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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개발자 노트] 9월 말 업데이트 및 향후 예정 사항 안내

아이콘 Rakii | 조회: 555 |

안녕하세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프로듀서 장현진입니다.

 

풍요로운 한가위가 지나니 아침저녁으로 매서운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낮에는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지만 밤이 되면 일교차가 매우 크니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이전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알려드렸던 내용의 세부 사항과
9월 말에 추가될 업데이트 내용 및 향후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콘텐츠 추가]

 

1. 신규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하부” 가 추가됩니다.

 

검은 마천루는 모바일에 적합하면서 원작의 감성을 충분히 구현하기 위해 하부와 상부로 나뉘어 2개의 던전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그동안 획득할 수 없었던 대인 전설 무기와 장신구, 그리고 신규 초식들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검은 마천루는 영혼 격리라는 독특한 전투 패턴을 선보일 예정이며, 어떤 레이드 던전보다 팀원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이번 검은 마천루 하부에서는 "천독룡"과 "백태성"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며,
추후 나오게 되는 검은 마천루 상부에는 "모순 장군"과 "촉마왕"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합니다.

 

처음 마주치게 되는 천독룡은 전투가 시작되면 천독 디버프를 발산하여 지속적인 출혈 데미지와 함께 공격력을 저하시키며,
천독 디버프를 정화하기 위해서는 주변의 혈독충을 터트려서 천독치독 지대를 생성하여야 합니다.

 

천독룡은 전투 중 일정 체력마다 탁기술사를 소환하여 시간 안에 모두 처치하지 못할 경우

강력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팀원 간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최종 보스 사안장군 백태성은 높은 전투 난이도를 자랑하며 전투 시작할 때와 특정 체력에서 특수 패턴을 사용합니다.

 

특수패턴이 시작되면 3명의 사안장군을 불러내고 자신은 환영이 되며,

백태성의 환영은 내부에 위치하게 되고 사안장군들은 외부에 위치하게 됩니다.

이후 백태성의 환영은 가장 가까운 대상들에게 영혼격리를 시전하여 유저들의 파티를 분리시킵니다.


영혼격리가 된 유저들은 사안장군에게 공격을 가할 수 없으며,

영혼격리가 되지 않은 유저들은 백태성의 환영에게 공격을 가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영혼격리가 된 유저들은 백태성의 환영을 상대하게 되고, 영혼격리가 되지 않은 유저들은 사안장군들을 상대하여야 합니다.

 

백태성의 환영은 3명의 사안장군보다 높은 난이도의 전투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능력치가 높은 인원들이 백태성의 환영을 상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명의 사안장군을 상대하는 인원들은 공격력과 체력이 지속적으로 감소되는 디버프 효과를 받게 되며,

사안장군들은 일정 시간마다 점프를 하여 위치 이동을 하고 이동한 후에 공격력 감소 효과를 삭제하는 지대를 생성하기 때문에

각 사안장군을 상대하는 인원들은 사안장군의 이동 위치에 맞추어 같이 이동하여 공격력 감소 효과를 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백태성의 환영은 일정 시간마다 영혼격리된 특정 대상을 주시 후 점프를 시전하여

해당 위치의 영혼격리되지 않은 인원들에게 체력 감소 디버프 효과를 정화시켜 주기 때문에 내부에서 백태성의 환영을

상대하는 인원들은 적재적소로 이동을 하여 외부인원들에게 정화를 시켜주는 역활이 중요합니다.

 

백태성의 환영이 사망해야만 3명의 사안장군도 사망할 수 있으며, 백태성의 환영과 3명의 사안장군이 모두 처치되면

다시 백태성이 등장하여 백태성과의 전투가 진행됩니다.

 

백태성의 환영을 상대하는 내부팀과 각 사안장군들을 상대하는 외부팀 간의 유기적인 협동플레이와

팀원 간의 호흡이 검은 마천루 하부 공략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 새롭게 선보이는 던전과 레이드부터는 입장권이 상점에 추가되지 않고, 입장권 조각으로 제작으로만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요 개선 및 추가 사항]

 

1. 신규 초식이 추가됩니다.

 

1) 검사
-오연베기 3초식 [영웅] : 피해량 100% 증가 + 10초간 적 이동속도 감소 15%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하부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2) 역사

-철벽 3초식 [영웅] : 무적 2초 + 15초간 받는 피해량 10% 추가감소 (쿨타임 6초 증가, 최종 쿨타임 12초)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하부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3) 권사
-돌려차기 3초식 [영웅] : 피해량 200% 증가 + 10초간 적 이동속도 감소 15%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하부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4) 기공사
-냉기파 1초식 [5레벨 달성 시 습득] : 피해량 20% 증가
-냉기파 2초식 [영웅] : 시전중 행동 제한 저항 + 후방 이동 거리 증가 (기존 3.5m -> 변경 5m)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하부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5) 암살자
-그림자연격 3초식 [영웅] : 피해량 150% 증가 + 10초간 적 이동속도 감소 15%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하부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6) 소환사
-밤기옥 3초식 [영웅] : 시전 시간 감소 + 적 넉백 3m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하부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2. 수호령 “진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전설 수호령을 빛나는 전설 수호령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진화 재료로 전설 수호령 1마리를 사용하여 66%로 진화에 성공할 수 있고,

동일한 전설 수호령을 사용하면 100% 진화가 가능합니다.

