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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8/8(목) 트라하 패치노트

아이콘 Lau | 댓글: 1 개 | 조회: 885 |


 방패
 - 자동 전투 시 액티브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하도록 개선됩니다.
 - 투지(패시브): 피해를 입으면 돌격, 철퇴 투척/방패 투척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불굴(패시브): 최대 레벨일 때 받는 피해감소 효과가 80%를 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지팡이
 - 자동 전투 시 액티브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하도록 개선됩니다.
 - 화염의 공간/눈꽃 결정: 자동 전투 시 사거리 밖에서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열기/한기/마력 폭발(패시브): 지속시간이 상향 조정됩니다.
 - 통찰력(패시브): 방어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공격 약화, 방어 약화: 효과 지속시간이 15초로 표기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대검
 - 절명: 스킬 사용 시 애니메이션과 스킬 연출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선됩니다.
 - 증오(패시브): 발동 시 돌진, 포획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너클
 - 유연타/퇴보각: 회피 증가 효과가 상향 조정됩니다.
 - 철갑(패시브): 방어력 증가 %값이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쌍검
 - 질풍 베기: 사용 시 대상을 따라가도록 변경됩니다.

 활
 - 결벽(패시브)/사냥 개시(패시브): 지속시간이 상향 조정됩니다.
 - 근접 사격(패시브): ‘방어력을 무시하는’ 피해 효과의 피해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 루다크 데일리/사이드 미션 배치가 일부 수정됩니다.
   ① 미션 수행 시 캐릭터의 위치에 따라 상대 진영의 항구 초소를 가로질러 갈 수 있는 문제가 개선됩니다.
      → 데일리 미션: 살아있는 독버섯
      → 사이드 미션: 모트의 망자들, 신기한 종족
   ② 양 진영의 요새를 중심으로 레벨대 분포를 동일하게 조정하기 위해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루세나 북쪽 성터: 몬스터 8종 추가 (레벨 116 ~ 121)
      → 루세나 남쪽 성터: 몬스터 6종 추가 (레벨 129 ~ 134)
   ③ 일부 몬스터의 외형이 변경됩니다.
      → 루세나 남쪽 성터: 넓적다리 전갈, 썩은 물귀신 머맨
   ④ 진영별로 새로운 데일리 미션/사이드 미션이 추가됩니다.
      → 루세나 북쪽 성터: 데일리 미션 2종, 사이드 미션 1종
      → 루세나 남쪽 성터: 데일리 미션 2종, 사이드 미션 2종
   ⑤ 일부 미션의 수행 위치 및 목표 대상, 골드 보상이 변경됩니다.
   

 - 미션 추적 창의 전문기술 버튼이 의뢰 수락이 불가능한 상태에서는 표시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루다크 데일리 미션 ‘도둑놈 주머니 털기’ 자동 진행 시 일부 목표 대상을 찾아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PVP 상황에서 비정상 이탈을 방지할 수 있도록 일부 PVP 중에는 미션을 완료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대상 미션: 미션을 완료할 때 던전 입장/퇴장, 텔레포트 등 변화가 있는 미션 



 - 루다크 지역의 황량한 항구, 불칸 요새, 나이아드 요새의 경비병과 상인 NPC의 위치가 조정됩니다.
   → 해당 위치에서 미션 수행을 위해 지나가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동선이 조금 더 자연스러워집니다.
 - 사바토레 마을의 텔레포트 지점에서 날 탈 것 관리인으로 이동할 때, 먼 거리로 둘러서 돌아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솔로 던전
 - 솔로 던전 ‘반복 진행’ 기능이 추가됩니다.
   → 솔로 던전 입장 시 반복 입장 횟수를 설정하면, 지정된 횟수 만큼 자동 진행 및 재도전
 - 솔로 던전 보상 상자를 열 때 소모되는 행동력이 5 → 10으로 증가합니다.
 - 변경된 행동력에 따라 솔로 던전의 보상이 상향 조정됩니다.
   ① 조각 드랍 수량 기존 대비 2배 증가
   ② 골드 보상량 기존 대비 2배 증가
   ③ 전문기술 재료 드랍 개수 증가
   ④ 의상 도면 드랍 확률 증가
   ⑤ 코어 강화 재료 종류 및 획득량 상향
 - 솔로 던전별로 특정 재질의 의상 도면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기타
 - 얼음성 망루(영웅) 클리어 시 카메라 연출이 추가됩니다.
 - 던전 입장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파티원의 이름을 안내하는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 조작 형태의 미션 수행 시 불필요한 이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파티/공격대 상태에서 던전 퇴장 시, 기존의 파티/공격대에서 탈퇴되거나, 파티가 해체되는 문제가 개선됩니다.
   → 의심되는 부분을 수정하였으며, 추가 발생 여부에 대한 지속 모니터링을 이어나가겠습니다.



