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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2차 개발자 노트

아이콘 Elphin | 조회: 711 |

안녕하세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프로듀서 장현진입니다.

 

먼저, 대규모 업데이트 안내 2차 내용을 안내해 드리기 전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지난 8월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해 드린 내용 중
“장비 밸런스” 개선 관련 내용에 대해 충분한 설명이 없어 여러 사형님께 혼란을 드린 점과

“성장 이전권”에서 기존 캐릭터를 포기하고 키운 사형님들에 대한 고려가 부족해 실망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일정이 지연되어 죄송한 마음에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빠르게 안내해 드리고자 하는 조급한 마음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 어린 사과를 드립니다.

 

이에 “성장 이전권”과 “장비 밸런스” 내용 중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여 추가로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장비 밸런스 개선]

 

장비 밸런스 개선과 관련해 많이 질문해 주신 내용을 정리하였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과 개선 취지에 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오색무기 때문에 전투가 길어지고 지루해지는 상황에서 왜 오색무기의 하향이 아닌 더 상향하는 방향으로 개선이 되나요?
    천명 무기, 황산 무기, 전설 무기가 동일하게 상향되어도 오색무기 특수옵션이나 발동조건이 변경되지 않으면

    개선 전과 동일한 거 아닌가요?
 

검사, 역사의 “오색무기” 특수옵션의 발동 조건에 변경이 없어 밸런스 개선 이후에도 오색무기가 다른 무기에 비해

효율이 좋은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거라고 많은 사형님이 우려의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번 밸런스 개선의 의도는 검사, 역사의 오색무기 특수옵션을 변경하지 않고
권사, 기공사, 암살자의 효율을 이전보다 높이는데 있었습니다.

 

모든 무기가 적중 시 7% 발동이라면 공격속도가 느린 역사가 불리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적중 시 발동되는 다른 무기들도 발동확률이 너무 낮으면 공격속도가 느린 역사가 불리할 수 있어서

이 점도 함께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오색을 비롯한 천명, 황산, 그리고 전설 등급 무기의 특수옵션 발동 주기를 짧게 변경하는 안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빛나는 영웅 등급 이상의 다른 무기들도 함께 상향하여 균형을 맞추는 방향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오색무기도 해당 조정으로 인해 자주 회복되는 상황이 발생하나 상대가 무적기나 회피기 등을 어느 정도 활용하더라도

공격자가 공격적인 세팅을 하게 되면 필살 자세와 특수옵션을 활용한 최대 피해의 기회가 자주 발생할 수 있게 되어

긴 전투 시간을 유지하며 우위를 가져가는 오색무기를 상대할 수 있는 상황이 이전보다는 조금 나아지리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색무기로 인한 지루한 전투의 주된 개선은 상위 등급의 장비, 고등급의 보석을 얻게 됨에 따라 사형님들의
공격적인 세팅이 가능해지면서 전투 시간이 짧아질 수 있어 점차 나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비무장에서 방어적인 세팅을 한 오색무기의 효율은 아직도 높기에 이 상황의 개선은
조금 더 고민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 오색무기의 발동조건이 역사와 검사는 막기 시 100% 발동이고 다른 직업은 적중 시 7%로 다른 부분이 불합리합니다.

    발동확률이 15%로 상향되어도 100%와 비교했을 때 너무 큰 차이가 있는 거 아닌가요?

 

역사와 검사는 막기가 100% 발동이라서 쿨타임이 지난 시점이라면 막기 무공을 통해

원하는 시점에 발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막기율이 높지 않다면 수동으로 공격을 막아야만 발동하는 단점이 있고,

타 직업의 경우 적중 기반이기 때문에 공격하다 보면 확률로 발동되는 장점이 있지만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하기 힘들고

자주 발동되지 않는 단점을 직업적 특징으로 부여한 의도였습니다.

