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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5월 15일(수) 트라하 패치노트

아이콘 Lau | 댓글: 21 개 | 조회: 8878 |



너클

[스킬] ‘공력의 거신’ 스킬을 자동 플레이 중 사용하여 변신한 후 강화효과 ‘거신의 폭풍’이 자동으로 사용되어, 거신 변신 즉시 변신이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킬] 나이아드 진영 남성 큰 체형의 ‘공력의 거신’ 스킬에 전투력 설정이 누락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패시브] ‘복구’, ‘폭주’ 패시브 버프 효과에 유지시간이 누락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패시브] ‘갱신’ 패시브 스킬 효과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두 번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패시브] '극복' 패시브 스킬 연속 발동 후 패시브 효과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너클’ 스킬 중 아래 내용이 수정됩니다.

* 스킬 사용 난이도를 낮추기 위해 체인지 스킬에서 소모되는 공력이 삭제되고, 대신 앞에 사용하는 액티브 스킬의 공력 소모량이 늘었습니다.

* 누락된 군중제어 면역 툴팁을 추가했습니다.



대검

[스킬] ‘흥분’ 스킬의 지속시간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 '폭군' 스킬의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킬] ‘군중제어’ 상태에서 ‘돌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패시브] ‘광란’ 패시브의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줄어듭니다.

[패시브] '적개심' 패시브 스킬 장착 후 다른 클래스로 변경 후 복귀 시, 스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쌍검

[스킬] '일섬' 스킬을 대상의 후방에서 사용할 때 더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스킬] '죽음의 일격' 스킬이 타격을 다 마치기 전에 다른 스킬로 인해 중단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스킬] '그림자 숨기' 스킬을 이동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패시브] '각성' 패시브 스킬 레벨에 따라 회피력이 지나치게 많이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킬] 초반 정기 부족으로 전투가 어려운 문제 완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폭발 사격’ 소모 정기 감소

* ‘넘치는 정기’ 패시브 스킬: 사용 시 정기 회복 효과 추가

[스킬] ‘정기 사격’ 스킬에 ‘적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 추가

[스킬] 관통 화살: 정기 사격 사용 시 관통력 증가 효과 유지 시간 증가

[스킬] 치명 화살: 정기 사격 사용 시 치명타 적중력 증가 효과 유지 시간 증가

[스킬] '정기의 날개' 스킬의 강화효과 '해방의 정기'에서 일부 군중제어 효과를 면역하는 효과가 자기 자신에게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킬] ‘제압사격’ 스킬의 강화효과 '회피 사격'이 자동 사용되도록 변경되며 전투 보너스는 제거됩니다.

[스킬] ‘난입’ 스킬의 강화효과 '연계 사격'이 남성 보통 체형에서 이동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킬] ‘교감’ 스킬의 강화효과 '집중' 레벨에 따라 회피력이 지나치게 많이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킬] ‘정기 폭풍’ 스킬의 강화효과 '공간왜곡' 레벨에 따라 회피력이 지나치게 많이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패시브] '응급 치유' 패시브 스킬 효과가 '별빛' 스킬로도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

[패시브] '원활함' 패시브 스킬로 정기 소모 시 확률적으로 너무 많은 정기를 회복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방패 

[스킬] 체인지 스킬 사용 시 앞에 사용한 액티브 스킬 피격 연출이 간혹 끊기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킬] ‘철벽’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패시브] ‘천벌’ 패시브 스킬 발동 조건이 완화됩니다.

[패시브] ‘역습’ 패시브 스킬이 잘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지팡이

[스킬/불칸] ‘불멸’ 스킬 유지 시간이 이그니스 스킬 모션 시간과 일치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스킬] ‘쾌속의 각인’ 패시브 스킬 능력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상향됩니다.

[스킬] ‘불의/물의 각인’, ‘마나 각인’ 스킬에 ‘적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화염/서리 광선’ 스킬 사용 시 대상이 죽어도 스킬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스킬] 스킬로 대상을 넉백 시킨 후 즉시 수동조작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 스킬이 발동되지 않았음에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패시브] ‘재가동’ 패시브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패시브] ‘저주 해제’ 패시브 스킬이 ‘저주의 마나’로 변경됩니다.

