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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이전부터 얘기한 레이드보상 개편

아이콘 총통스나이퍼
댓글: 1 개
조회: 311
추천: 1
2020-01-27 21:09:22
성장체감이라는게 RPG에서 정말 중요함

근데 이 게임은 일정 컷을 넘기고 나면 또는 버스를 타건 어쩌건 '클리어' 와 '횟수'에만 너무 초점이 맞춰져 있음

퀄리티보단 양에 주목한다는 것.

생각해보면 A컨텐츠 레벨컷을 넘기고 나면 B컨텐츠 레벨컷을 넘기기위한 노력만 존재할 뿐

중간과정의 의미가 너무 퇴색돼있잖음??

과정과 결과는 둘 다 존중받아야 RPG성장의 재미가 폭발함




레이드라는 컨텐츠 자체가 차등이 없는데 MVP개념만 덩그러니 존재하는 것 때문에.....

그렇다고 클리어시 구분도 불가능한데 해당 레이드 참여한 유저별로 차등지급을 하자는 말이 아님

단순하게 해당 클리어의 등급을 매기는 것은 추우우우웅분히 가능함

던파를 안해봤는데 내가 알기로 던파에도 던전 다깨면 S, A, B, C ~ 이런식으로 등급 나오는걸로 앎

좋은건 배워야지




이것에 맞춰서 S클을 만들면 소소한 보상이 담긴 상자를 추가지급 (랜덤보상, 때때로 아주 좋은 보상 지급)

한다든지, 아니면 해당 랭크 수준에 따라서 원래도 랜덤으로 드롭되는 재료, 악세, 각인서 등등 아이템들 중

상위 드롭의 확률에 차등을 둔다든지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성장에 독려를 할 수 있음



로아에도 이미 미스틱에는 랭크차등이 있는데

상당히 좋은 사례라고 봄

이 때문에 정기적으로 공대편성하는 길드도 꽤 있는걸로 알고 있음 (우리길드도 마찬가지)


Lv83 총통스나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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