 

다만 역사와 검사의 경우 컨트롤 수준이 높은 사형님께서는 쿨타임에 근접하게 약 21~22초마다 특수옵션을 발동시키실 수 있고,

타 직업의 경우 적중 시 7%의 확률이다 보니 평균 14번의 공격마다 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에 약 27~28초마다

특수옵션이 발동되고 있는 상황이었으나, 상대방이 공격을 잘 피한다면 제대로 적중 시킬 수 없어 발동까지

30초 이상의 시간이 걸리기도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역사, 검사의 발동 방식은 유지하되 해당 격차를 줄이고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적중 시 15%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이로 인해 권사, 기공사, 암살자는 공격을 하다 보면 약 23~24초로 주기로 발동되도록 변경되어서 너무 큰 차이보다는

직업마다 컨트롤에 따라 약 10% 정도의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대인피해감소를 대인관통이 뚫지 못하고 있는데 해당 부분은 언제 개선이 되나요?
    이런 상황에서 오색무기까지 더해지니 전투가 끝나지 않고 지루해지고 있습니다.

 

“대인관통” 능력치보다 “대인피해감소”의 능력치가 높은 상황에서 고 강화된 오색무기의 특수옵션 효과까지 더해져

전투가 길어지고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몇 가지 방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인피해감소율” 능력치가 높아지면서 전투 시간이 길어져 오색무기의 효과로 회복되는 생명력을

피해량이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은 “대인관통” 능력치와 “방어무시공격력” 능력치를 여러 곳에 배치하여

서서히 스탯의 영향도를 넓혀갈 계획입니다.

 

사형님들이 점차 상위 등급 장비들을 얻게 되고 고 등급 보석들이 채워지게 되면서 자유 슬롯을 활용하여 공격적 세팅이 가능하게 되어

“대인관통” 능력치가 “피해감소율” 능력치를 뚫을 수 있는 상황들이 발생하게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피해상쇄” 능력치와 “방어무시공격력” 능력치가 점차 늘어가면서 관통률에 의한 대미지의 영향도가

“방어무시공격력”으로 일부 나누어질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대인관통”과 “피해감소”, “피해상쇄”가 함께 계산되는 피해량과 “방어무시공격력”의 대미지 비율이 적절히 섞여

양쪽 모두를 고려하여 능력치를 맞추면 최고의 효율이 나도록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입니다.

 

 

4. 전설 무기가 빛나는 영웅 무기보다 너무 안 좋은 거 아닌가요?

 

전설 무기와 장신구들의 경우 현재 상위 능력치를 보유한 사형님들 기준으로 본다면
효용성이 적다고 판단되어 일부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전에 몇몇 초식이 피해감소율 최대치로 효과를 내지 못하여 효용성이 떨어졌기 때문에

피해감소율을 높이는 효과들을 추가피해 감소로 변경을 했었던 것과 같이 전설 방어형 무기의 특수옵션도

변경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발동되면 피해상쇄가 상승하는 옵션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같은 방향으로 맹천 장신구의 세트 옵션도 피해감소율에서 피해상쇄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전설 무기들의 경우 홍문신공을 비롯한 여러 성장요소로 인해 빛나는 영웅 무기와 전설 무기의

능력치 격차가 크게 체감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특수옵션이 더 중요해진 상황이 되어 모든 전설 무기에는

방어무시공격력을 추가하고 장신구들에는 부위별로 스탯들을 소폭 추가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되는 신규 던전에서는 그동안 획득할 수 없었던 전설 대인 장신구 중 일부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고,
총 세력장 상자에 전설 대인 장비들이 등장하며, 부 세력장과 세력 장군 장비상자에 빛나는 영웅 대인 장비가 등장하기 때문에

새로운 전투 양상이 시작되기를 기대합니다.

