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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패치] 5월 2일(목) 트라하 패치노트 (수정)

아이콘 Hako | 댓글: 14 개 | 조회: 9795 |


콘텐츠별 변경점



공통

[공통] 높은 경험치 보너스 획득을 위해 특정 스킬만 사용하는 것이 강제되는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수정됩니다.

* 정상적으로 모든 스킬을 사용하면서도 충분한 전투 보너스를 얻을 수 있도록 스킬의 전반적인 전투 보너스 수치를 높였습니다.

* 특정 스킬만 사용하는 현상이 완화되도록 수동 조작 시 전투 보너스 최대 획득 량이 4배 → 3.5배로 변경됩니다.

[공통] 튜토리얼 진행 중 간혹 스킬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공통] 차지 스킬을 풀 차지하여 사용 후 체인지/팝업 스킬 사용 시 CP가 한 번 더 소모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공통] 홀드 스킬을 중간에 취소하는 경우, 스킬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쌍검

[쌍검] ‘결사’ 스킬 피해량 증가 수치가 캐릭터의 공격력이 변경되어도 실시간으로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쌍검] ‘그림자 숨기’ 스킬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은신 시 타겟은 되지 않지만 히트 범위 안에 있으면 피해를 받습니다.

* 은신 상태에서 피해를 입을 시 은신 효과가 종료됩니다.

* 은신 상태에서 회피력이 50% 증가합니다.


대검

[대검] ‘흡혈’ 스킬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대검] ‘광전사’, ‘폭군’ 스킬을 행동불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대검] 방어 세팅 상태로 생명력 회복 스킬 사용 시 PvP에서 지나치게 강한 현상이 개선됩니다.

* ‘숙청’, ‘포효’, ‘복수’ 스킬 사용 대상이 플레이어인 경우 회복량이 절반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인내’ 스킬 효과 발동 대기시간이 30초>60초로 변경됩니다.


지팡이

[지팡이] 자동 전투 중 점멸 스킬이 쿨타임보다 더 자주 사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지팡이] 자동 전투 중 점멸 스킬 사용 시 뒤가 아닌 옆으로 회피하도록 수정됩니다.


[활] 정기 사격, 혜성 스킬 설명에 다음 레벨 수치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활] ‘공간 왜곡’ 스킬이 보스 몬스터의 스킬을 저지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너클

[너클] ‘장풍’, ‘거신의 주먹’ 스킬의 공력 20% 미만, 공력 40% 미만 피해량이 동일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너클] ‘용호장풍’ 스킬의 폭렬구슬 1개 이하 피해량이 폭렬구슬 1개의 피해량보다 높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너클] ‘극복’ 패시브 스킬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방패

[방패] ‘선고’ 스킬 사용 중 수동으로 조작하는 경우,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방패] ‘완전 방어’ 패시브 스킬이 ‘가시 방패’ 스킬 사용 시 동작하도록 수정됩니다.



변경사항

[방어] ‘영혼 착취’의 ‘적을 처치하면 생명력 즉시 회복’ 효과가 감소합니다.

* 무기 특성: 5레벨 기준 2,546 → 636

* 전문기술 특성: 5레벨 기준 1,569 → 392


문제점 수정

[공통] 일부 특성 설명에 발동 쿨타임이 정상적으로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순환의 피해, 파멸의 피해, 영혼 착취, 정신 강화, 강철 수호, 전투 준비

[공통] 프리셋 복사 기능을 통해 비활성화된 특성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전문기술 특성] 일부 특성 효과가 작동하지 않거나, 잘못된 효과가 발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초급 치명타 방어, 초급 치명타 회피력, 영혼 착취, 정신 강화, 강철 수호

* 초급 치유 극대화 확률, 초급 이동 속도, 전투 준비, 기민함

[지원] ‘소환수 강화’ 특성이 소환수 ‘에피그라’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사항

[공통] 일부 미션 중 어색한 부분들이 매끄럽게 진행되도록 개선됩니다.

[스토리] 50레벨 전후 몬스터를 사냥하는 스토리 미션의 경험치 보상이 레벨에 맞게 지급되도록 개선됩니다. 

[스토리] 스토리 미션 선행 조건이 두 개 이상일 때, 선행 미션 조건 중 1개 이상을 완료한 경우에도 미션 추적 UI에 추천되도록 개선됩니다. 

* 수정 예) 드베른의 스토리 미션인 ‘고블린의 이유’와 엘다리에의 스토리 미션인 ‘올빼미 지팡이’가 정상적으로 추천됩니다.

