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 소식
전체보기 

[공지] 7/11(목) 개발자의 편지

아이콘 Lau | 댓글: 2 개 | 조회: 802 |

안녕하세요. 트라하 여러분
트라하 개발팀입니다.


먼저 진영보상 오지급 건과 관련하여 트라하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이번 문제는 진영전 보상을 위한 최종 계급 계산 시 공훈 점수를 120,296점 이상을 획득한 분들의 랭킹 조건을 확인하여 랭킹에 맞는 보상을 지급해야 하는데, 랭킹 조건 검사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일부 트라하 분들께 보상이 잘못 지급된 문제였습니다.


원인을 파악하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잘못 지급된 보상을 모두 회수할 수 없는 부분들이 발생하였고, 해당 분들에 대해서는 회수가 불가능한 재화 수량만큼 ‘음수 상태로 적용되는 다이아’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트라하 여러분께서 최대한 공평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였습니다만, 현실적으로 ‘음수 상태로 적용되는 다이아’를 통해 시간을 두고 균형을 맞출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점 트라하 여러분의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이어서 7월 11일 주요 업데이트의 의도에 대해서 안내 드리겠습니다.

1. 신규 사냥터와 필드 보스 추가

높은 전투력의 트라하님께서 게임을 즐기실 때 자신의 강함을 시험하고, 도전할 수 있는 컨텐츠가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긴장감을 가지고 플레이하실 수 있는 도전적인 컨텐츠 제공을 위해 신규 고 레벨 사냥터와 필드 보스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필드 보스를 시작으로 진영간의 대결을 통해 승리한 진영만 필드 보스를 잡을 수 있는 컨텐츠, 새로운 공격대 던전 등 여러분께서 꾸준히 즐기실 수 있고 도전하실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2. 필드 보스 시간대 변경

현재 필드 보스의 등장이 너무 잦아 다른 컨텐츠 플레이의 흐름이 끊기고 플레이 피로도가 높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필드 보스까지 추가되면 피로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우려가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필드 보스의 시간대를 조정하였습니다.


시간대를 조정하면서 필드 보스의 등장 횟수가 줄어들어 발생하는 보상량 감소를 해결하기 위해 소환 횟수가 감소한 만큼 보상량은 상향하였습니다.

3. 솔로 던전 개편
파티, 공격대 등 다인 던전에 비하여 솔로 던전은 보상이 낮기 때문에 솔로 던전에서는 무기/장신구 등의 장비 획득 확률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보상에 대한 기대감이 떨어져 플레이 의욕도 줄어든다는 의견을 통해 많은 고민을 하였으며, 솔로 던전의 주요 목적을 전문기술의 필요 물품, 코어 강화석이나 조각, 일정 수준의 골드 등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솔로, 파티, 공격대 던전의 플레이 목적을 다르게 구성하여 각각의 던전이 트라하님께 의미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펫/소환수 상향과 펫 능력치 개편

펫과 소환수의 획득, 성장 비용에 비하여 효율이 낮아 특정 소환수/펫을 제외하고는 활용도가 많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로인해 소환수/펫이 상황에 맞게 선택, 사용되기보다는 버려지는 경우가 많아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소환수/펫의 능력치를 개선하였습니다.


우선은 획득에 대한 의미를 높이기 위해 기본적인 보유 효과를 전반적으로 상향하였습니다. 
그리고 펫은 비슷한 등록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상황에 따라 펫을 다양하게 선택했으면 하는 본래의 의미가 퇴색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펫에 부여되는 등록 효과에 전투 능력치를 비롯, 다양한 효과들이 추가되고 조정되었습니다.

트라하 여러분들이 다양한 상황에 맞게 펫을 선택함으로써, 기존보다 더욱 더 의미 있게 펫이 사용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5. 의상 효과와 외형 변경권 추가

MMORPG에서의 재미 중 하나는 남들과 다른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트라하에서도 섬세한 커스터마이징과 다양한 의상을 통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만, 한번 생성한 캐릭터의 외형을 바꿀 수 없거나 의상의 효율을 고려하다 보니 개성 표출에 어려움이 있어 개선 요구가 많았습니다.

그러한 트라하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도록 외형 변경권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의상을 통해 캐릭터의 외형를 꾸미실 경우 기존 의상의 활용도가 낮아져 가치가 크게 떨어지는 부분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의상 획득에 대한 의욕도 줄어드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의상 획득에 대한 가치가 떨어지게 되는 것에 대한 지원책으로 의상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위에 설명 드린 내용들 외에도 다양한 내용이 패치노트에 정리되어 있으니 읽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트라하 개발팀은 앞으로도 트라하 여러분들이 서로 협동하고, 경쟁하면서 즐겁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트라하 개발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트라하 개발팀 올림

Lv80 Lau

메뉴 인장보기 EXP 56%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트라하 소식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