 

상위장비가 열리는 만큼 여러 곳에서 영웅 장비들을 얻을 기회를 늘려갈 계획이며  영웅의 파편이 나오지 않던

1~4막 영웅 던전들과 밤의 바람평야 레이드에서도 기본보상으로 영웅의 파편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변화들이 늦어 전설 무기를 얻었지만 효율에 실망하셨거나 상위로 기대할 무기가 없어

재미가 반감된 점에 대해서는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사형님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설 무기]

 

 

 

 


 

 

 

[전설 장신구]


 

 

 

 

 

[성장 이전권]

 

1.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면 어떻게 된다는 거죠?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게 되면 20레벨 이하의 소환사에게
경험치 및 무공, 내공, 홍문신공 포인트들을 이전할 수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로 획득한 경험치와 레벨업 보상으로 얻게 된 무공, 내공, 홍문의 정기, 경험치, 그리고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 무공패, 보석, 초식은 이전되지 않습니다.

 

예시) A캐릭터를 B캐릭터로 이전하는 경우 아래 예시 표와 같이 이전이 진행됩니다.

 

* 경험치 성장 이전 획득 캐릭터는 소환사 직업군만 획득이 가능합니다.

* A캐릭터가 무공 & 내공에 투자한 은화량의 80%가 B캐릭터에게 이전됩니다.

* A캐릭터가 홍문신공에 투자한 은화량의 100%가 B캐릭터에게 이전됩니다.

* 위의 결과는 예시용이며 실제 결과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2. 암살자가 등장했을 때 키우던 캐릭터를 포기하고 암살자를 선택해서 열심히 키웠는데 성장 이전권으로

    저보다 더 높은 암살자가 나오게 되었어요. 제한 레벨을 풀고 경험치를 합산해 주세요.

 

우선 이러한 사형님들의 심정을 깊이 고려하지 못한 점에 대해 너무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무공과 내공 그리고 경험치의 어뷰징이 가능한 구조를 막는 데 너무 집중하다 보니 중요한 것을 놓쳤습니다.

 

경험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하게 되면 두 캐릭터를 수련의 땅에서 컨디션 사용 후 경험치를 하나로 합치거나,
두 캐릭터로 무공, 내공 포인트들을 쌓아서 합산, 그리고 각기 다른 서버에서 키운 캐릭터를 서버 이전으로
모아서 합산하는 등의 상황도 발생할 수 있어 경험치를 합산하는 방식을 채택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합산 방식이 아닌 이전 방식을 채택하였지만 힘들게 암살자를 처음부터 키워오신 사형님들보다

더 높은 레벨의 암살자가 등장할 수 있는 상황들이 생길 수 있어서 이번에 추가되는 “성장 이전권” 의 경우

새롭게 추가되는 직업인 “소환사” 한정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적용될 예정입니다.

 

많은 사형님께서 말씀해 주신 내용들을 토대로 고민하였지만, 기존 암살자 캐릭터를 육성하신 사형님들과
도중에 새로운 직업의 캐릭터를 육성하신 사형님들, 그리고 하나의 캐릭터를 오랫동안 육성하신 사형님들에게

발생 될 수 있는 영향도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렇게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암살자를 키우던 사형님들께 혜택을 드리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향후 많은 사형님께서 말씀해 주신 의견을 검토하여 지속적으로 모든 사형님께 캐릭터 육성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더 많은 캐릭터의 플레이가 가능한 방안을 모색해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8월 "ACT 1 낯선 세계" 대규모 업데이트 사항 안내 2차


대규모 업데이트는 8월 8일(목)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해당 일정에 맞출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혹여 일정이 변동되는 경우에는 다시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부터는 예고 드렸던 대로 대규모 업데이트 2차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신규 콘텐츠 추가]

 

1. ”핏빛 상어항” , “나선의 미궁” 던전이 추가됩니다.

이계 1막이 열리고 이에 맞춰 새롭게 도전 가능한 신규 던전 2종이 함께 추가됩니다.

 

"핏빛 상어항"은 던전 중에 크기가 가장 크고 동선이 깁니다.