 

진화는 총 2단계가 있으며 2단계 진화에서는 1단계 진화한 전설 수호령을 재료로 사용하며,

1단계 진화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수호령을 사용하면 100% 진화가 가능합니다.

 

진화에 성공하면 별명과 특수옵션은 유지한 채로 외형과 능력치가 변경됩니다.

진화에 실패 시 수호령의 기운을 획득하게 됩니다.

 - 1단계 도전 실패 시 : 수호령의 기운 50개 획득

 - 2단계 도전 실패 시 : 수호령의 기운 150개 획득

 

 

 

※ 위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보조 무공 “호신강체” 와 신규 스탯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보조 무공인 “호신강체”와 신규 스탯인 호신추가공격력, 호신기력이 추가됩니다.

 

호신강체는 생명력을 모두 소모하여 탈진 상태가 되기 전에 호신기력을 발산하여 호신 상태로 몸을 보호하는 보조 무공입니다.
호신 상태가 되면 받는 피해량이 일정 퍼센트 만큼 감소하고 호신추가공격력만큼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단, 호신기력은 전투 상태에서 회복되지 않으며, 비전투 상태에서 자연적으로 회복되고, 음식을 먹으면 빠르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4종의 보조 무공과 내공이 추가됩니다.

 

[보조 무공]

호신강체 Lv20 : 탈진 상태가 되기 전 호신기력으로 몸을 보호하여 받는 피해량 일정 퍼센트 감소

호신방어 Lv20 : 호신 상태에서 치명저항률 및 피해감소율이 일정 퍼센트 상승

호신강공 Lv20 : 호신 상태에서 대인공격력이 일정 퍼센트 상승

호신강격 Lv20 : 호신 상태에서 명중률 및 관통률이 일정 퍼센트 상승

 

 

[내공]
호신강화 Lv20 : 생명력의 일정 퍼센트만큼 호신기력 증가
호신공격력 Lv20 : 자신의 호신추가공격력을 일정 수치만큼 증가

호신기력 Lv20 : 자신의 호신기력을 일정 수치만큼 증가

피해상쇄 Lv20 : 자신의 피해상쇄를 일정 퍼센트 증가

 

그리고 호신의 기운 아이템은 호신기력이 모두 소모되어 탈진이 되기 전에

2초간 무적효과와 함께 호신기력이 30% 회복되도록 변경됩니다.

 

※ 위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홍문신공의 정기들을 무공 내공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홍문의 정기 4개로 무공의 정수 혹은 내공의 정수를 제작할 수 있고,
붉은 정기 8개로 무공의 정수를, 푸른 정기 8개로 내공의 정수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홍문신공의 정기는 같은 등급의 무공/내공의 정기로 제작됩니다.
 예시1> 상급 홍문의 정기 4개로 상급 내공의 정수 1개를 제작
 예시2> 최상급 붉은 정기 8개로 최상급 무공의 정수 1개를 제작

 

설명된 제작식은 잡화상인 이벤트 탭에 추가됩니다.

홍문신공의 정기들을 획득하고, 창고에 모아두시면 업데이트 이후 무공/내공의 정기로 제작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 홍문신공 변경

 

홍문신공 2권 3장부터 홍문 5레벨 단위로 배울 수 있었던 조건이 1레벨 단위로 부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5레벨 단위로 습득되는 홍문신공의 격차가 커지다 보니 많은 유저분들께서 요청을 주셔서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홍문 41레벨 이후의 홍문신공 몇몇 스탯이 호신기력과 호신추가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홍문신공 페이지별로 막기확률, 치명확률, 피해감소율 등이 많은 차이가 나다 보니 레벨 차이로 인한 격차가 커져서

생명력을 모두 소모한 호신 상태의 이점으로 몇몇 능력치를 변경하여 신규로 들어가게 된 호신추가공격력과

호신기력으로 일부 스탯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화로 막 홍문 40레벨, 홍문 45레벨을 달성하신 사형님들께서 이점을 가지셨던 격차가 줄어 손해를 보시게 되는
부분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좀 더 재미있는 경쟁을 위해 너그러이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세력 주간 미션이 추가됩니다.

 

세력 몬스터와 상대 세력원을 처치하는 세력 주간 미션이 추가됩니다.

세력 주간 미션은 클리어할 때마다 다음 도전을 위한 단계로 바뀌며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각 세력 미션들은 10단계까지 나뉘어 있으며 3단계까지는 쉽게 도달하고 5단계까지는 어느 정도 노력이 필요하며,

7단계 달성을 위해서는 상대 세력과의 전투에 꾸준히 참여하셔야 도달할 수 있게 됩니다.

