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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 유물 장갑 재련 스킬 선택에 관하여

dkukk
댓글: 8 개
조회: 2619
2019-10-14 07:34:28

(불친절함님 글 스샷에서 펌)


보시는바와 같이 이번에 출시된 유물 장비옵션에서는 매우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3강, 20강에서 상의옵션처럼 피해가 50% 증가하지만 쿨타임이 25% 증가하는 옵션이 부가되었고,

9강 옵에서는 치명타 적중과 치명타 데미지 중 선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에따라 보편적인 강화수치가 9강정도라본다면

대략 피해증가 약 65%에 치명타피해 약 40%(피해증가 약 20%)

대략 80% 가량의 피해 증가가 추가되었고


쿨타임 감소 옵션은 사라졌습니다

(3강, 20강옵에 쿨감옵 15~25쓰거나 피증 50% 쿨증25% 선택된다고 제보해주셨네요)

이전 장갑 15강 기준 대략 30% 가량의 피해증가, 쿨타임 25% 감소에서

유물 9강에서는 대략 80% 피해증가 쿨타임 25% 증가로 변경되었다고 보시면됩니다



1) 덥슬 난도질

난도질이 전설셋에서 많이 쓰이던이유가 쿨이 가장길기 때문에

장갑쿨감옵 효율이 가장 좋아서

비폭주상태에서 난도질로 끊임없이 누적딜을 쌓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유물에서는 쿨감옵이 없고 오히려 쿨증가가 되면서
반대로 난도질은 '짤딜기 기준에서는' 가장 패널티가 심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다만, 난도질은 쿨이길어져도 유물9강기준 딜량이 거의 재련안한 템페급이되서

(제 데미지표 계수 기준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1/33908?name=subject&keyword=dps

 재빠른 난도질 1700, 템페휘몰 3150이므로 1700*1.8=3060)

(강화난도질은 재련안한 파브보다 더쌔집니다 2400*1.8=4320, 파브 3900)


피증옵으로 난도질쓴다면 반드시 레더에 연계시킨다는 생각으로
플레이스타일을 완전히 바꿔야할 것 같습니다


피증옵 난도질은 더이상 짤딜기가 아니게 됩니다
레더내에 넣지 못한다면 누적딜 상 손해가 매우 크리라 생각됩니다

기본쿨이 17.5초까지 올라가서

신속이 좀 있더라도 15초대에 머물게 됩니다.

즉,  레더보다는 빠르기 떄문에 한사이클딜(DPC) 상에서도

딜량은 높지 않을 것입니다

레더에 맞추려니 쿨이 놀때도 많을것입니다

이전 전설셋에서는 거의 9초대로 난도질을 돌리면서 레더사이클에 2-3회 사용이 가능할정도로

끊임없이 박을 수 있었으나 이젠 그런 난도질은 이제 볼 수 없습니다


(정정)

댓글에 3사단님꼐서 피증옵과 쿨증옵 선택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결국 피증옵을 쓰기보단 난도질은 그냥 쿨감옵을 쓰는게 좋겠습니다


아셔야될 점은 피해 50%, 쿨증25% 보다 쿨감 25%가 DPS가 더 높습니다


데미지1 쿨타임1이면

피증옵은 데미지 1.5 쿨타임 1.25 DPS =1.2

쿨감옵은 데미지1 쿨타임 0.75 DPS =1.33


결국 난도질을 쓴다면 쿨감옵으로 레더 한사이클동안 난도질 2번쓰는게 더 낫습니다






2) 강화 크라임(211)

유물 크라임은 레더내 메인딜과 짤딜기 사이 중간에 위치하게 됩니다
재빠른난도질과 총딜량은 비슷하지만

(1600*1.8=2880, 템페휘몰 3150)

쿨이 짧고, 총시전시간도 짧아서 레더내에 더 손쉽게 넣을수 있고
비레더타임에 짤딜식으로 한번정도 더 넣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3) 덥슬 양단 공간베기

덥슬 공간베기 딜량은 윈블 스윕과 거의 동일해집니다

(덥슬 1090*1.8=1962 , 윈블스윕 1960)