[사이드] 사이드 미션 반복 수행 시 행동력 소모 관련 안내가 더욱 명확해집니다.


변경사항

[스토리] 불칸/나이아드 진영 루다크 스토리 미션 ‘이계의 균열’ 미션 보상에서 ‘헤스틸(기본형)’ 탈 것이 제외됩니다.

[업적] 업적 ‘성장의 기쁨’(첫 클래스 50레벨 달성) 보상이 ‘레핀(기본형)’ 탈 것>’칠흑의 나바스/시르’ 지급으로 변경됩니다.


문제점 수정

[공통] 일부 미션 자동 진행이 불가능하거나 중간에 멈추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사항

[솔로 던전] 솔로 던전에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파티 던전] 파티 던전 입장 횟수 추가 비용이 100 다이아 → 50 다이아로 감소됩니다.

[파티 던전] 파티던전 전리품 상자 오픈에 필요한 행동력이 기존 20에서 10으로 줄어듭니다.

[파티 던전] 권장 전투력 2,961 ~ 4,004에 해당되는 파티 던전의 보상 상자에서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파티 던전] 각 파티 던전에 입장 가능한 클래스 레벨 조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문제점 수정

[공통] 던전 전리품 상세보기에 아이템 정보가 잘못 표기되어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공통] 던전 상자 획득 알림을 통해서 메뉴로 이동 시, 간혹 게임이 강제 종료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공통] 던전 보스 신규 아머 타입(일부 상태이상 스킬 면역)이 추가됩니다.

[솔로 던전] 솔로 던전 보상 상자에 정령 카드 조각 보상이 누락되어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솔로 던전] 일부 솔로 던전에서 자동 진행이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사항

[필드 보스] 필드 보스와 전투 시 화면을 조금 더 넓게 줌 아웃할 수 있게 됩니다.


변경사항

[필드 보스] 필드 보스 보상 규칙이 일부 변경됩니다.

* 필드 보스 보상 획득 제한 시간이 2시간으로 증가합니다.

* 각 필드 보스 처치 시 획득한 보상 내역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상자 형태의 아이템을 받게 됩니다.

* 필드 보스 보상에서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무기만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필드 보스] 일부 필드 보스의 이동속도, 공격 패턴/범위가 변경됩니다.

[필드 보스] 일부 필드 보스의 난이도가 감소합니다.

* 깨어난 골렘 아샤드, 용혈대장 갈레노스의 일부 스킬 사용 간격이 길어집니다.

* 거대 웜 셀레베스의 스킬 범위와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몬스터] 일부 필드 몬스터들의 이름/난이도가 변경됩니다. 

* ‘바위웅덩이 오크’의 이름이 ‘바위 웅덩이 트롤’로 변경됩니다.

* ‘설산 그리핀’의 이름이 ‘설원 그리핀’으로 변경됩니다.

* 유니크 등급 몬스터가 이제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 일부 미션의 보스 몬스터 난이도가 의도에 맞게 조정됩니다.

* 50레벨 이상 필드 몬스터의 아이템 드롭 확률이 증가합니다.


문제점 수정

[필드 보스] 일부 필드 보스를 대미지를 받지 않는 공간에서 사냥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거대 웜 셀레베스, 움파샤, 용혈대장 갈레노스, 기괴 대악마 밸커

[몬스터] 칼데스 섬 지역 ‘소베토 창병 오크’의 레벨이 의도에 맞지 않게 설정되어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유니크 등급 몬스터의 아이콘이 일반 등급 몬스터와 동일하게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5 ~ 8레벨 몬스터의 전리품 중, 8레벨 무기가 드롭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사항

[상점] 일반 상점에서 생명력 회복약을 다이아가 아닌 골드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염색] 염색약이 가방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도록, 중첩해서 보관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변경사항

[상점] 물물교환 NPC 상점에서 탈 것 소환상자를 추가로 판매합니다.


[상점] 기존 이벤트/제작 등으로 획득하는 의상 및 얼굴 장식, 머리 장식의 판매 가격이 기존 대비 10분의 1로 조정됩니다.

[기타] 혼돈의 마력구를 상점에 판매할 수 없게 됩니다.