* 저주의 마나 : 자신이 디버프에 걸리면 마나를 회복한다.


공통

- 방어 특성과 회복 스킬 조합 시 전투 시간이 지나치게 길어지는 문제 해결을 위해, 액티브 스킬의 ‘적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가 강화됩니다. (전 클래스 공통) 



- 지원 특성 ‘치유 극대화 확률’이 지나치게 쉽게 제한 수치에 도달할 수 있어, 특성 값이 하향 조정됩니다.

- 행운 스탯의 효율이 다른 스탯에 비해 상대적으로 너무 높아 해당 스탯의 효율이 조정됩니다.

- 특성 UI를 열 때 느려지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미션

- 엘다리에, 루다크, 칼데스 지역의 데일리 미션이 추가됩니다.

- 미션 UI의 폰트 크기가 변경됩니다.

- 미션 추적 창에 의뢰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지역 

- 캐릭터 이동 중 배경 오브젝트에 걸려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베른 무지개 온천의 일부 지역에서 ‘미션 자동 진행’을 켰을 때 먼 곳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베른 특정 전문기술 의뢰 자동진행시 날 탈것 사용 없이 엘다리에로 텔레포트 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공격대 던전 추가


- 공격대 던전 '얼음성 망루'가 추가됩니다.

* 주간 5회 무료, 추가 5회 유료 입장 가능

* 입장 요구 레벨: 48레벨

* 난이도: 권장 전투력 기준 5,016 / 5,514 / 6,122

* 전설 무기 및 장신구 & 전설 어둠 정령카드 획득 가능


솔로&파티던전 *

- 공격대 던전이 추가됨에 따라, 솔로던전&파티 던전의 난이도 단계가 확장됩니다. 



필드보스

- ‘거대웜 셀레베스’의 점프 스킬 범위가 늘어납니다.

- ‘기괴 대악마 벨커’의 일반공격 중 가장 피해량이 큰 공격의 사용 빈도가 줄고, 피해 범위가 줄어듭니다.

- ‘용혈대장 갈레노스’의 번개 스킬 사용 빈도가 늘고, 피해 범위가 늘어납니다.

- 필드보스의 광역 공격 이펙트가 실제 데미지 범위와 맞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필드보스의 스킬 중 일부에서 경고 표시가 완료되기 전에 광역 피해를 입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필드보스와 캐릭터의 거리가 충분히 멀어진 상태에서 피해를 입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필드보스를 잡을 때마다 보상 획득 불가 패널티가 적용되는 방식에서, 패널티가 없는 경우에 한하여 적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필드보스 보상 획득 불가 시간이 3시간으로 변경됩니다.

- 필드보스 처치 공헌도가 추가됩니다.

* 필드보스 처치에 일정 이상 공헌한 캐릭터만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헌도는 준 대미지, 받은 피해량, 힐량을 기반으로 산정됩니다.

- 필드보스 보상상자에서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무기가 획득되도록 수정됩니다.

- 필드보스 보상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골드량이 조정됩니다.



몬스터

- 드베른 각 진영 별 부활지역에 경비병 몬스터가 추가 배치됩니다.

- 드베른 /루다크 지역 초소 경비병 관련 몬스터 능력치가 상향됩니다.

- 엘다리에 지역에서 마법사 클래스로 '몰프 촉수괴물'과의 전투를 진행할 때 몬스터의 체력이 리셋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신규 전설 무기&장신구 추가

- 공격대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전설 장비가 추가됩니다.



경매장

- 경매장 아이템 판매 시간이 기존 48시간 → 6시간으로 변경됩니다.

- 경매장에서 즉시 구매가는 항상 최대값으로 고정되도록 변경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경매장’ 거래가격이 변경됩니다.



상점

- ‘일반상점’ 카테고리 메뉴 순서가 변경됩니다.

- ‘일반상점’ 내 의상 미리보기 시 플레이어 착용 의상의 염색이 미리보기 의상에 적용되어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진영 상점과 NPC 상점에서 판매하는 정령카드 상자 등급이 '정령카드 일반~영웅' → '정령카드 일반~전설' 로 변경됩니다.

- 전 지역 물물교환 상인의 소형 노동력 물약 일일 구매 제한이 2회로 상향 조정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NPC상점’ 판매 가격이 상향됩니다.


