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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4월 업데이트 및 향후 예정 사항 안내 (2차)

아이콘 Elphin | 조회: 1031 |

안녕하세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프로듀서 장현진입니다.
 

4월 개발자 노트 1차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함께 해주시는 많은 유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1차 개발자 노트에서 못다 한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한 이야기를 말씀드리고자 하며,
개발자노트를 말씀드리기 전에 먼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4월 업데이트 적용 시기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4월 업데이트의 경우 준비하고 있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보다 많은 테스트 및 준비가 필요하여,
업데이트 시기를 기존에 익숙하신 금주 목요일이 아닌 차주 화요일 이전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다 좋은 컨텐츠와 재미를 드리기 위한 막바지 준비가 한창 진행 중이니,
차주 초에 진행 예정인 4월 업데이트 내용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되는 시스템들과 개선 사항들,
그리고 기존에 안내드렸던 컨텐츠에 대한 추가 정보와 향후 준비 중인 업데이트 사항들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기존 1차 개발자 노트를 통해 말씀드렸던
용오름 계곡과 여명의 파천성도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용오름 계곡과 여명의 파천성도]

1. 4vs4 PVP 전장 용오름 계곡에 대한 추가 정보입니다.
 

용오름 계곡은 전략 기반의 4vs4 점령 전장이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점수를 획득하고 일정 점수에 먼저 도달하게 되는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맵에 존재하는 총 3개의 용화로를 점령하거나 적군을 처치하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마다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개인강화 버프를 얻을 수 있고,
마지막에 등장하는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대량의 점수와 함께 팀 전원에게 버프가 부여되어
전장의 흐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용오름 계곡은 플레이어의 능력치가 큰 폭으로 보정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스펙이 낮은 유저라도 용화로 점령이나 보스 막타 등을 통해 충분히 승리에 기여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유저 분들에게 전략적인 재미와 PVP의 재미를 드릴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본맵]


[용화로 위치]


[시작점]


[몬스터 위치]


[용화로 점령]


[용오름 계곡 기본 UI]

 


2. 신규 레이드 여명의 파천성도에 대한 추가 안내 입니다.
 

이전 1차 개발자 노트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번 여명의 파천성도는
무엇보다 파티원 간의 호흡 및 협동이 중요한 레이드 던전입니다.

여명의 파천성도에 입장해 처음으로 만나게되는 여명백귀는
강력한 범위 공격과 낙석 스킬로 유저 분들에게 첫 신호탄을 알리게 됩니다.
여명백귀를 물리치게 되면 무엇보다도 파티원 간의 호흡 및 전략이 필요한 강력한 중간 보스 결계 사도 4인방이 출현하게 됩니다.

포악, 극악, 추악, 사악으로 이루어진 결계 사도 4인방은 동시에 출현하게 되며,

사도 4인 방은 각기 다른 패턴 및 특성을 가지고 있어 공략을 위해서는 파티원 간의 호흡이 필수적이며,
결계 사도 4인방을 물리쳐야만 여명의 파천성도의 최종 수문장 백와룡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여명의 파천성도는 기본적으로 각 보스들에 대한 이해도 및 파티원 간의 협력 없이
단순 스펙만으로 공략하기 어렵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 파티원 간의 호흡 및 여러 패턴들을 파훼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이 필요한 여명의 파천성도에 유저분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명의 파천성도가 추가되면서 신규 레이드 던전 클리어 이벤트도 같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여명 백귀   

 

결계 사도 4인방   

 

백와룡

 


[신규 보패]
- 여명의 파천성도 보패(일반 난이도)
- 백와룡 보패(영웅 난이도)


   
[신규 아이템 및 스탯 추가]

1. 무공패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특정 무공의 성능을 향상 시키거나 특수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무공패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무공패는 무공의 성능을 올려주는 고유 옵션과 스탯을 올려 주는 추가 옵션,
무공들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가진 무공 재련 옵션 이렇게 총 3가지의 옵션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무공패는 공격, 방어, 지원 3가지의 유형을 가지게 되며,
유형 별로 각 유형 성격에 맞는 고유 옵션이 부여되게 됩니다.
그리고 재련석을 사용하여 무공재련을 통해 무공의 피해량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몇가지 무공패의 고유 옵션을 살펴보면
'공격 적중 시 적 생명력 회복 효과 감소 (최대 3중첩)'
'공격 적중 시 적 피해감소율 감소 (최대 3중첩)'
'공격 적중 시 적 공격력 감소 (최대 3중첩)'
등으로 상대적으로 스펙이 낮은 유저도 단체전투 시 역할을 할 수 있는 무공패가 있고
'후방데미지 증가', '행동제한 시간 감소', '지대피해 감소', '탈출기 쿨타임 감소', 
'무공 사용 시 특정 무공 쿨타임 감소' 등의 전투 패턴에 변화를 주는 무공패도 있습니다.