[기타] ‘장인의 증표’ 아이템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문제점 수정

[소모품] 전투 보너스 경험치 물약 사용 시, 이전에 사용한 버프의 유효시간이 아직 남아 있다면 합산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의상] 심플한 고양이귀, 보드라운 털 고양이귀 의상의 이름/아이콘/모델링이 바뀌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의상] 남성 큰 체형으로 일부 의상 착용 시 목 부분의 피부색이 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염색] 염색 메뉴에서 염색약 선택 시, 색상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염색] 염색된 의상을 장착 해제할 경우, 기본 의상에 염색이 적용된 상태로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염색] 머리/얼굴 장식 염색 하이라이트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군수납품] 군수납품 의뢰 요구 아이템 중 게임 내에서 획득/제작할 수 없는 아이템이 획득 가능한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 공예 아스테르 조각 → 나무 절구로 변경

* 고고학 세공석 가루, 세공석 조각 → 낡은 해시계, 코끼리 조각으로 변경



개선사항

[코어 강화] 재료 자동 선택 시, 무기/장신구 탭의 아이템이 순서대로 선택되도록 변경됩니다.

[각인] 각인 목록의 주문서 아이콘을 터치해서 주문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문제점 수정

[공통] 강화 메뉴에서 각 항목을 빠르게 2회 터치하면, 해당 항목에 입장 되었다 바로 나와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코어 강화] 강화 재료가 가방에 스택 형태로 보관되어 개별 사용이 불가능하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각인] 미션, 이벤트, 제작을 통해 획득하는 의상의 각인 횟수가 1회로 수정됩니다.

[장신구 강화] 재료를 제거하는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장신구 강화] 최대 레벨에 도달했을 시, 재료 제거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사항

[소환수] 소환수의 지속 피해 대미지 표기가 구분하기 쉽도록 개선됩니다. 


문제점 수정

[소환수] 디오네의 보호막 스킬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환수] 글라키 버프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소환수] 디오네 정보 중 ‘최대 생명력’(표기 오류)이 삭제됩니다. 

[소환수] 벨커 10레벨, 11레벨의 추가 대미지(설정 오류)가 삭제됩니다.

[펫] 펫 등록 시 채집술 증가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사항

[공통] 전 지역 거점에 재료 상인이 추가 배치되어, 이제 기본 전문기술 재료를 더 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제작협회] 제작협회 의뢰는 중간에 포기해도 완료 횟수에 포함되지 않게 됩니다.


변경사항

[채집] 채집 규칙이 일부 변경됩니다.

* 채집 시 ‘채집 요구 레벨’에 맞는 레벨대의 아이템을 더 자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재료로 자주 사용되는 낮은 레벨 구간의 아이템들은 노동력 부담 완화를 위해 채집 시 사용하는 노동력이 줄어듭니다. 

* 희소한 자원인 높은 레벨 구간의 아이템들은 가치가 보존될 수 있도록 채집 시 사용하는 노동력이 증가합니다. 

* 고고학의 경우 높은 레벨 구간의 아이템 채집 시 다른 전문 기술보다 더 많은 노동력을 소모하게 됩니다.

* 고고학 발굴 포인트 당 채집 횟수가 1회 → 3회로 증가합니다.



[제작] 제작 규칙이 일부 변경됩니다.

* 제작 시 사용되는 중간 재료 제작이 이제 좀 더 쉬워집니다.

- 1~9레벨의 중간 재료 제작 대성공 시 3개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10레벨 이상의 중간 재료 제작 성공 시 2개, 대성공 시 3개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작] 일부 제작 레시피가 변경됩니다.

* 일부 제작 레시피의 재료, 획득 경험치, 소모 노동력, 소모 금화가 변경됩니다.



[공예] 공예 보석 제작 레시피 및 규칙이 일부 변경됩니다.

* 보석 제작 레시피가 일반 보석과 고급 보석으로 분리됩니다.

* 보석 제작 또한 대성공 시 보석의 단계가 업그레이드되는 것이 아닌, 더 많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공예] 영웅 등급 장신구 9종의 제작 레시피가 변경됩니다.

* 영웅 등급 장신구 9종의 일반 레시피를 아래와 같이 변경

- 도면: 영웅 장신구 I : 1개 (현재와 동일)

- 최고급 세공도구 : 40 → 80개

- 페리도트 : 40 → 80개

- 고급 다이아몬드 : 20 → 40개

- 백금 주괴 : 40 → 80개

- 팔라듐 주괴 : 40 → 80개

- 물푸레나무 목재 : 40 → 80개

* 제작 레시피 변경된 장신구 리스트

- 숲의 마석 목걸이, 숲의 마석 귀걸이, 숲의 마석 반지

- 빛의 마석 목걸이, 빛의 마석 귀걸이, 빛의 마석 반지

- 고대 마석 목걸이, 고대 마석 귀걸이, 고대 마석 반지


[고고학] 고고학 유물 복원 규칙이 일부 변경됩니다.