수정/개선

- 아이템 획득 시 아이템 획득 연출 효과를 보강했습니다.

- 1일 이외의 전투 보너스 물약 사용 시 버프 툴팁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동료

- 캐릭터 사망 시 펫과 탈것의 등록효과가 자동 해제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소환수를 등록해도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신규 정령카드 추가



- 신규 어둠 정령카드 3종이 추가됩니다.



정령덱/정령카드

- 정령덱 기본 코스트가 120으로 상향 조정되며, 일정 레벨 이상을 달성했을 때 코스트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정령덱 레벨 99 이하: 120 코스트

* 정령덱 레벨 100 이상: 125 코스트

- 정령덱으로 얻는 능력치 효과가 2배로 상향됩니다.

- 정령카드의 등급 별 기본 코스트가 고정되며, 레벨이 올라도 코스트가 증가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일반: 5 / 고급: 10 / 희귀: 15 / 영웅: 20 / 전설: 25

- 빛 정령카드 영웅등급 ‘세르핌’ 특수 능력치가 %로 표기되고 있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정령카드 소환 시 골드 보상이 상향됩니다.

- 일정 확률에 따라 10,000,0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공유된 정령덱 팝업 UI에서 닫기 버튼 표시가 누락되어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전문기술 일반

- 전문기술 제작 난이도가 개선을 위해 제작 재료 아이템 개수가 감소되며, 그에 따른 가치 보전을 위해 몇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 아이템 가치 보전을 위해 소모 노동력, 금화가 변경됩니다.

* 소모 노동력 변경에 따른 획득 경험치량이 변경됩니다.

* 일부 제작의 경우 재료 개수를 낮추는 대신 신규 재료 아이템 고대 첨정석 I~III이 추가됩니다.

* ‘고대 첨정석’은 물물교환 상점에서 지역 주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세공석 제작 효율이 개선됩니다.

* 모든 세공석 1회 제작 시 성공 10개, 대성공 20개를 획득하도록 레시피가 수정됩니다.

- 전문기술 의뢰의 채집 대비 제작의 경험치 보상이 낮았던 부분이 개선됩니다.

- 전문기술 최고레벨(50) 의뢰의 장인의 증표 1일 수급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 전문기술 고고학 의뢰 "빛 바랜 왕좌"의 수락 가능 레벨이 50으로 변경됩니다.

- 전문기술 공예 의뢰 중 일부 의뢰의 설명이 채집으로 표기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전문기술 의뢰 목표 횟수가 변경됩니다.


재료교환

- 전문기술를 통해 획득한 잉여 채집 아이템을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교환 상점이 추가됩니다.

* 각 전문기술의 1 ~ 30레벨 재료 아이템을 동레벨대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

* 단, 일일 10회 구매 제한이며, 교환 시 4:3 비율로 교환 가능


- 요리사/대장장이

* 드베른 다켄, 드베른 록카드, 엘다리에

* 1 ~ 30레벨 재료 교환 상점추가



- 공예가

* 드베른 다켄, 드베른 록카드

* 1 ~ 15레벨 재료 교환 상점 추가



- 엘다리에

* 20 ~ 30레벨 재료 교환 상점추가



전문기술 수정/개선 

- 세공석 공예 레시피 ‘결과 분류’ 정렬 기준 선택 시 장신구 강화재료 분류가 나오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전문기술 도구 장착 상태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채집-제작을 반복하다가 탈 것에 탑승하거나, 무기를 변경하는 등의 상황에서 채집 도구가 잘못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의 전문 기술 레벨보다 전문기술 레벨 채집 조건이 높은 채집지는 자동 이동 목표에서 제외되도록 수정됩니다.

- Lv.20 고고학 채집지 중 나이아드 - 레오닉 항구터의 채집지가 개선됩니다.

- 전문기술(채집/제작) 대성공 획득 개수를 잘못 표시하고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전장


- 전투력 보정 여부에 따라 전장이 2종으로 분리됩니다.


- 전장 MVP 시 획득 공훈점수에 관련된 로딩팁이 수정됩니다.

- 전장 NPC가 부활지 쪽으로 내려오지 않도록 해당 NPC들의 위치가 본진 쪽으로 이동됩니다.