 

이후에 계속해서 전쟁지역이 활성화될 수 있을 여러 장치들을 추가하여 좀 더 재미있는 경쟁을

즐기실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7. 동맹 채팅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셨던 동맹 채팅이 추가됩니다.
동맹 문파가 두 군데일 경우 동맹 채팅방 또한 두 개가 생성됩니다.

 

동맹 채팅을 통해 문파 전쟁이나 던전, 그리고 전쟁 지역에서 도움을 요청하며 동맹 문파 간에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8. 문파 전쟁 개선

 

활동을 하지 않는 고레벨 문파를 활용하여 전쟁을 걸고 명성을 얻어 9대 문파를 유지하는 경우가 발생해왔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쟁 패배 시 차감되는 문파 명성 기준을 기존 <레벨>에서 <지난주 랭킹 순위>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상위 문파와의 전투로 더 많은 명성을 얻게 되어 9대문파의 명예를 유지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9. 사망 추적 기능이 추가됩니다.

 

나를 죽인 유저의 정보가 일정 시간동안 사망 정보 리스트에 표시됩니다.
신석을 사용하면 해당 유저의 위치 정보를 정해진 시간동안 확인할 수 있으며
유저의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0. 서버 간 거래소가 하나의 거래소로 통합됩니다.

 

서버별 분리돼 운영되었던 거래소가 하나의 거래소로 통합되며,
이와 함께 아이템 거래 가격도 조정됩니다.

 

각 서버에서 올린 아이템들을 하나의 통합된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거래를 해보세요.

 


11. 빛나는 영웅 사냥형 장비가 추가됩니다.

 

빛나는 영웅 사냥형 무기 월하검, 월하도끼, 월하기공패, 월하권갑, 월하소태도, 월하지팡이가 추가됩니다.

또한 빛나는 영웅 사냥형 장신구 세트인 대주천 장신구 세트가 추가됩니다.

 

한 단계 상승한 사냥형 장비로 조금 더 효율이 좋은 사냥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2. 세력전 몬스터 스탯이 변경 됩니다.

 

송림분지 및 오색암도의 세력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스탯이 특수 몬스터 스탯 형태로 변경 됩니다.

 

공격 시 방어무시공격력을 기반으로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고,
피해감소율, 막기확률, 치명확률이 아주 낮아지고 치명저항률, 관통률, 피해상쇄가 아주 높아집니다.
이로 인해 고스펙이나 저스펙의 캐릭터가 공격 시 비슷한 난이도를 가지게 됩니다.

 


[향후 업데이트 예정 사항]

 

10월 업데이트에는 신규 전쟁 지역과 오프라인 사냥 모드 등을 준비 중입니다.

 

 

1. 환영분지


환영분지는 안개가 자욱하고 환영을 보게 되어 적군과 아군을 구별할 수 없는 전쟁지역입니다.

 

해당 지역에서는 문파, 세력, 캐릭터명, 생명력, 레벨 등이 노출되지 않고 파티가 제한되며,

세력과 문파에 관계없이 모든 유저와 PVP가 가능합니다.

 

환영분지는 능력치 버프로 능력치 차이가 보정되는 지역과 능력치 버프가 없는 상위 지역이 존재하고

몬스터나 플레이어를 처치하여 환영분지 보상을 주간 단위로 일정량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로 세력 간의 전쟁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문파 명성과 기여도 버프

 

 

문파원들이 얻은 세력 점수의 일부를 문파 명성으로 환산하는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한 주간 획득한 세력 점수를 일정 비율로 문파 명성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세력 활동을 통해 개인의 문파 기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때, 보유한 세력 점수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문파원의 기여도 등급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기여도 버프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한 주간 얻은 문파 기여도를 기준으로 기여도 등급이 산정되며,

월요일 문파 정산 시간 (오전 2시~오전 6시)마다 등급이 새로 정산되기 때문에, 추가 능력치 또한 한 주간 적용됩니다.
 
이러한 변화로 문파원들이 힘을 모아 전쟁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명성을 얻고 기여도를 쌓아가며

세력 경쟁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3. 컨디션 ON/OFF

 

컨디션 ON/OFF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컨디션이 남아 있더라도 컨디션 OFF로 되어 있다면 전투 시 컨디션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기존에는 사냥 중에 PVP 전투를 참여할 경우 주변 몬스터가 처치되어 조금의 컨디션의 손해를 보는 상황이 발생했지만,

해당 기능을 통해 컨디션이 소모 없이 PVP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4. 오프라인 사냥 모드

 

오프라인 사냥 모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일반 사냥터에서 메인메뉴를 통하여 오프라인 사냥 모드를 시작할 수 있으며 재접속 시

시간에 비례한 일정량의 경험치 및 은화를 획득할 수 있는 편의 기능입니다.

 

 

안내해드린 내용들이 사형님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드릴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사형님과 함께할 수 있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해 드린 내용은 개발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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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82 Rak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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