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질문] 네크 조언좀.. 엑린 탈출 어렵네요.

마루인
댓글: 27 개
조회: 3351
추천: 3
2019-10-10 14:58:34
엑린 탈출은 변형으로 시작된다 생각하고
이리저리 바꿔가며 해봤는데요,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수준에 도달한듯 하여
도움의 손길을 요청해봅니다..;;

노예감독 망령 빌드이고,
손이 많이 바쁘지 않길 바랬습니다.
딜은 꽤 만족스러운데
본체의 생명이 좀 위태롭네요.
어디서 개선을 봐야 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노예감독은 91랩 6마리 입니다.
 - 갑옷에서 '최대 망령수+1'
 - 스킬젬랩 31랩
     : 망령소환젬 21랩
     : 전직스킬+2
     : 소집의 마법봉 - 모든 소환수 스킬잼렙+1
     : 신발 - 모든 망령 소환 젬 레벨+1
     : 투구 - 장착된소환수 스킬젬레벨+3
     : 강화보조4랩으로 망령젬+3

좀비는 번개딜 10마리 입니다.
     : 무기에서+1, 전직스킬+2,강화보조3랩짜리연결로+2 해서 총 25랩적용.
     : 삼합 장갑 4파랑으로 번개딜로 변경했습니다
     : 좀비젬을 갑바로 옮겨서 10만 생명력으로 좀비생존력을 올리고
       '진노' 오라 등의 번개딜 상승효과를 함께 받아서
       망령과 함께 주딜의 역할을 해주길 바랬습니다.


* 무기

- 소켓 : 모독 / 살점공물 / 바알해골
- '장착된 주문발동' 을 이용해 모독,살점공물이 시전됩니다.
- 역병 위험상황이나 군단돌기둥때 바알해골이 있으면 유용하더군요
- 평소에도 해골들이 자주 소환되는데
 보조딜의 요소보단 소환자에게 오는 어그로를 분산시키려는 역할로 구동중입니다.

* 방패 : 커다란 일식. 최고의 거대 방패
- 소켓진노-관대함 보조 / 결의
- 소환수들 딜은 충분할테니 소환자좀 잘 살아보자 해서 어떻게든 방패는 쓰고 싶었습니다.
  (20레벨 원소의 비호 발동 옵션, 높은 방어도로 인해 사용중입니다)

* 투구

소켓 : 망령 소환21랩-번개 관통 보조-주문 메아리 보조-강화 보조4랩
- 망령의 91랩 달성 및 추가적인 마릿수를 위해 장착된 소환수 스킬젬렙+3 옵션으로 검색했고요
  뼈투구는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소환수 피해가 함께 달린 투구로 검색해서 사용중입니다.
  이로 인해 망령젬랩이 31이 되어 추가로 1마리 소환 및 망령이 91레벨이 됩니다.

* 갑옷

소켓 : 좀비 소환20랩-소환수 생명력보조-소환수 속도 보조-격분 주입 보조-소환수 피해 보조-강화보조3랩
  (타락된 갑옷이라서 소켓색 변경을 못해서 위처럼 사용중입니다)
- 원래 갑옷이 주딜인 망령젬 자리였으나 투구의 +3랩 효과를 위해 좀비젬과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 망령의 부가적인 보조잼 효과를 포기하지만 레벨상승으로 인한 효과가 더 클거라 판단했습니다.
- 좀비와 망령의 소켓위치가 바뀜으로 인해 좀비도 주딜러의 역할을 할것으로 생각했습니다.

* 장갑 : 삼합의 손아귀
- 소켓 : 종말의 낙인-명중 시 저주 보조-원소 약화-전도성
- '명중 시 적이 11레벨 원소 약화 저주에 걸림' 크랩된 타락장갑 구매하여 사용중입니다.
- 이로 인해 좀비가 냉기버프를 함께 받아서 보조딜이 아닌 주딜러의 역할을 할것으로 생각했습니다.

* 벨트 : 명계의 조임쇠
- 방어도,최생,저항 으로 맞추었습니다.
- 심연주얼은 최생+소환수 공격명중시 5%확률로 실명, 소환수 주문명중시 7%확률로 이속30%감소
  이유는 소환자 본체의 생존성을 높이기 위함이었습니다.

* 반지 : 무보석반지
- 최생, 스탯,저항으로 맞추었습니다.
- 바알가속20랩과 정밀함1랩 을 사용합니다.

* 목걸이 : 아울의 반란 오닉스 목걸이
- 결의의 마나 점유가 없어짐
- 4~5오라를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 운영
- 오라 : 결의(방어up),진노(번개딜up),가속(공시속 및 이속up),정밀함(치명타up)
- 플라스크 없이 기본 방어가 1만이 넘어가서 안정성을 꾀했습니다.
- 화염질주(스페이스키), 용암방패, 종말의낙인 만을 사용합니다. (보스전때는 바알용암방패)
- 분광주얼 : 결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방어도+ / 가속의 영향을 받는 동안 차원 능력 획득
            : 차원능력이 몹들을 관통할수 있기에 길막으로 생길수 있는 위험을 줄일수 있다 판단했습니다.

* 체감후기
- 딜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잘만 짜면 더 좋아지겠죠. 아직 엑린이라..)
- 우버엘더도 3번 잡아봤는데 공략 안보고 도망만 다니며 깼습니다. (소환수가 알아서 잡는..)
  그 와중에 장판에 맞던 레이더에 맞던 해서 몇번은 죽었습니다.
- 문제는 여전히 생존력이 만족스럽지가 않습니다. 
  광산 230층대 도는 중인데 욕심이 많아 샛길 많이 다녀서 죽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몸빵이 좋질 않습니다.
  우버엘더는 꼭 한두번은 죽어야 할거 같고요,
  렉도 문제긴 하겠지만 6인대가런 뛰면 피가 훅 달아서 깜놀하는 순간이 자주 오네요.
  플라스크의 미충전 상태에서는 많이 불안해보여요.

여차하면 완전 다른 트리로 갈아탈 의향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랩업하기 힘드니 기왕이면 네크였으면 하구요,
제 상황에서 살짝 변형으로 생존력을 많이 올릴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많이 꼬여 보이신다면 최고 몸빵 네크 빌드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Lv61 마루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