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소식] 블소 레볼루션 게임 운영정책 개정 사전 안내

아이콘 Rakii | 조회: 117 |

'모든 순간을 혁명적으로'

 

안녕하세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입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이용해 주시는 사형님들께 감사드리며,

게임 운영정책 개정이 예정되어 사전 안내드립니다.

 

새롭게 개정된 게임운영정책 내용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게임운영정책 개정 내용
- 오타 수정 및 단어 일원화
- 이용제한행위 제재 기준 변경
- 대리게임 관련 정책 추가
- 장기미접속 계정 삭제 정책 추가
- 주요 변경 내용
 제 5조 이용제한 행위 및 제재 기준
 ① 약관 제 20조 서비스 이용제한의 세부적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2. 이용제한행위의 유형 및 제재 기준
유형상세 설명제재 기준
1차2차3차4차
운영진 및 직원 사칭운영진 및 회사의 직원을 사칭함으로써 타인을 기만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취하려고 시도하였거나 또는 타인의 게임 이용을 방해한 경우 30일 정지 + 게임 정보 초기화 365일 정지 + 게임 정보 초기화--
운영진 사칭으로 판단되는 이름의  경우 강제 명칭변경
명칭캐릭터명/ 문파명 등 명칭 관리 기준에 어긋나는 명칭을 사용하는 경우강제 명칭변경1일 정지 +
 강제 명칭변경 
3일 정지 +
 강제 명칭변경 
7일 정지 +
 강제 명칭변경  
사기 게임 내 재화/아이템 등을 부당하게 취하기 위해 타인을 기만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취하려고 시도한 경우3일 정지 +
 게임 정보 초기화
30일 정지 +
 게임 정보 초기화
365일 정지 +
 게임 정보 초기화 
-
특정 캐릭터와 혼동을 줄 수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여 사기 행위를 하는 경우 강제 명칭변경 
현금 거래게임 내 재화/아이템/계정 등과 현금/현물 간 거래 혹은 거래 알선을 시도하는 행위 1일 정지5일 정지15일 정지365일 정지 
게임 내 재화/아이템/계정 등과 현금/현물 간 거래 혹은 거래 알선을 한 행위 7일 정지 + 게임 정보 초기화365일 정지 + 게임 정보 초기화 --
※ 현금 거래, 거래 의심 행위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됩니다.
예) 게임 내에서 아무런 의미 없이 지역명, 숫자, 전화번호 등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행위
예) 현금 / 현물 거래를 암시하거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닉네임, 이름
예) 게임 내 아이템 또는 재화의 현금 / 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예) 게임 내 아이템 또는 재화의 현금 / 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을 생성한 행위
예) 닉네임을 매개로 현물 / 아이템으로 거래하는 행위 
대리 게임 대리 게임계정을 제공 받아 대신 게임을 진행하여
계정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경고 조치7일 정지 혹은 게임 정보 초기화30일 정지 혹은 게임 정보 초기화365일 정지 혹은 게임 정보 초기화
※ 재화, 경험치, 비무, 용오름 계곡 점수 등의 획득
※ 단, 기존의 재화를 가공하여 다른 재화를
획득하는 행위는 제외
듀오 게임의뢰인과 함께 (팀을 맺는 등) 게임을 진행하여
점수 / 성과 등을 얻는 행위
(비무, 용오름 계곡 점수 등의 획득)
기타 형태그 외 유사 변형된 행위
 
 3. 명칭 관리(제한) 기준
 가.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명칭
 나. 욕설 및 비속어, 광고,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
 다. 인종 및 성차별적인 명칭
 라. 특정인이나 지역, 집단, 종교에 대한 비하의 내용을 담은 명칭
 마. 회사, 게임 및 원작과 관련된 자의 명칭, 또는 이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바. 운영자, 도우미, GM, CM 등 게임을 운영하는 자로 인식되거나 오인될 수 있는 명칭
 사. 아이템, 계정의 현금거래를 유인하거나 현금거래의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아. 반사회적인 명칭 내지 반사회적인 인물, 집단 등을 미화할 의도가 현저하다고 판단되는 명칭
 자. 제 3자의 상표, 서비스표,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차. 특정 상품이나 사이트의 광고(비영리 사이트 포함)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카. 그 외 회사가 약관 및 운영정책의 취지에 어긋난다고 판단하는 명칭
 

 ③ 제1항의 세부기준에 따른 제재와는 별도로 이용제한 행위의 사실관계 조사 및 조치에 필요한 기간 동안

      임시 조치로써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의 세부기준에 따라 제재가 적용되는 경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박탈되어,

      이벤트 당첨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⑤ 제1항의 세부기준에 규정되어있지 않더라도 게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에 대해서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의 행위가 현행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 외에 추가적으로

      수사 의뢰 등을 통해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⑦ 이용제한 조치를 받으신 경우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게임 내 [고객센터]의 1:1 문의를 통해서 이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의 신청은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복구 기준

 ① 기술적인 오류 등으로 인해 게임 내 재화, 아이템 등이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제2항의 복구 세부 기준에 따라 복구가 가능합니다.
      단, 다음 각 호와 같이 회원의 과실이나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 WORLD앱, 커뮤니티 혹은 홈페이지에