 

하지만 컨테이너나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는 2곳에 지름길이 존재하여,

다른 던전에 비해 수동으로 진행할 경우 시간적 이점이 매우 큰 던전입니다.

 

최종 보스인 해무진은 전반적으로 공격의 시전 시간이 빠르고 강력하기 때문에 보다 빠른 대응을 요구합니다.

해무진은 특정 체력마다 분신을 소환하며, 해무진의 분신은 전진 공격 시 대상을 공중에 띄우기 때문에

분신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서브 탱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또한, 해무진은 전투 진행 중 지역 전체에 폭격을 시전하기 때문에 파티 보호형 스킬 없이는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나선의 미궁"은 다른 던전과 다르게 격자 형태의 구조를 가지며 하나의 방을 하나씩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입니다.

 

각각의 방은 특정 오브젝트를 파괴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하는 등의 플레이 특색을 가지고 있고

다음 방이 랜덤하게 열리기 때문에 플레이마다 진행 루트가 다른 특징을 가진 던전입니다.

 

최종 보스인 풍신과 뇌신은 자신의 몸 주변에서 회오리와 전격 구체를 전투 내내 소환하여 플레이어들을 공격합니다.

 

두 보스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회오리와 전격 구체를 동시에 상대하여야 하고 각 보스의 광역 스킬들을

연속으로 피해야 하기 때문에 보스를 각각 상대하여야 공략이 수월해집니다.

 

풍신과 뇌신은 체력이 둘 다 1이 되어야만 처치할 수 있고, 각각 일정 생명력이 될 때마다 강화 패턴으로 변경되며,

두 보스들의 생명력을 동일하게 맞추어 공격하지 않는다면 풍신과 뇌신이 동시에 강화 패턴에 돌입하게 됩니다.

 

강화 패턴이 되면 강력한 전 범위형 스킬을 무자비하게 사용하여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그리고 풍신과 뇌신의 거리가 가깝다면 연속적으로 피해를 입어 힘든 공략이 될 것입니다.

 

업데이트되는 두 던전은 특별보상이 1인이 아닌 2인에게 주어집니다.

새로운 던전을 공략하고 더욱 강화된 보상을 향해 도전해 가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핏빛 상어항]

 

 

 

 

   ※ 현재 개발 중인 내용이며,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선의 미궁]

 

 

 

 

   ※ 현재 개발 중인 내용이며,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요 개선 및 추가 사항]

 

1. 수련의 땅 개선 사항

효율이 낮았던 일부 네임드 몬스터 배치 영역을 수정하여 특정 네임드 몬스터의 배치 영역이

다른 곳보다 높은 효율을 가지는 문제를 완화하였습니다.

 

추가로 지역 내 200레벨대의 몬스터 배치 영역 일부를 220레벨의 몬스터 배치 영역으로 변경하였으며,
220레벨 네임드 몬스터가 다수 추가 배치되어 효율이 좋은 사냥터가 늘어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채널 입장 제한 개선 사항

이미 생성된 채널로 이동이 불편하던 부분을 완화하고, 채널에 상주하는 인원의 쾌적함을 위해서 채널 생성 규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채널 인구가 "포화"상태에서 채널이 생성
- 변경 : 채널 인구가 "혼잡"상태에서 채널이 생성

 

임시로 입장 인원을 줄였던 필드가 기존대로 인원이 증가합니다.

단 채널 생성 규칙이 변경되어 기존보다 인원이 적을 때 새로운 채널이 생성되게 됩니다.
 > 대상 지역

  - 바람평야
  - 자작나무 숲
  - 북방설원
  - 사냥꾼의 쉼터
  - 붉은 노을 분지
  - 잊혀진 미궁
  - 황혼의 미궁

 

3. 상대 세력원 처치 시 획득 점수와 세력전 승리/패배 시 획득 점수가 증가됩니다.