따라서 유물부터는 덥슬을 레더에 연계시키셔도 딜적으로 손해보진 않습니다
덥슬은 크라임이나 난도질보다 레더내에 연계가 가장 쉽고

레더 쿨돌아오기전에 짤딜로도 1-2번 넣기 손쉬워집니다

전설에서는 덥슬쿨이 너무 빨라져서(3~4초대) 쿨이 노는경우가 많았었는데

이제는 적절히 쿨이 돌면서 덥슬의 누적데미지 쌓기가 훨씬 효율적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4) 유물장갑 누적딜 비교

유물장갑 사용시 레피템 이후 에 연계시킨다고 생각하고

쿨타임 고려해서 한사이클에서에 누적딜량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레피템이후 내부출혈은 종료되서 레더만 뭍는것으로 가정


강화 난도질 4320 = 레더내 1번 가능 = 4320*1.3 = 5616

재빠른 난도질 3060 = 레더내 1번 가능 = 3060*1.3 = 3978

강화 크라임 2880 = 레더내 1번 짤딜 1번 가능 2880*1.3+2880 = 6624

덥슬 공간베기 1960 = 레더내 1번 짤딜 2번 가능 1960*1.3+1960+1960 = 6468

(추가) 쿨감 재빠른 난도질 2210 = 레더내 1번 짤딜 1번 가능 = 2210*1.3+2210 = 5083

(추가) 쿨감 강화 난도질 3120 = 레더내 1번 짤딜 1번 가능 = 3120*1.3+3120 = 7176

(추가) 쿨감 크라임 2080 = 레더내 1번 짤딜 2번 가능 = 2080*1.3 = 6864


강화크라임이 레더내 연계되면 정말 엄청난 딜을 뿜어내겠지만(특히 시너지 중첩되면)

연계가 가장 어렵다는점을 알아야할 것입니다 또한 레더내 연계에 실패햇을때 딜로스도 가장큽니다


재빠른 난도질은 가장 별로가됩니다 레더콤 1사이클에 겨우 넣을수 있으면서 딜량도 좋지 않습니다


강화크라임은 여전히 한사이클 딜에서 가장 우수합니다 설사 레더에 넣지 못했다해도

한사이클내에 크라임 2번 넣기에는 충분한 여유가 있어서 누적딜상은 가장 우위에 있습니다


덥슬공간베기는 강화크라임과 동급이라 봅니다

물론 크라임이 좀더 나은거 같습니다

실제 상황에서 레더 쿨마다 덥슬 3번 돌리는건 쉽지 않은일이니까요


결국은 전설에서 난도질, 강화크라임이 투탑이었다면

유물에서는 강화크라임, 덥슬공간베기가 투탑


난도질은 버릴때가 온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쿨길어져서 레더 사이클에 2번 못돌리게 된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3사단님께서 쿨감옵은 3강에서 선택이 가능하다고 제보해주셨습니다

난도질은 반드시 쿨감옵을 선택하셔서 레더콤 한사이클동안 반드시 2번 사용가능하도록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이와같은 내용을 종합하면 3줄 요약

 

유물기준 피증옵 강화크라임, 덥슬 공간베기가 투탑

3강 피증옵 난도질 비추

난도질 사용시 장갑 3강옵은 반드시 쿨감옵 쓸것



PS. 특성에 관하여

이건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보시다시피 9강옵에 치명타 피해가 붙고,

유물 어깨에도 피니쉬(스웨) 치명타 적중과 치명타피해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당연히 우리는 피니쉬, 스웨 치명타 피해 40% 증가옵을 선택하겠죠)

따라서 이전보다 치명타 특성이 훠어어어어얼씬 중요해집니다

이와 관련하여 폭주시 치명타 30%의 효율도 훨씬 중요해지기때문에


유물장비 버서커의 딜 관점에서는 치명타, 특화 특성 중요도가 엄청나게 올라갔고

신속의 중요도는 굉장히 많이 떨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PS2. 유물 장갑 20강가면 또 피해 50% 쿨증가 25가있어서 또 달라질수 있는데 거기까지 올리실분은 음;;

Lv72 dku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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