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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사] 현 155 기공사의 느낌적인 느낌.(스킬트리)

벌칙 | 댓글: 6 개 | 조회: 22953 | 추천: 14 |



1. 세계 3대 사망원인 : 자연사, 의문사, 기공사.

- 기공사는 매우 약함. 
몸뚱아리 종잇장이라 검,권,역사가 몇 대 치면 사지육신 다 갈라져서 종국에는 탄식을 뱉으며 '부활'을 탁 쳐야함.





2. 기공사의 스킬트리.
 (이건 정답이 아님. 논리적으로 볼 때 이게 맞다 싶어서 추천할 뿐임.)


 기공사의 스킬트리는 크게 세가지 종파가 있음.

스킬종류는 다들 알다시피 냉기파(회피및 동상)→결빙공 회피기가 있음.

그 윗줄에 단일 대상 콤보기 화련장→연화지→열파
그 윗줄에 광역 스킬 콤보기 염룡파→폭열신장→빙백신장→유성지
그 윗줄엔 흡공 콤보 흡공→밀기,흡수,봉인
그 윗줄엔 기본자세 궁극기인 쌍룡파→필살자세

필살자세에서는

호신장막/원기옥/파음지/천룡포가 있음.


스킬은 다 똑같은데 왜 트리가 3가지냐. 여기서 주목할 것은 초식임.
스킬 트리는 초식에 따라 세가지로 분류함. ( 이건 나만의 분류임으로 정답은 아님 )


 디버프 트리
 
극딜 트리

흡혈공 트리



 1. 디버프 트리.

아무래도 가장 많은 기공사가 1번 아니면 2번을 선택 했을거라고 봄. 
디버프 트리는 화상효과를 중첩 시켜서 폭딜을 터뜨리는 방식의 스킬트리임. 
이 트리의 장점은 던전 및 필드의 몰이사냥, 세력전에서 아주 좋은 효과를 발휘함.
즉, 광역기에 힘을 싣는다는 소리임.

화상효과는 중첩시킬 수 있음 스택쌓듯이 말임.




1. 열파 2초식

 공격마다 20% 확률로 화상을 입힘. 
이 스킬은 단일대상 7회 연속공격으로 7번 중에 몇 번이나 화상이 적용 될지는 랜덤임. 
20% 확률이지만 7회 공격이기 때문에 1~2회는 보통 화상이 중첩됨.


2. 염룡파 2초식
광역기 첫번째 스킬이며 15초간 무조건 화상을 적용함.


3. 폭열신장 2초식
광역기 두번째 스킬이며 15초간 무조건 화상을 적용함.


4. 빅뱅신장 2초식
광역기 세번째 스킬이며 동상효과 부여로 상대방이 느려짐.


5. 유성지 1초식
광역기 네번째 스킬이며 일정 지역에 초당 지속피해를 주는 스킬로, 
화상에 걸린 적에게 중첩당 피해량 15% 증가함.


6. 쌍룡파 1초식
화상효과를 폭발시켜 중첩당 15% 피해를 입힙.


여기서 열파는 그냥 화상의 중첩이 목적임.
염룡파와 폭열신장도 화상의 중첩이 목적이지만, 이 스킬을 먼저 올리지 않으면 뒤의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없음.
그리고 유성지와 쌍룡파는 피날레 스킬인데 이 스킬의 딜량이 상상을 초월함. 

그러니까 유성지 > 쌍룡파에 다 죽는걸 볼 수 있음.
쌍룡파에 최대 16만 딜이 박힘 ( 155 기공사 무과금유저 )

이건 필드&던전 몰이사냥이나 적의 세력이 모여있는 세력전등에 꽤 유용함. 
단점이라면 비무에선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이는 트리임.

쌍룡파 선마스터 > 유성지 마스터

염룡파 > 폭열신장 > 빙백신장

봉인 > 냉기파 


 2. 극딜트리.

이 트리는 조건부 발동이 아님. 그냥 항상 강함. 가장 무난한 트리.
그 대신에 위의 디버프 트리만큼 엄청나게 강하진 않음.
비교하자면 스킬콤보를 끝까지 쓸 경우 디버프 트리가, 
콤보 이후나 혹은 콤보 도중엔 극딜 트리가 더 많은 딜을 넣음.

극딜트리는 치명타와 관통, 공격력 위주의 극딜을 목적으로 함.
지속딜은 이 트리가 가장 강하다고 자부함.

1. 화련장 1초식
단일콤보 첫번째 스킬로, 10초간 치명확률이 15% 증가함.


2. 연화지 1초식
단일콤보 두번째 스킬로, 공격력이 10초간 15% 증가함.


3. 열파 1초식
단일콤보 세번째 스킬로, 7회 연속공격하며, 
치명타시 피해량이 40% 증가함.


