                 프가 있습니다. 쿨타임도 짧고 강력 추천입니다 (정신력을 소모합니다)
- 밀려오는 파도 : 유일한 자힐 스킬이죠. 설명 불필요~ 걍 넣으세요
- 공간 벼락   : 55랩 사자후 배우기전까지 주력 광스킬입니다. 반드시 흑랑 소환후에 쓰세요. 주력인만큼 정신력 소                 모가 어마무시합니다. 한번에 정신력이 절반 가까이 날라갑니다. (나무오르기를 쓰는 주된 이유)

2번 스킬라인
- 벽력장       : 개인적으로 최고의 연계스킬이며, 빠른 연타 및 데미지라고 생각합니다. 금수랑 주력스킬~
- 공포의 고동: 약 광역스킬이며, 뎀지 쏠쏠하고 무엇보다 10초간 방어력 버프와 정신력 회복을 합니다. 만랩때까지 
                    쓸것 같은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 땅의 벼락   : 뎀지 좋고 약 광역스킬이며, 쿨타임 준수하고 무엇보다!! 10초간 공증 버프를 줍니다.
- 즈려밟기    : 뎀지 굿!! 다만 연계스킬로 쓰지 않을시 스킬모션 때문에 약간 답답하실 수 있습니다.
                     (1번라인에 나무오르기 뒤에 쓰는 연계스킬)

3번 계열
- 제 경우는 주 아히브, 부 아알 입니다. 금수랑이 스피는 전캐릭 1등 일지 몰라도 반면에 뎀지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때문에 세르트처럼 타격 개체수를 늘리는것보다는 추가뎀지와 스킬 뎀지 상승을 올리는게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4번 스텟
- 1순위 치명타 : 내정보에서 맥스 수치까지 올리시면 공력으로 갑니다. (스킬중에 치명버프가 자주뜨므로 그이상은 무의
                       미 할듯 합니다.)
- 2순위 공격력 : 뭐..설명할 이유가 없죠?;;
- 3순위 공속,이속 : 이건 취향이라 어느쪽을 먼저 올릴지는 개인판단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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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랩 사자후 스킬 이후 변경사항

- 나무 오르기를 포기하고 사자후를 넣었습니다.
- 나무 오르기와 연계되는 즈려밟기보다는 섬광-벽력장 스킬이 더 효율이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 이제 다른 스킬들의 정신회복으로 충분하기에 더이상 나무오르기가 필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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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 유지를 극대화 하기위해 스킬 순서를 조정했습니다.


1번 라인
- 섬광 (치명버프)
- 땅의벼락 (공증버프)
- 공간벼락
- 공포의 고동 (방증버프)

2번 라인
- 벽력장
- 사자후
- 밀려오는 파도
- 즈려밟기

스킬 구성은 선 버프 띄우고 벽력장과 사자후, 즈려밟기의 뎀지 극대화 입니다.
이 트리는 두개 버프는 항상 돌아갑니다 (공방, 치방, 공치, 가끔 공방치)
두개이상의 버프는 항상 유지하므로써 2번라인 주력 뎀지 상승으로 노리는 트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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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간벼락 스킬 각성 후 ]
각성후에 공간벼락 스킬 쿨타임이 줄었습니다. 범위도 더 넓고, 모션도 빨라졌습니다.
그에 따라 버프 극대화를 위해 스킬 한개를 냐험님 조언대로 고쳐 봤습니다.

마지막 스킬 트리에서 
공포의 고동을 빼고 신수걸음(10초 방증) 로 대체했습니다.
비록 방증률은 줄었지만 쿨타임이 4초대이므로 버프 자주 뜹니다.

이로서 버프 유지가 수월해졌고, 좀더 사냥이 스피드 해졌습니다.
조언주신 냐험님 감사합니다.
나머지 각성스킬은 제가 배우는대로 테스트 해보고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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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퀴기 스킬 각성 후 ]

할퀴기의 스킬 쿨타임이 줄고 모션이 더욱 빨라졌으며 무엇보다 데미지가 올랐습니다.
 - 기존 122% X 3타 (50:50)
 - 각성 113.86 X 5타 (50:50)
스킬 사용시 전방의 다수(대략 5마리정도?)가 순식간에 5타가 다라락~ 뜨면서 순삭됩니다.
따라서 몹도 없는곳에서 발동하던 사자후를 포기하고 할퀴기를 과감히 넣었습니다.
(사자후는 스킬 쿨탐이 오면 무조건 발동, 할퀴기는 몹을 인식해야만 발동)

[ 스킬 순서를 전면 조정하였습니다 ]

1번 라인
 - 섬광 (치명 버프)
 - 땅의 벼락 (공증 버프)
 - 밀려오는 파도
 - 신수 걸음 (방증 버프)

2번 라인
 - 즈려밟기
 - 벽력장
 - 각성 공간벼락
 - 각성 할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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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스킬 트리입니다.
원래는 밀려오는 파도를 각성하고 올리려고 했으나, 각성 스킬이 범위가 좀 넓어지고 공격력이 쎄진다는 말을 듣고
마무리 트리로 올립니다. 
하찮은 트리로 공지까지 올라가다니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마지막 트리는 최초 목표였던 버프발동을 최대한 유지하는데 있습니다.
따라서 벽력장 스킬 사용중에 버프탐이 모두 소진되고, 정작 공간벼락,사자후,즈려밟기때는 버프가 사라지기에
벽력장을 빼고 스킬 순서를 조정했습니다. 교차 버프 트리로서 최소한 공증,치증이 번갈아 뜨게하는게 목표입니다.

교차버프가 계속 돌아가는 동영상과, 할퀴기 동영상을 찍긴 했는데.... 올리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ㅠㅠ
이 스킬대로 해보시고 자신에 맞게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 이 트리는 국민 트리가 아닌 철저히 혼자 고민해서 만든 개인 트리입니다.
  본인의 트리와 다르다고 해서 비방하지 마시고, 더 좋은 트리가 있으시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Lv5 혜령아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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