* 유물 복원 시 ‘복원 요구 레벨’에 맞는 레벨대의 아이템을 더 자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유물 복원 시 아래 분류에 해당되는 아이템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유물, 정령카드 상자, 정령의 기운, 각인 상자, 빈 주문서, 세공석, 마력의 근원, 일그러진 마력, 군수물자, 아스테르

[대장] 50레벨 이전 무기 제작 대성공 시, 제작 재료 중 1종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군수납품] 더 적은 아이템을 납품하고,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게 됩니다.

[제작협회] 고고학 의뢰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밸런스 조절을 통해 목표 횟수 대비 다른 전문기술 의뢰보다 1.2배 경험치를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 의뢰의 목표 횟수가 전체적으로 감소하며, 그에 따라 일부 의뢰의 획득 경험치가 소폭 감소됩니다.

- 경험치 소폭 감소: 할아버지의 시계, 복 들어오는 골동품, 이것은 사람인가 조각인가, 나와라 더블!, 거울아 거울아, 빛바랜 왕좌 

- 장인의 증표 보상 개수 소폭 감소: 2 연속 더블!’


문제점 수정

[명장의 길] 다음 전문 기술 단계로 승급하기 위한 미션의 보상 경험치가 지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채집] 50레벨 낚시터 ‘저녁놀 포구’에서 지정된 시간 외에도 낚시가 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채집] 채집 완료 시, 완료 버튼이 3개 이상 누적되지 않도록 가장 오래된 완료 버튼부터 제거하도록 변경됩니다.

[채집] 채집 및 고고학 탐사 버튼이 좌측부터 추가되도록 변경됩니다.

[고고학] 유물 복원 페이지에서 복원 완료 후 보유중인 유물 및 정보 목록이 갱신되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제작] 전문기술 제작 관련 아이템 중 50레벨 제작 의상 상자의 이름이 실제 아이템 이름과 달랐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 전문기술 레시피 이름 변경


* 아이템 이름 및 설명 변경




변경사항

[공통] 각 항목을 완료할 때마다 획득하는 활동 점수가 1.5배 상향됩니다.

[공통] 오늘의 활동에 각인, 옵션 부여 활동이 추가됩니다.

[공통] ‘타이밍 스킬 Very Good’ 활동이 삭제됩니다.

[추가 보상] 오늘의 활동 보상을 모두 획득하면, 추가 보상이 다음 날 접속 시 우편함으로 바로 지급됩니다.



변경사항

[전장] 전장의 NPC가 적을 추격하는 범위가 소폭 줄어듭니다.

[PvP] PvP 진행 시 상대 캐릭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조절되어 기존보다 다양한 전략/스킬 사용이 필요하게됩니다.

[투기장] 투기장 도움말이 현 시즌에 맞게 프리시즌 도움말로 변경됩니다.

[투기장] 투기장 규칙이 일부 변경됩니다.

* 투기장에서는 이제 물약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투기장 시작 시,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 투기장에서도 탈 것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문제점 수정

[전장] 전장 전투력 보정이 입장 클래스 기준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캐릭터별 보정 적용으로 수정됩니다.

[전장] 멀리 있는 상대 캐릭터의 위치가 다소 어색하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전장] 결과 창에서 각 진영의 배경 이미지가 진영 마크 위쪽으로 위치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전장] 사망 후 필드로 복귀했을 시, 사망 사운드가 계속 이어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투기장] 전장 전투력 보정 피해 공식이 투기장에도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투기장] 배치 경기를 마치면 얻을 수 있는 보상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수정됩니다.



문제점 수정

[공통] 길드 소개 시 줄 바꿈을 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공통] 길드원 목록을 최종 접속을 기준으로 정렬 시, 오프라인 길드원의 정렬이 반대로 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공통] 길드 채팅 기록이 가장 최근 기록부터 삭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사항

[전투] 이전에 선택했던 타겟을 다시 선택할 수 있도록, 타겟 버튼이 개선됩니다.

[채팅] 채팅 메뉴 입장 시, 마지막으로 선택해두었던 탭으로 입장 되도록 개선됩니다.