      안내된 내용 등을 사전에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1. 회원의 계정을 연동하지 않은 채 모바일 기기를 변경하거나 모바일 기기에서 게임 클라이언트를 삭제하여

     계정이 초기화된 경우(동조 1항 제2호의 복구 세부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에만 복구 가능)
 2. 회원의 개인 과실로 인해 발생한 사기 피해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조사를 진행하여 확인된 가해 계정은 본 운영정책에 따라 제재됨)
 3. 문파 해산으로 인한 문파 창고 "아이템" 및 "재화" 소실, 문파 레벨/명성/전적/하우스 및 가구 소실
 4. 장기 미접속으로 인해 자동 해산된 문파
 5. 푸른 신석과 흑신석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경우, 먼저 소진된 푸른 신석
 6. 게임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하여 회사가 게임의 일부 혹은 전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접근을 제한한 경우
 7. 제공된 기본 횟수 및 보유 중인 재화 부족으로 인해 자동으로 소진된 재화
 8. 복구 항목은 계정을 기준으로 연 1회 1개의 아이템(혹은 계정)만 복구 진행

 

 ② 복구 세부 기준

구분상세 설명 및 특이 사항복구 가능내용
아이템아이템을 판매 혹은 버리기를 진행한 경우비급서O계정당 1회 아이템 1종 선택하여 복구 진행
※ 판매 후 획득한 은화 회수(회수 은화가 없을 경우 복구 불가)
수호수O계정당 1회 아이템 1종 선택하여 복구 진행
※ 판매 후 획득한 은화 회수(회수 은화가 없을 경우 복구 불가)
아이템을 오사용한 경우(제작)O계정당 1회 아이템 1종 선택하여 제작 중이거나, 제작 완료된 아이템을 회수 후, 제작에 사용된 재료 아이템 복구 진행
※ 제작 시 소모된 은화는 별도 복구 불가
※ 제작 완료 후 아이템을 가방으로 수령한 상태일 경우 별도 복구 불가

※ 기간제 유료 상품이란, 결제 후 아이템이나 게임 내 재화 등이 정해진 기간 동안 지급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③ 복구 신청은 다음 각 호의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절차를 위반한 경우 복구가 불가합니다.
1.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1:1 문의 등을 통해 회사에 복구를 신청합니다.
2. 문제가 발생한 계정의 소유주인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제 3자(타인)가 접수한 경우 복구가 불가합니다.

 

 제7조 게임  관리 기준
① 문파 관리 기준
 1. 문파장 자격을 양도하려는 경우에는, 문파장이 직접 양도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만 문파장 캐릭터가 주간 기여도 초기화 시점 이후

     7일 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을 경우, 아래의 자동 위임 규칙에 따라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문파원에게 문파장 자격이 위임됩니다.

<자동 위임 규칙>
문파장 캐릭터가 주간 기여도 초기화 시점 이후 7일 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을 경우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문파원에게 자동으로 문파장 자격이 위임(양도) 됩니다.
① 문파에 가입한 지 3일이 경과된 문파원
② 7일 이내 로그인 기록이 있는 문파원
③ 주간 기여도 초기화 시점 시 문파 내 가장 높은 주간 기여도를 달성한 문파 
 - 기여도가 동일할 경우 문파 가입 시기가 이른 문파원 순

 2. 문파원이 여러 명이지만 자격 조건을 가진 문파원이 없는 경우와 문파원이 문파장 1명인 경우에는

     문파장 자격이 위임되지 않으며, 자격 조건을 가진 문파원이 발생한 때 위임됩니다.  
 3. 시스템 결함이나 문파 운영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에 의해 문파장이 임의로 위임될 수 있습니다.

 

③ 신석 소진 기준
 1. 게임에서는 결제 등의 방법으로 유료 푸른 신석을 획득할 수 있고, 게임 및 이벤트 보상 등의 방법으로

     무료 흑신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무료 신석을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회원이 유료 및 무료 신석을 모두 가지고 있을 때

     신석을 사용하면 유료 푸른 신석이 먼저 소진됩니다.

 

④ 계정 삭제 기준
 1. 회사는 보다 쾌적한 서비스 운영 및 관리를 위해 아래 기준을 만족하는 계정 내 200레벨 이하 캐릭터 정보

     또는 캐릭터명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마지막 로그인 날짜가 3개월 이전인 캐릭터
  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의 종료
 2. 장기 미접속 계정 내 캐릭터 게임 정보 삭제가 이루어질 경우 게임 정보 삭제 일정 및 내용을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고지합니다.
 3. 회사는 보다 쾌적한 서비스 운영 및 관리를 위해 닉네임을 생성하기 전 게임에서 이탈한 이후로

     접속한 기록이 없는 계정 데이터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제 7조 4항 각 호에 근거하여 삭제된 계정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경된 운영정책은 2019년 10월 23일부터 시행됩니다.
 

감사합니다.

인벤러

Lv82 Rakii

메뉴 인장보기 EXP 4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