 

무공패는 일반 등급부터 전설 등급까지 존재하고, 동일한 등급의 무공패를 합쳐 상위 등급으로 승급이 가능합니다.
6개의 무공패를 합쳐 최대 100%의 확률로 승급이 가능하며, 모든 무공패를 전설 등급까지 승급이 가능합니다. 

 

무공패는 던전이나 필드 보스, 세력 상점,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주요 획득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영웅 던전의 히든 보스
- 영웅 던전의 무공패 상자
- 분쟁 지역 필드 보스
- 세력 상점 
  * 상급무사 : 일반 무공패 석판 1개
  * 정예무사 : 일반 무공패 석판 1개
  * 전설무사 : 상급 무공패 석판 1개
  * 세력장군 : 상급 무공패 석판 1개

 

모든 일반 및 영웅 던전의 히든 보스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영웅 던전에서 일정 확률로 출현하는 무공패 상자에서 100%의 확률로 획득 가능합니다.
또한 분쟁 지역의 필드 보스와 세력 상점에서도 무공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력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무공패는 상급 무사 등급부터 구입이 가능하며,
세력 등급이 올라갈수록 더 좋은 등급의 무공패와 더 많은 무공패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무공패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에 대해 말씀드렸으며, 보다 상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실제 업데이트 이후 공개되는 가이드나 공지 사항을 통해 추가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순차적으로 새로운 무공패를 추가할 예정이며,
무공패 아이템이 추가되면서 전체적인 피해량이 늘어나고,
스펙이 낮은 유저들도 전투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
다양한 전투 전략이 연구되고 단체전투에서 조금 더 긴장감 있고 재미있는 상황들이 연출 되기를 기대합니다. 

[무공패 : 공격 / 방어 / 지원 / 재련옵션]

※ 위의 무공패 이미지는 무공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용 이미지이며,
     각 직업 별로 다양한 무공패가 존재합니다.

 

 

2. 신규 장신구 허리띠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장신구인 허리띠가 추가되며,
새로운 부위가 추가됨에 따라 8세트의 장신구 세트 효과들이 같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허리띠는 기존 장신구와 동일하게 드랍 및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허리띠에는 새로 추가되는 신규 스탯 효과인 방어무시 공격력 및 치명피해 감소 효과와 생명력 효과가 부여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스탯에 대해서는 아래 스탯 설명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신규 스탯 및 효과들이 추가됩니다. 
 

치명 피해 스탯의 경우 다른 스탯들과는 다르게 이를 상쇄할 방어 스탯이 없어서
'치명 피해감소'라는 스탯을 추가하여 제한적으로 배치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피해감소율과 관통율에 의한 데미지 영향도가 너무 크고,
스펙이 너무 낮은 유저들의 경우 피해감소율이 제한수치까지 도달한 유저에게
피해를 거의 주지 못하는 현상을 일부 완화하기 위해 '방어무시 공격력' 스탯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렇게 추가 된 두개의 스탯은 신규로 추가되는 장신구인 허리띠에 배치될 예정이며
이 허리띠는 기존 장신구와 세트효과를 적용받게 됩니다.
7세트 효과는 그대로 유지되고 8세트 효과가 새롭게 추가되어 원하는 세트를 조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부터 일부 컨텐츠에서 강한 유저와 약한 유저 상관없이
비슷한 피해를 받으며 비슷한 피해를 주는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이 몬스터의 능력치 기준은 피해상쇄, 명중률, 치명방어율, 관통율이 극대화 된 조합으로
아무리 높은 공격력을 가진 유저도 피해상쇄로 인해 제한 수치인 공격력 3000의 효과를 받게 됩니다.
피해감소율이 높아도, 막기가 높아도, 치명율이 높아도 아무런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막기율, 치명율, 피해감소율이 0이어서 어떤 유저가 공격해도 동일한 효과가 발생합니다.
해당 몬스터는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용오름 계곡' 및 '문파 전면전'에 배치되어 있고,
앞으로 업데이트 될 '지역 점령전' 등 일부 특수한 컨텐츠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주요 개선 사항]
1. 전투 중 장비 및 수호령 교체 기능이 적용되며, 간편 전투 설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많은 유저분들께서 의견을 주셨던 전투 중 장비 및 수호령, 초식 등의 교체가 가능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다만 특수옵션을 발동한 뒤 다른 무기나 수호령으로 교체하여 다시 특수옵션을 발동할 경우,
기획 의도와는 다르게 특수옵션을 중복으로 발동될 수 있어서
장비나 수호령을 교체하면 20초간 교체한 장비나 수호령의 특수옵션은 발동 되지 않도록 패널티가 부여됩니다.