4. 염룡파 1초식
광역콤보 첫번째 스킬로, 시전자 공격력이 10초간 15% 증가함.


5. 폭열신장 1초식
광역콤보 두번째 스킬로 스킬 피해량 25% 증가


6. 빙백신창 1초식
광역콤보 세번째 스킬로 스킬 피해량 25% 증가


7. 유성지 2초식
유성지대 지속시간이 1초로 줄어들지만, 피해량은 350%로 증가함.


8. 열화탄 1초식
기본공격의 피해량이 10% 증가함.


모든 스킬이 일단 강한 딜을 넣음. 1:1 비무나, 전쟁지역에서 적을 만났을 때 가장 강한 모습을 보임.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은 딜을 넣으면서도, 지속적으로 오랜 딜을 했을 때에도 가장 많은 딜을 넣음.

그러니까 몰이 사냥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보스레이드나 단일대상 타겟으로는 이녀석보다 강한 트리는 없음.
쉽게 비교하자면, 천룡포에 이녀석은 최대 8~9만 정도 딜밖에 안들어감.
사냥은 디버프 트리가 좀 더 빠름.

여기서 중요한 것은, 첫번째 스킬 화련장이 10초간 치명타 15% 증가인데,
그 10초가 짧게 보일 수도 있겠지만, 마지막 광역콤보 유성지 2초식까지 치명타 버프가 살아 있는걸 볼 수 있음.
스킬을 쓰면서 공격력과 치명타가 증가하며 치명타시 추가 딜까지 넣을 수 있음.

스킬 초식으로 피해량을 증가 시키면서,
치명타 피해도 증가 시키는 꼴이 되고, 관통의 효율까지 완벽히 올려줌.
단, 디버프의 효과는 기대할 수 없으며 가까이 붙어서 처맞으면 무조건 처발림. 
컨트롤이 필요함.

조금만 거리 유지 해주고 조금만 회피기&탈출기를 응용해주면 가히 1:1 최강 트리라고 볼 수 있겠음.
기공사vs기공사의 경우 템차이가 엇비슷하다면 이 트리가 거의 80% 이상 말뚝딜 해도 이김.

화련장 > 연화지 > 열파

염룡파 > 폭열신장 > 빙백신장 > 유성지

밀기 > 천룡포 > 쌍룡파 순서


3. 흡혈공 트리.

일단 안죽음. 모르겠음. 안죽음. 생명력을 착취하는 스킬트리인데, 딜도 가장 약하고 사냥도 가장 느림.
그런데 이 트리가 좋은 이유는 딱 하나임. 오래 살아서 오래 딜을 할 수 있음.
고로, 원래 극딜 트리였다면 못 잡았을 녀석을 이 트리였다면 잡는 이상한 경우가 있음.

생명력 착취량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인데, 죽을것 같다가도 다시 풀피가 되어버리는 진짜 좀비 같은 트리임.
사냥시에도 포션을 가장 적게 쓰고, 오래 살아남음.

1. 열화탄 2초식
기본공격시, 생명력 10% 착취.


2. 화련장 2초식
단일콤보 첫번째 스킬로, 생명력 50% 착취


3. 연화지 2초식
단일콤보 두번째 스킬로, 
2초간 무적효과, 15초간 피해감소율 10% 증가.


4. 열파 3초식
단일콤보 세번째 스킬로, 생명령 50% 착취

5. 호신장막 1초식
필살자세 보호막 스킬로, 10초간 시전자의 피해감소율 20% 증가.


6. 천룡포 1초식
나를 공격한 적에게 30% 반사 피해를 입힘.


7. 흡수
흡공중인 적을 8번 공격하고 생명력을 200% 착취.


이 스킬은 좀비력이 진짜 장난아니게 높음. 죽을것도 안죽고 버티고 살아남음.
근데 이건 빙백신장 2초식과 폭열신장 3초식, 원기옥 2초식이 있어야 함.

적이 나를 때리러 오는데 계속 넉백을 시켜주므로써 난 계속 때리며 피를 채우고 상대방은 계속 열받음.
피가 안 깎이니까 좀비력으로 중무장해서 계속 살아 남을 수 있음.
근데 이런 변태적인 플레이를 난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쓰지 않지만, 써보면 색다른 재미가 있긴함.
이거 상대방이 진짜 약올라 죽는게 느껴짐.

화련장 > 연화지 > 열파

호신장막 > 흡수 > 천룡포

열화탄(기본공격) 순서



아 쓰다보니 너무 길어짐.

제련 및 강화, 능력치 보패세트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더 하겠음.
사실 언제 쓸지는 모름. 이런거 적는걸 좋아하는 타입은 아니라서...
내 머릿속 정보 정리할겸 적어봤으니 도움 되라고 적어봄.

그럼 이만.

Lv7 벌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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