- 전장 공훈점수 정보에 일일 공훈 점수 획득량이 추가됩니다.

- 공훈 점수 일일 획득 제한이 변경됩니다.

* 군수 납품: 공훈 점수 일일 획득 제한 상태에서 납품 가능(공훈 점수 획득 불가, 공훈 훈장 획득 가능) 하던 문제가 수정되어 더 이상 납품할 수 없게 됩니다.

* 전장: 공훈 점수 일일 획득 제한 상태에서 공훈 점수 획득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이 외 전장/투기장 관련 설명이 잘못되었거나 부족한 부분이 수정됩니다.


투기장 


- 투기장에서 방어에 치중한 캐릭터 간의 전투가 끝나지 않는 문제 해결을 위해 용암이 올라올 때마다 디버프에 걸리도록 수정됩니다.

* 1차: 공격력 80% 증가, 받는 치유 10% 감소

* 2차: 공격력 300% 증가, 받는 치유 15% 감소


PVP 공통 

- PVP 방어 효과가 지나치게 강해 전반적인 밸런스를 수정했습니다. 



- 길드원 목록에서 '활동/길드메모' 정렬 버튼 클릭 시 길드 메모의 정렬 순서가 아닌 활동 점수로 정렬되도록 수정됩니다.

- 길드 변화가 있어도 랭킹 페이지 길드 정보가 갱신되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길드 권한 정보 팝업에서 길드 장로의 경우 길드원 강퇴가 불가능이라고 나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길드 정령카드 요청 룰이 변경됩니다.

* 48시간 이상 지난 카드 요청은 표시하지 않음

* 동일한 유저의 요청은 가장 최근 요청만 표시 - 정령카드 요청은 1개만 유지되도록 수정

* 신규 요청 시 기존 요청은 만료

- 길드 채팅 중 정령카드 요청 시 길드 채팅창 최상단으로 이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각인 시 월석 대신 혈석을 사용하도록 수정됩니다.


* 혈석의 상점 판매가격이 50골드로 변경됩니다. 



설정

-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 동작하는 ‘반격’ ON/OFF 기능이 게임 옵션창에 추가됩니다.

- 오디오 볼륨 조절과 혼동되는 설정 창 사운드 볼륨 컨트롤이 삭제됩니다.

- 설정창에서 스킬 이펙트 옵션을 [자동]으로 했을 때, [자동] 값이 유지되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빠른 이동중이나 UI 표시 여부에 따른 카메라 횡이동 옵션이 추가됩니다.


채팅 

- 보이스 투 텍스트(채팅 창에서 음성 인식을 통해 입력 받은 음성을 문자로 변환 후 전송) 기능이 추가됩니다.

- 채팅 기능이 추가됩니다.

* 매크로 기능 추가

* 채팅창에서 ID를 통해 귓속말, 파티 초대 등 여러 기능 사용 가능

- 진영 채팅(통합 레벨 20 이상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이 추가됩니다. 

친구/파티

- 친구 인원 30명에서 50명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 친구 인원이 최대인 상태에서 친구 요청을 모두 수락 시 발생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친구 인원의 여유가 있는 상태에서 친구 요청, 수락 및 거절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 채널 이동 재사용 시간과 맞추기 위해 파티 집결의 재사용 시간이 기존 1분에서 5분으로 조정됩니다.

- 파티원 리스트에서 파티원이 나와 다른 채널에 있으면 해당 채널을, 다른 월드에 있으면 지구본 아이콘을 띄우도록 개선됩니다.


수정/개선 

- 우편함으로 패키지 아이템 수령 시 패키지에서 획득 가능한 모든 아이템이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우편함에 메일이 없음에도 알림 마크가 노출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보상을 수령하는 UI 페이지에 대한 연출이 수정됩니다.

- 부활 대기 중 부활을 시도하면 부활 비용이 중복으로 소모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탭 타겟팅 기능이 다소 직관적이지 않은 부분을 개선하여 가까운 거리, 정면에 가까운 대상을 우선 선택하도록 변경됩니다.

- 전투 중에는 집결, 귀환, 기억의 돌, 탈출 등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전투력 상승 UI가 간헐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Lv80 Lau

메뉴 인장보기 EXP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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