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의 귀찮음으로 각 측정별 스크린샷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길드와는 관계가 없는 사항으로 욕은 저에게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재미로 봐주시고 댓글로 싸우지 말아주세요.
· 세트옵션의 원활한 비교를 위해 아드레날린 및 유물세트 버프 사전작업은 하지 않았습니다.
- DPS 측정에 사용될 실험쥐 입니다.
* 악몽
= 고 치명 세팅과 1:1 세팅과의 비교를 위해 특성을 따로 주어 측정 하였습니다.
돌격대장이 포함된 세팅이 DPS가 낮은 이유는 보석과 트라이포드 차이 때문으로 보이며 완전히 갖춰 졌다는 가정하에
1번과 3번 세팅의 경우 현재 측정된DPS보다 12~16% 정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투특성 : 치명 - 1150 / 신속 1150
1)
각인설정 : 원돌저아상2교1 + 정흡2 최마증3 + 자원최대
스킬트리 : 윙드스피릿 - 12랩 1(3) 1(3) 1(3) / 엘씨드 - 4랩 2(4) / 마리린 - 12랩 1(0) 2(0) 1(0)
1차 DPS : 5,066,627
2차 DPS : 5,089,808
치명타 적중률 약 65%
2)
각인설정 : 원저예아상2교1
스킬트리 : 기존 스킬트리(로아와 참조)
1차 DPS : 5,719,046
2치 DPS : 5,733,569
치명타 적중률 약 74%
전투특성 : 치명 - 1750 / 신속 550
3)
각인설정 : 원예돌저상2교1 + 정흡2 최마증3 + 자원최대
스킬트리 : 윙드스피릿 - 12랩 1(3) 1(3) 1(3) / 엘씨드 - 4랩 2(4) / 마리린 - 12랩 1(0) 2(0) 1(0)
1차 DPS : 4,596,254
2차 DPS : 4,816,720
치명타 적중률 약 72%
* 매혹
= 치명이 높을수록 매혹 세트 딜이 올라가지만 돌격대장 최대효율을 위해 신속을 조금 더 주었습니다.
전투특성 : 치명 - 1550 / 신속 - 750
1)
각인설정 : 원돌예저상2교1 + 정흡2 최마증3 + 자원최대
스킬트리 : 슈르디 - 12랩 1(3) 2(4) 1(3)
1차 DPS : 5,496,775
2차 DPS : 5,663,962
치명타 적중률 약 60%
2)
각인설정 : 원저예타상2교1 + 정흡2 최마증3 + 자원최대
스킬트리 : 기존 스킬트리(로아와 참조)
1차 DPS : 6,086,821
2차 DPS : 5,843,489
치명타 적중률 약 73%
- 타격의 대가는 현재 (21.10.24.) 매혹세트 딜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DPS가 1번 세팅 보다 높게 나오는 이유는 높은 치적으로 인한 예둔 효율 증가와 그에 따른 매혹 딜 상승이
돌격대장과 타격의 대가의 딜 차이를 매꾸고도 남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 지배
= 쿨타임감소 탓에 마나가 쉽게 마르는 관계로 신속을 적게 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배는 한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네....잘 모르겠어요 로아와 기준 랭커분들 세팅 참고하였습니다.
2번째 각인설정은 신속을 높여 각성 각인 의존도를 낮춰보려 했습니다.
전투특성 : 치명 - 1550 / 신속 - 750
1)
각인설정 : 원예저각상2교1 + 정흡2 최마증3 + 자원최대
스킬트리 : 기존 스킬트리(로아와 참조)
1차 DPS : 4,991,913
2차 DPS : 4,727,246
치명타 적중률 약 74%
전투특성 : 치명 - 750 / 신속 - 1550
2)
각인설정 : 원예아상3각2교1 + 정흡2 최마증3 + 자원최대
스킬트리 : 기존 스킬트리(로아와 참조)
1차 DPS : 4,916,778
2차 DPS : 4,661,327
치명타 적중률 약 61%
환각 : 극신속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 할 수 있고 갈망버프를 받게 되면 최대 이속을 가질 수 있어 다른 세트보다 생존에 용이
낮은 쿨타임으로 손이 바쁘지만 쿨이 길어서 산책하는 것 보단 재미가 있음 악몽 만큼은 아니지만 보석 레벨에 따라 DPS차이가 있음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각인이며 레이드에서 사용 시 높은 공·이속으로 딜 각 잡기가 편하였다
악몽 : 보석 트라이포드 차이 때문인지 전체적인 딜량이 많이 낮다. 고대의 창을 비롯한 대부분의 스킬의 데미지가 제일 강력하다.
치신 비율을 반반으로 가져갈 경우 아드레날린 유지가 그렇게 어렵진 않아서 치명타 적중률을 많이 높일 수 있다.
아드레날린을 채용 해봤으나 쿨타임이 안 맞을 경우 실전에서 가끔 스텍유지가 안 될 수 있다.
한방딜 만큼은 가장높아 시너지를 몰아서 쓸때 순간딜량이 가장 많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매혹 : DPS자체가 안정적으로 나오고 공증버프가 중첩 되지 않게 나눠 쓰는게 오히려 DPS 유지에 도움이 더 된다.
다른 세트보다 DPS의 기복이 가장 적으며 서머너 특성 상 타격 수가 일정하여 매혹 스택 유지에 어려움이 없다.
아에 돌격대장을 빼고 타격의 대가 또는 저주받은 인형을 넣어 자체 딜을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나 슈르디 충돌무시 대신 빛의 성장을 사용해야 하며 낮은 이동속도로 인해 생존에 다소 지장이 생길 수도 있다.
지배 : 딜 각인 자리에 각성각인이 들어간 탓에 전체적인 딜량이 매우 낮다.
아드레날린을 채용하여 각성을 2로 낮추고 상급소환사를 3으로 올려 보았으나 크게 달라진 점이 없다.
4개 세트옵션 중에 가장 DPS가 낮다.
총론 : 작성자의 보석은 대부분 7레벨 이기에 환각과 매혹의 DPS 차이는 크게 나지 않으며 악몽의 경우 기대한 만큼의 딜량이 나오지 않는다.
지배는 쓸 이유가 없어 보이며 보석이 고 래벨로 올라갈수록 매혹보단 환각과 악몽이 빛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