 

또한 전투 관련 셋팅을 보다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에 간편 전투 설정 버튼을 
추가하여, 이제 전투 중에도 장비, 보패, 수호령, 무공패, 초식 등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2. 분쟁 지역의 활성화를 위한 개선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 분쟁 지역에 보급관 NPC가 추가되며,
보급관 NPC을 통해 해당 지역에서만 효과가 적용되는 경험치 10% 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 세력의 보급관의 경우 처치가 가능하여 상대 진영의 버프 수급을 방해할 수 있으며,
보급관은 죽게 되면 20분 후에 다시 등장합니다.

 

또한 필드 보스의 일반 보상 기준을 데미지 기여도 3%에서 1%로 변경하였으며,
세력 필드 보스의 보상 기준을 데미지 기여도(1%) 조건만 충족될 경우
마지막 타격을 가한 세력과 관계 없이 일반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다만 랭킹 보상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마지막 타격을 가한 세력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단순 사냥 외에도 분쟁 지역 활성화 등
다양한 재미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새로운 방안들에 대해 많은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부분에 대한 유저 분들의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3. 자동 전투 중지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자동 전투를 진행하면서 수호수가 떨어져서 컨디션 감소효과를 받지 못한채로
자동 사냥이 진행되어버려서 손해를 보는 경우나,
가방이 꽉 차거나 컨디션이 없는데도 자동사냥이 계속 진행되서 수호수를 손해보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를 옵션에서 제어할 수 있는 자동전투중지 옵션이 추가됩니다.

 

다음 3가지 상황에서 자동 전투를 중지 시킬 수 있으며,
옵션 창에서 유저분들이 직접 자동 사냥 중지를 원하는 상황을 체크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물약이 없는 경우
- 컨디션 상태가 나쁨일 경우
- 가방 무게가 초과했을 경우

[자동 전투 중지 설정]

 

 

4. 강호의 선구자 및 투지 버프 이벤트가 적용됩니다. 

 

낮은 레벨의 유저들과 뒤늦게 게임에 들어온 유저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투지 경험치 버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각 서버별로 최고 레벨 유저에게는 은화량 10% 증가, 아이템 획득량 5% 증가 효과가 있는
'강호의 선구자의 버프'가 부여되고
최고 레벨 보다 낮은 레벨의 유저들에게는 경험치 증가 효과가 있는 '투지 경험치 버프'가 부여됩니다.

투지 경험치 버프는 서버 내 최고 레벨과 레벨 차이 1당 2%의 경험치 버프를 제공하며,
최대 20%까지 받을 수 있으며, 해당 버프는 서버 레벨 1위가 홍문레벨 이상이 되어야 발동됩니다.


ex) 서버 별 레벨 1위의 홍문 레벨이 25일 경우,
      홍문 레벨 25 유저 = 강호의 선구자 버프 효과 획득 (레벨이 동일할 경우 모두 선구자 버프획득)
      홍문 레벨 20 유저 = 경험치 획득량 10% 버프 효과 획득
      홍문 레벨 15 이하 유저 = 경험치 획득량 20% 버프 효과 획득

 

 

[향후 업데이트 예정 사항]
5월 말을 목표로 준비 중인 지역 점령전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역 점령전은 문파 단위로 지역을 점령해
지역점령 보상 능력치 및 문파 점령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문파 단위 컨텐츠입니다.

 

지역 점령전은 매주 1회 정해진 시간에 진행될 예정이며,
점령을 원하는 지역에 문화 주화를 사용하여 입찰을 진행할 수 있으며,
입찰에 성공할 경우 다른 문파와의 지역 점령전을 진행하게 됩니다.

지역 점령에 성공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받게되는데,
지역 점령전에 성공하게 되면 기본적인 능력치나 문파 주화 등의 기본 보상을 획득하게 되며,

그 외에도 점령한 지역에서 특정 버프 효과를 판매하는 NPC가 배치되어
판매량에 비례한 문파주화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NPC의 버프 판매 금액을 지정할 수 있으며,
다른 일반 유저들이 NPC 버프를 구입하는데 사용한 총 은화량에 비례하여 문파 주화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점령 지역들이 추가될 예정이며,
각 지역들마다 낚시 이벤트나 행운의 우물 이벤트 등,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하여 추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지역들이 추가될수록 순위가 낮은 문파들도 점령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문파원들과 또 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역 점령전의 주요 보상인 문파 주화는 지역 점령전 업데이트 이후
준비 중인 법기 성장에 활용되어 문파 전면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5월 말에 찾아뵐 지역 점령전에 많은 기대 바랍니다. 

아울러 5월에 찾아뵐 개발자 노트에서는 많은 유저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서버 통합 및 이전에 대한 부분도 함께 말씀드릴 예정이니,
5월에 찾아뵐 다음 개발자 노트를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위의 사항 들은 앞으로의 개발 과정에서 일부 내용이 변동될 수 있으며,
확정된 내용은 향후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함께 하시는 날들이 봄날과 같이 즐거우실 수 있길 바라며,
다음 개발자 노트를 통해 다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벤러

Lv71 Elphin

문의 사항은 쪽지나 help@inven.co.kr로 보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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