 - 필드보스 ‘화염신수 란테고스’의 보상이 필드보스 ‘어둠 성기사 듀크 르작’ 보상의 4배 수준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① 골드, 월석, 드래곤 주화, 자연의 조각 보상량 상향
   ② 신속의 헤스틸, 도면 획득 확률 소폭 상향
   ③ 높은 등급의 장신구 획득 확률 상향



 아이템
 - 아이템을 채팅창에 링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① 가방에 보유 중인 아이템에 대해서 링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아이템 설명창 우측 상단의 링크 아이콘을 터치하면 채팅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일반 / 전체 / 파티 / 길드 채팅창에 링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물물교환 상점 NPC에게서 주화로 교환하는 일반 소환수/펫 소환상자가 변경됩니다.
   ① 일반~전설 소환수/펫 소환상자로 변경됩니다.
   ② 교환 비용이 주화 60개 → 100개로 변경됩니다.
   ③ 일일 교환 횟수 제한이 일 3회 → 제한 없음으로 변경됩니다.
 - 솔로 던전 보상으로 획득한 코어 강화 재료를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경매장
 - 경매장 판매창에서 입찰가/수량을 입력할 때, 키패드가 열린 후(또는 적용버튼을 누른 후) 첫 입력인 경우
 - 값을 지우고 입력하는 숫자부터 뜨도록 개선됩니다.
 - 키패드에서 입찰 최대 값이 즉시 구매가에서 -1이 되도록 변경됩니다. 
 - ‘숫돌’의 경매장 분류가 대장 → 채광으로 변경됩니다.
 - 유료 의상 및 의상 도면의 경매장 즉시 구매 가격이 변경됩니다.



 동료
 - 신규 펫이 추가됩니다.
 

 - 소환수 다이론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소환수 푸누스의 1레벨 지속 대미지 설명이 2레벨 설명으로 표시되고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펫 등록 시 획득하는 전투 능력치가 전투력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탈 것 메뉴의 UI가 일부 변경됩니다.
 - 일부 범위 공격형 스킬을 사용하는 소환수의 최대 타겟 수가 12로 조정됩니다.
   → 사신 아자크, 사형 집행인 플록스, 철갑의 수호기사 벨리안트, 냉룡 글라키 
    여신 엔시아, 악마의 광대 벨커, 타천사 다이론, 저주의 인형 에피그라

 정령카드
 - 7번째 정령덱 레벨 조건이 안된 상태에서 7번째 정령덱에 장착을 시도하는 경우 표시되는 안내 문구가 명확해집니다.
 - 길드 메뉴에서 ‘정령 카드 요청’ 시 카드 종류 탭과 표시되는 카드의 종류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 소환상점에서 영웅 등급 이상의 동료 및 정령카드를 획득했을 시, 획득 메시지가 공지로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전문기술 제작협회 의뢰 중, ‘공예’의 획득 경험치 평균이 다른 전문기술에 비해 다소 낮았던 부분이 개선됩니다.
 - 고고학 20레벨 의뢰 ‘나침반 고장 아니죠’의 경험치가 소폭 조정됩니다.