[채팅] 일반 채팅 시 같은 진영의 경우 채널과 상관 없이 같은 지역 모두와 대화할 수 있도록 개선되며, 
[채팅] 적 진영의 경우 말풍선으로만 보여지도록 변경됩니다.

[기타] ‘프리셋 복사’ 창의 검은 배경을 터치해도 창이 닫히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기타] 5분 미만 버프는 남은 시간이 초 단위로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변경사항

[전투] 사망 시 골드를 사용해서 부활하는 기능에 5초 대기 시간이 생깁니다.


문제점 수정

[우편] 우편함에 우편이 너무 많은 경우, 우편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전투] 자동 전투 중 타겟을 변경해도 간혹 이전 대상을 공격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커스터마이징] 여성 체형 커스터마이징 시, 눈화장 색상/농도 조절막대가 간혹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클래스 변경 시 버프의 잔여 시간이 초기화되는 것처럼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경매장에서 입찰한 아이템의 남은 시간이 잘못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게임 시작 시 진행되는 튜토리얼 흐름에 어색한 부분들이 수정됩니다.

[기타] 가상 키보드 이용 중 NPC와 대화 시, 가상 키보드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텔레포트 이용, 혹은 게임 옵션 변경 시 간혹 탈 것 탑승 모습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절전모드에서 번인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절전모드 UI가 10초 간격으로 움직이도록 수정됩니다.

[기타] 로딩 화면에 표시되는 게임 관련 팁 중, 현재 버전과 맞지 않는 내용들이 수정됩니다.

[기타] 일부 메뉴와 안내창의 UI와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던전 메뉴, 정령 카드, 오늘의 활동, 전장, 코어 강화 메뉴, 다이아 패키지 구매 시 안내창 등

[기타] 일부 콘텐츠의 안내 문구가 더욱 명확해지도록 수정/보강됩니다.

* 파티 구성, 던전 보상 상자, 투기장 설명, 길드 정령 카드 지원, 미션 ‘선택 보상’, 미션 ‘의상’ 보상, 콘텐츠 튜토리얼 등

[기타] 일부 콘텐츠의 사운드가 잘못 나오거나, 나오지 않는 부분들이 개선됩니다.

* 염색 메뉴, 카잔 왕 알현 장소, 가방, 사망 상태 등

[기타] 일부 콘텐츠의 텍스트 중 오탈자, 누락된 부분, 잘못된 부분들이 수정됩니다.

* 전장 메뉴, 오늘의 활동, 일부 스킬 설명, 일부 버프 설명, 일부 미션, 일부 아이템 설명

* 일부 상품 설명, 일부 소환수 설명, 일부 업적 설명, 상품 구매 후 우편 안내 문구 등

[기타] 일부 아이콘 중 의미가 명확하지 않거나, 잘못 표기되는 부분들이 수정됩니다.

* 미션 보상 안내창, 던전 보상 상자, 일부 아이템 아이콘, 의상 각인 메뉴 ‘각인 목록’, 진영 상점 등

[기타] 일부 콘텐츠의 그래픽, 이펙트 중 어색한 부분이 개선됩니다.

* 캐릭터 레벨업, 방패 ‘맹공’ 스킬, 일부 몬스터 모션, 일부 지역에서 이동 모션, 탈 것 레벨업 등

[기타] 간혹 새로운 내용이 없지만 알림이 표시되거나, 확인하지 않은 알림이 사라지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던전 상자 획득 알림, 파티/공격대 알림, 오늘의 활동 알림 등

[기타] 캐릭터 자동 이동 중 끼이거나, 경로가 어색하던 부분들이 수정됩니다. 

* 일부 탈출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위치, 일부 미션 진행 경로, 드베른 장고르 마을 등

[기타] 간혹 텔레포트 기능이 작동하지 않거나, 어색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는 부분이 개선됩니다.

* ‘하울숲 공터’로 이동 시, 불칸 갈퀴바위터/보톨의 사냥터, 드베른 바리서리 숲길 등


상품


[의상] 신규 캐시 의상 ‘연미복’이 판매됩니다.

* 연미복 의상: 1100 다이아

* 연미복 코사지(여성 캐릭터 전용): 330 다이아

[상품] 5월을 맞아 변경 및 새로 추가된 상품을 안내해 드립니다.

☞ ‘5/2(목) 트라하 상점 상품 업데이트 안내’ 공지사항 바로가기

[종료] [런칭기념] 초급/중급/상급 스타터 패키지 판매가 종료됩니다.


이벤트



5월을 맞아 새로운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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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출석부] 총 28일동안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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