전쟁지역이 추가되면서 세력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는 세력 점수가 늘어남에 따라 상대 세력원을 처치하여 얻는 점수가

상대적으로 낮아져 상대 세력원 처치 시 얻는 세력 점수와 잃는 세력 점수가 상향 조정되며,

세력전의 승리 / 패배 시 얻게 되는 세력 점수 또한 상향 조정됩니다.

 

> 상대 세력원 처치 시 획득 점수

세력 등급처치 시 획득 점수(기존)처치 시 획득 점수(수정)
총세력장5,0007,000
부세력장4,0005,000
세력장군3,0004,000
전설무사2,0002,500
정예무사1,6002,000
상급무사1,3001,600
중급무사1,0001,300
일반무사700900
견습무사500650
입문인100130

 

> 변경된 세력전 점수

세력전 지역세력전 채널
승리 시 획득 세력 점수
세력전 채널
무승부 시 획득 세력 점수
세력전 채널
패배 시 획득 세력 점수
채널 승리 수가
더 높은 세력의 추가 점수
기존송림분지20,00015,00015,0003,000,000
오색암도20,00015,00015,0005,000,000
수정송림분지25,00020,00020,0004,000,000
오색암도25,00020,00020,0006,500,000

 

 

4. 전투 컨디션 이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매일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 소모하지 못한 컨디션으로 인해 성장에 뒤처지는 느낌을 받으시는 부분을

조금이나마 완화해 드리고자 전투 컨디션 이월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전일 사용하지 않거나, 충전하지 않고 남은 컨디션이 있다면 금일 접속하는 경우 보통 / 좋음을 각각 합산하여

충전이 가능하도록 개선이 됩니다.

 

단, 총 합산되어 이월되는 컨디션 수치는 보통 컨디션 200, 좋음 컨디션 60으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최대 충전 가능량은 보통 컨디션 340, 좋음 120이 됩니다.

 

* 업데이트 당일에는 모든 사형님의 컨디션 이월량이 최대로 시작하게 됩니다.
   단, 접속 이력이 없는 새로 생성한 캐릭터는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5. 던전 입장권을 교환 주화로 교환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던전의 입장권을 교환 상인에게 가져가면 교환 주화로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아직 해당 던전을 가지 못하거나 더 이상 가지 않는 던전 입장권으로 교환 주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던전 입장권교환 시 획득 주화
일반영웅
충각단 남해함대 입장권2304,000
희생의 무덤 입장권4405,000
잊혀진 사원 입장권7405,600
부유제단 입장권1,2606,700
밤의 바람평야 입장권2,2008,400
여명의 파천성도 입장권2,8009,600
부활의 제단 입장권2,2008,800
바다뱀 보급기지 입장권2,2409,300
핏빛 상어항 입장권3,00010,400
나선의 미궁 입장권3,20011,200
월령 입장권1,2008,000

 

 

6. 던전 도우미 이벤트가 개선됩니다.

던전 및 레이드 진행 시 파티 인원수에 따라 보상이 증가하는 던전 도움 이벤트에 적용되는 던전이 추가됩니다.

 

적용되는 증가 보상은 동일하며, 새롭게 추가되는 던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던전 도우미 이벤트 적용 내용

 - 던전 2인부터 10%씩 증가하여 4인일 때 최대 30%의 은화 / 경험치가 증가하며,

 - 레이드 8인부터 5%씩 증가하여 16인일 때 최대 45%의 은화 /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신규 추가 던전

 - 부활의 제단 (영웅)
 - 바다뱀 보급기지 (영웅)
 - 여명의 파천성도 (영웅)
 - 핏빛 상어항 (일반 / 영웅)
 - 나선의 미궁 (일반 / 영웅)

 

 

7. 신규 보패 5종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보패 5종이 추가됩니다.