 영지전
 - 영지전이 추가됩니다.
   ① 영지전 규칙
      - 4개의 지역에 진영별로 최대 25명씩 분배
      - 각 거점 점령/전투를 진행하여, 거점 점령 점수 총합이 높은 진영이 우승
      - 영지전 지역 내 집결 기능 사용 불가
      - 특수 승리 조건: 영지전 시작 10분 후 모든 거점을 점령한 상태로 60초 유지 시

   ② 개인 영지전
   
   ※ 개인 영지전에 참여 중일 때, 다른 개인 영지전에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개인 영지전에서 획득하는 공훈 점수는 ‘일일 공훈 점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영지전 점수’에 추가됩니다.

   ③ 길드 영지전
   
   ※ 다이아/선물 다이아 보상은 길드장에게 지급됩니다. 선물 다이아를 통해 길드원에게 보상을 분배할 수 있습니다.

 란테고스 소환전쟁
 - 진영별 석상의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란테고스 소환 전쟁 패배 버프(란테고스 부흥의 기운)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영역이 확장됩니다.
 - 패배 시 획득하는 버프(란테고스 부흥의 기운)의 조건 및 성능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① 2연패: 공격력 5%, 방어력 10%
      ② 3연패: 공격력 10%, 방어력 20%
      ③ 4연패: 공격력 15%, 방어력 30%
   → 변경 후:
      ① 패배 횟수에 따라 단계별 버프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변경
         - 서로의 진영에 패배 버프가 없는 상태에서만 패배 진영에 버프 1단계 부여
            * 패배 버프가 1단계인 상태에서 승리할 경우, 패배 버프 제거
            * 패배 버프가 1단계인 상태에서 패배할 경우, 2단계 버프로 상승
            * 패배 버프가 2단계인 상태에서 승리할 경우, 1단계 버프로 변경
            * 패배 버프가 2단계인 상태에서 패배할 경우, 3단계 버프로 상승
      ② 예시
      
      ③ 버프 단계
         → 1단계: 공격력 10%, 방어력 20%
         → 2단계: 공격력 30%, 방어력 60%
         → 3단계: 공격력 60%, 방어력 120%
         → 4단계: 공격력 100%, 방어력 200%

 - 란테고스 소환 전쟁의 승리 판정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① 석상을 많이 파괴한 진영 승리
      ② 석상 파괴가 동률일 경우, 모든 채널의 석상 피해 총량이 많은 진영이 승리
   → 변경 후:
      ① 석상을 많이 파괴한 진영 승리
         - 적 진영보다 4개 석상을 먼저 파괴하면 바로 종료
      ② 석상의 파괴 개수가 동일할 경우, 아래 규칙에 따라 승리 판정
         - 각각 채널에서 석상의 남은 생명력이 많은 쪽이 해당 채널에서 승리
         - 각 채널의 결과를 합산하여 승리 채널이 많은 진영이 최종 승리

 - 란테고스 소환 전쟁의 채널 규칙이 변경됩니다.
   ① 란테고스 소환 전쟁 시작 시 석상은 1~7채널에만 생성되도록 변경
   ② 인원이 늘어나서 죽음의 골짜기 채널 수가 더 늘어나도, 석상은 추가 생성되지 않음
   ③ 죽음의 골짜기 채널은 7채널 이하로 줄어들지 않음

 진영전
 - 시즌 마지막 날 공훈 점수 상한 제한이 풀리지 않고, 이전과 동일하게 일일 제한 형태를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전장
 - 모든 전장에서 아군 전장 NPC에게 치유, 버프 등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힘의 전장 입장 전투력이 3000 → 5000으로 조정됩니다.
 - 균형의 전장에서 소환수 등급이 아래와 같이 보정됩니다.
   ① 일반: 5레벨
   ② 고급: 4레벨
   ③ 희귀: 3레벨
   ④ 영웅: 2레벨
   ⑤ 전설: 1레벨
 - 전장 매칭 버튼의 이펙트 발생 위치가 버튼 영역과 맞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투기장
 - 모든 투기장의 오픈 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오후 8시 오픈, 3시간동안 진행
   → 변경: 오후 7시 오픈, 4시간동안 진행
 - 투기장 결과창을 터치하면 결과 애니메이션이 빠르게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기부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자신의 골드를 기부하여 길드의 영지전 입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
   → 기부 가능 금액은 회당 1만 골드이며, 하루에 무제한으로 기부 가능
      ① 길드원의 직위에 상관 없이 기부 가능한 횟수와 금액은 동일하게 적용
      ② 기부는 최소 클래스 레벨 30 이상부터 가능
      ③ 길드 기부 시
         - 길드는 길드 경험치와 길드 골드를 획득
         - 길드원은 지원점수와 보상 상자를 획득
          *정해진 확률에 따라 정령카드 일반~전설, 소환수/펫 일반~전설, 마력의 근원 덩어리, 
          *세공석, 축복받은 세공석 중 하나를 획득

