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 소식
전체보기 

[공지] 6/27(목) 개발자의 편지

아이콘 Lau | 댓글: 1 개 | 조회: 1371 |

안녕하세요트라하 여러분.

트라하 개발팀입니다.

 

먼저 지난 전투력 보정 관련해서 트라하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다양한 목소리를 내어주셨고한 분 한 분 써주신 소중한 의견을 모두 정독하고 있습니다의견에 대해 최대한 수렴할 수 있도록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저희가 진행할 수 있도록 방향을 설정하는 데 시간이 소요되어 조금 안내가 늦어졌습니다.

트라하 런칭 이후어떤 방식으로 소통을 해야 할지 아직 어설픈 부분도 있지만우선 작은 시작으로서 개발자 노트를 통해 패치의 의도와 개발 소식 등을 정기적으로 안내 드리고자합니다.

 

우선금일 진행 되는 06월 27(주요 업데이트의 방향과 그 의도에 대해서 안내 드리겠습니다.

 

전투력 보정 삭제 및 기타 밸런스 수정

이전 공지 때 말씀드린 바와 같이전투력 낮은 트라하 분들을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적용했던 부분이어서 이 부분을 삭제하게 되면 전투력이 낮은 트라하님들께서 너무 힘들어하시지 않을지 고민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최대한 많은 트라하님께서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되는 것이 저희가 추구하는 방향이기 때문에 망설여지기도 하였으나트라하 여러분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확인하여 전투력 보정 부분을 과감히 삭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클래스별 밸런스도 함께 조정하였으며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한 예로 방패 무기 같은 경우 오픈 초기에 방어력 효율이 좋고 비정상적인 막기 확률로 타 무기들에 비해 너무 강했습니다하지만 방어력 효율이 낮아지고 비정상적인 막기 확률이 수정되면서 역으로 타 무기에 비해 약해져방패 클래스의 효율을 상승시켰습니다.

 

또한 PVP에서 치명타가 더 잘 터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PVP에서는 몬스터사냥과 달리 치명타로 인해 순식간에 전투가 종료되게 됩니다이렇게 되면 합을 겨루거나 컨트롤을 하는 재미가 반감되기 때문에 PVP에서는 치명타가 조금 덜 터지도록 밸런스 되어 있습니다하지만 해당 부분이 과도하게 적용되어 있어 치명타 능력치 효율이 너무 낮았다고 판단되어금번 패치에서 해당 부분을 조정하였습니다.

 

이번 패치로 완벽해질 수 없음을 잘 알고 있고 밸런스에 대해서는 계속 모니터링하며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공격대 던전 얼음성 망루의 상위 난이도 영웅(12던전 추가

공격대 던전 얼음성 망루 상위 난이도 ‘영웅(12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처음에는 첫 8인 던전이기도 하고 최종 보스 느낌의 던전을 구성하려고 했었습니다공략 수준의 적정선을 찾는 것이 조금 어려워 높은 전투력을 가진 트라하 분들께서 너무 쉽고 단조로운 공략으로 재미가 반감된다고 판단하여금번 공격대 던전 얼음성 망루 영웅 난이도(12)’는 보다 전투력이 높은 트라하 님들을 위한 최상위 난이도로 설정하였습니다그에 따라 공략의 재미도 느끼실 수 있도록 했고보상 또한 기존 공격대에 비해 훨씬 높은 수준입니다.

 

추가로 기존 공격대 던전 얼음성 망루 일반 난이도(8)를 통해 아이템 파밍 및 패턴을 학습하여 영웅 난이도를 원활하게 도전할 수 있도록 8인 공격대의 자동 매칭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옵션 고정 기능 추가

옵션부여 컨텐츠는 랜덤성을 부여하여 능력치의 변폭이 크게 설정되어 있는데,
랜덤성이 다소 지나치게 들어갔다는 의견을 확인하였고이를 보완하기 위해
기존에 비해 높은 옵션 수치에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옵션 고정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6월 27(패치노트에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으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외에도트라하 개발팀은 타 클래스 및 파티 던전의 개선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며대규모 업데이트로 챕터 2와 함께 신규 사냥터신규 필드 보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특히 특정 필드 보스는 불칸/나이아드 간의 대결을 통해 사냥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고이어서 바로 추가 예정인 영지전이나 더욱 강력해진 신규 공격대 업데이트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여름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전쟁 콘텐츠 영지전은 트라하의 가장 큰 재미 요소 중 하나인 오픈필드형 진영 전투를 보다 전략적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최대 100 vs 100, 도합 200명이 한 번에 몰입할 수 있는 수준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지전은 진영 간 대립뿐만 아니라 불칸나이아드 진영 내 다양한 길드세력들도 서로 연합하고 토론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타 부가적인 컨텐츠들도 곧 선보일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많이 부족하지만 다양한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앞으로도 보다 좋은 업데이트와 많은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더 의견을 경청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트라하 개발팀 올림.

Lv80 Lau

메뉴 인장보기 EXP 56%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트라하 소식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