 

'월하협곡 보패'는 새로운 지역인 이계의 월하협곡에서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핏빛 상어항 보패’, ‘빛나는 나선의 미궁 보패’, ‘빛나는 해무진 보패’, ‘빛나는 풍뢰 보패'는

신규 던전인 "핏빛 상어항"과 "나선의 미궁" 일반 / 영웅 던전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형태의 보패인 '빛나는' 보패의 특징으로 2개의 세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8. 신규 초식이 추가됩니다.

 

1) 검사
 - 일참 3초식 [영웅] : 피해량 100% 증가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던전 핏빛 상어항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100개)
 - 회천령 2초식 [영웅] : 피해량 50% 증가 + 어검 지속시간 증가 8초 -> 15초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던전 나선의 미궁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2) 기공사
 - 빙백신장 3초식 [영웅] : 피해량 100% 증가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던전 핏빛 상어항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100개)
 - 호신장막 3초식 [영웅] : 3초간 행동제한 저항, 15초간 받는 피해량 20% 추가감소 (쿨타임 30초 감소)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던전 나선의 미궁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3) 권사
 - 반격 3초식 [영웅] : 피해량 100% 증가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던전 핏빛 상어항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100개)
 - 비염각 3초식 [영웅] : 피해량 50% 증가 + 10초간 적 이동속도 감소 25%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던전 나선의 미궁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4) 역사
 - 격파 3초식 [영웅] : 피해량 100% 증가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던전 핏빛 상어항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100개)
 - 발구르기 3초식 [영웅] : 지진 지대를 5초 생성 + 첫번째 타격에서 10초간 적 이동속도 감소 25%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던전 나선의 미궁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5) 암살자
 - 독무투척 3초식 [영웅] : 적에게 맹독 효과 15초간 15% 부여 + 피해량 75% 증가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던전 핏빛 상어항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100개)
 - 독풍지대 2초식 [영웅] : 적에게 맹독 효과 15초간 15% 부여 + 피해량 75% 증가
   (획득처: 이계 1막 영웅 던전 나선의 미궁 / 제작: 상급 비전 두루마리 200개)

 

 

9. 상급 비전 두루마리 제작이 추가됩니다.

비전 두루마리로 상급 비전 두루마리를 제작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장비 상인에게서  [제작] - [비급서] - [상급 비전 두루마리]를 선택하여
비전 두루마리 10개와 30,000 은화를 소모하여 제작이 가능합니다.

 

 

 

10. ”수련 문파” 추가 및 문파 개선이 진행됩니다.

더욱 많은 사형님께서 문파를 통해 함께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초보 사형님들을 위한 수련 문파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수련 문파는 초보 사형님들께 문파에 대한 내용과 기본 역할을 쉽게 이해하고 습득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사형들이 자연스럽게 수련 문파에 가입되어, 다양한 보상과 문파 던전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수련 문파]

 

 

 

 


11. 수행 퀘스트 몬스터 처치 수 하향 조정

새로운 이계 1막의 시나리오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 막의 수행 퀘스트 조건을 완화하여 메인 시나리오 진행에 대한

부담을 줄여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수행 퀘스트에서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수가 조절될 예정입니다.

 

기존 몬스터 처치 수량변경 후 몬스터 처치 수량
1막XX
2막1,000 마리500 마리
3막2,000 마리500 마리
4막4,000 마리500 마리
간막8,000 마리1,000 마리
5막4,000 마리1,000 마리
이계 1막4,000 마리1,000 마리

   ※ 현재 개발 중인 내용이며,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2. 출석 보상이 변경됩니다.

28일간 수령할 수 있는 출석 보상이 변경됩니다.

출석 보상의 물품이 개편되어 기존보다 상향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28일 보상이 최대 빛나는 영웅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영웅 장신구 상자"로 변경되며,

최종 28일 이전에도 출석을 통해 희귀 무공패, 영웅 장비 도안 등을 얻을 수 있게 변경됩니다.