 - 길드원 길드 지원 점수 표기가 개선됩니다.
   → 기존: 정령카드, 길드 기부, 길드 납품의 모든 점수를 합산하여 표기
   → 변경: 정령카드만 별도로 분리 / 길드 기부, 길드 납품은 합산하여 표기



 - 무기를 코어 강화 재료로 사용할 시, 무기의 등급 및 티어에 따라 
    혼돈의 마력구/월석 수량을 다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제작으로 획득할 수 있는 마력의 근원 시리즈의 코어 경험치량이 기존 대비 2배로 상향 조정됩니다.



 - 커스터마이징에서 헤어 색상 변경 시, 각 항목 명칭과 부위의 텍스트가 변경됩니다.
   ① 윗 부분 색 → 메인 색상
   ② 아랫부분 색 → 서브 색상
   ③ 윗부분 농도 → 메인 색상 농도
   ④ 아랫부분 농도 → 서브 색상 농도
 -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정령카드 등을 획득한 경우 화면 상단에 메시지가 표시되기까지 1분의 딜레이가 생깁니다.
   → 획득과 동시에 메시지가 뜨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획득 시점으로부터 1분이 지난 후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 우편함에서 선물용 다이아를 표기하는 방식이 수정됩니다.
 - 전장, 투기장 등 서버 통합 콘텐츠 수행 지역에서도 길드 채팅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전투 중일 때에는 스킬 버튼 사이에 존재하는 여백 공간이 터치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생명력 회복약을 여러 종류 보유 시, 회복약 퀵 슬롯 상태가 재접속 시 변경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안드로이드] 인벤토리 장비 설명이 표시되는 상태에서 뒤로가기 버튼을 누른 후 다시 아이콘을 터치했을 시,
    다시 아이템 설명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같은 맵을 사용하는 지역 간 텔레포트 이동 시, 미션 목표 방향 아이콘이 정상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클래스 전환 실패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 부활 수정 사항
   ① 캐릭터 사망 시 부활창이 출력되었을 때, 카메라 회전이 되도록 변경됩니다.
   ② 절전모드에서 사망 후 부활 쿨타임을 넘긴 상태로 절전모드를 종료하면, 
      부활하기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③ 부활창에서 클래스 변경을 시도할 때, 배경 음악이 기본 상태로 바뀌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④ 사망 후 부활창이 뜬 상태에서 컷신이 플레이 되면 부활창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무더위 터치! 전문기술 미션 달성 이벤트 [☞바로가기]
   → 8월 8일(목) 점검 종료 후 ~ 9월 4일(수) 오후 11시 59분가지

 - 여름 축제! 축제 티켓 수집 이벤트 [☞바로가기]
   → 8월 8일(목) 점검 종료 후 ~ 9월 4일(수) 오후 11시 59분가지

 - 신규 펫 확률업 & 소환수/펫 소환 이벤트 [☞바로가기]
   → 8월 8일(목) 점검 종료 후 ~ 8월 21일(수) 오후 11시 59분가지

 - 영지전 업데이트 기념! 7일 출석 이벤트 [☞바로가기]
   → 8월 8일(목) 점검 종료 후 ~ 8월 21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 신규 자연카드 확률업!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Lv80 L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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