 

기존에 '월간보상' 출석 보상을 받고 있던 경우 해당 출석 보상을 28일까지 다 받으면 상향된 출석부로 변경되며,

업데이트 전 '월간보상 신규' 출석 보상을 받고 있던 경우 업데이트 후 동일한 일자의 상향된 '월간보상 신규' 출석부로 변경됩니다.

 

업데이트 후 새로 생성된 캐릭터는 상향된 '월간보상 신규' 출석부가 바로 적용됩니다.

 

 

13. ”수영복” 및 신규 모자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던전의 추가와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여 수영복 의상과 모자가 추가됩니다.
수영복 의상은 패키지 형태로 추가될 예정이며, 던전에서는 새로운 모자 도안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의상 : 썸머홀릭]

 

 

[신규 모자 : 홍랑의 변신 / 배이도 스타일 / 청랑의 변신]

 

[신규 의상 : 썸머홀릭]

  [신규 모자 : 미노우의 탈]

 

 

14. 돌림판과 목판 구성이 변경됩니다.

그동안 많은 성장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어 돌림판과 목판 보상에 대한  조정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상품들을 변경하고 이전보다 상품들의 가치를 상향하였습니다.

 

1) 전설의 돌림판
장비를 중심으로 일부 구성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있었던 희귀~영웅 장비와 장비 제작 재료 외에 보석, 재료 보패, 전설 장비의 제작 재료 및 도안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마을 특화 보상이 변경됩니다. 기본적으로 4개 마을의 돌림판 구성이 동일 구성으로 변경되고,

장신구를 부위 별로 노릴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추가로 대인 전설 장비를 제외한 전설 장비 도안이 포함되도록 변경되며,
영웅 장비나 특화 보상이 선택되었을 때의 연출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2) 영웅의 목판
특별 보상이 개선됩니다.

빛나는 영웅 대인 장비가 추가되고 빛나는 영웅 장비의 획득 확률이 상향되며,

그 외에 얻을 수 있는 보상으로 영웅의 파편, 수호령의 기운, 보석, 은화, 장비 제작 재료 등 사형님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보상들이 다수 배치될 예정입니다.

 

* 변경된 영웅의 목판은 업데이트 후 기존 목판을 초기화해야만 적용됩니다.
* 영웅의 목판 주화를 흑신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2종이 판매 종료됩니다.

 

 

[무릉도원 서버 오픈 안내]

 

1. “무릉도원” 1,2 서버가 오픈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에 맞춰 새로운 환경에서 게임을 이용하시고자 하는 사형님들을 위해

새로운 신규 서버인 “무릉도원”이 오픈됩니다.

 

신규 직업 소환사와 함께 또 다른 많은 사형님과 즐거운 모험이 되길 기대합니다.

 

 

[향후 업데이트 예정 사항]

 

다음 업데이트는 8월 말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지역 점령 이벤트와 추석 맞이 특별 던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1. 지역 점령 이벤트

보스 사냥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지역 점령지가 추가됩니다.
문파 주화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고, 주화를 사용하여 이벤트 보상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되는 지역점령지는 돼지농장, 사냥꾼의 쉼터, 늑대구릉 입니다.

 

사형님께서 설정한 이벤트 시간에 몬스터 10마리가 소환되며, 소환된 몬스터마다 보상을 1종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몬스터에게 마지막 타격을 가한 사형님께 처치 보상이 지급되며, 처치 보상을 얻지 못한 사형님은 참여 보상을 받게 됩니다.

 


2. 추석 맞이 특별 던전

지난 이벤트 던전이었던 월령던전과 같은 방식의 월묘 던전을 준비 중입니다.
월묘 던전은 기간 한정으로 오픈되는 던전으로 입장권을 통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최대 4인이 입장 가능하며, 일반 던전과는 다르게 던전 완료 시 2인에게 특별 보상이 주어집니다.

 

 

앞으로도 사형님과 함께할 수 있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다음 개발자 노트를 통해 다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 드린 내용은 개발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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