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은 총 20개 등장합니다. 포탈 하나당 2~5개 낭종, 평균 70개로 생각해보았습니다.
이걸 기반으로 한번 분석해봤습니다.
역병 상자에서 10%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70개중 10% ->7개의 낭종 추가
역병 상자에서 25%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70개중 25% ->17.5개의 낭종 추가
청록빛 성유 1c 2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보랏빛 성유 3c 아이템 수량 30% 증가
진홍빛 성유 8c 3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검은빛 성유 8c 역병 상자에서 10%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7개의 역병상자 추가
은빛 성유 60c 5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금빛 성유 180c 역병 상자에서 25% 확률로 추가 보상하나 등장 -> 17.5개의 역병 상자 추가
입니다.
15T맵이 현재 80카 포탈에서 2~5개 보상낭종이 나오니 40~100개의 낭종 평균 70개의 낭종이 나온다고 생각하면
낭종 하나당 1카정도. (물론 낮은 티어에서는 더 싸지겠죠)
그렇게 된다면
청록빛 성유 -> 낭종 하나 0.5카 더 주고 2개 다시 돌리기
진홍빛 성유 -> 낭종 하나에 3카로 3개 다시 돌리기
검은빛 성유 -> 8c로 낭종 7개 추가 -> 낭종 하나 0.9카에 사는것
금빛 성유 -> 125c로 낭종 17.5개 추가 -> 낭종 하나에 7카에 사는것
정도 느낌일 듯 합니다.
보랏빛 성유 에 관하여.
끝나고(터지거나 클리어하거나)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 수량이 늘어나겠죠
기본 75퍼내외(20퀄작+대충연금작)기준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체감상입니다)
- 지도낭종 1~2개분량, 커런시낭종 1~2개분량, 기타 잡템 1~2개분량. 체감상 낭종 2~5개분량정도(중급낭종 약 3개분량 + 하급낭종 2개분량)
보라성유 3개 -> 약 90퍼증가 (175%->265%)1.5배정도 증가) -> 낭종 약 2~3개 추가.
넉넉잡아 보랏빛 성유 하나당 낭종 1개 추가(3c에 낭종하나) 정도 느낌..?
그렇게 보면검은빛 성유보다 효율이 안좋은거같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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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가성비 청록빛, 검은빛이 제일이겠고, 나머지는 한번 더 도는게 가성비로는 맞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물론 시간자체를 아낄 수 있으니 그 측면에선 좋을 듯 합니다.
+ 복제 금빛성유x3 15T 지도 또한 효율 좋습니다. 지도 2번 도는것을 1번 도는 시간으로 돌게 해줍니다. 가성비는 같구요.
정리
낭종 하나당 가격 1카 (15T(80카) 기준)
행운 적정가격 0.5카 (낭종1개 < 행운낭종 < 낭종2개)
청록빛 성유 - 행운 2개 1카 (행운 1개당 0.5카)
보랏빛 성유 - 상자 낭종 2~3개 추가정도 느낌(아직은 정확한 수치는 추상적)
진홍빛 성유 - 행운 3개 8카 (행운 1개당 2.6카)
검은빛 성유 - 낭종 7개 8카 (낭종 1개당 0.9카)
잘못된 정보입니다. 추후 실험해서 수정하겠습니다.
은빛 성유 - 행운 5개 40카 (행운 1개당 8카)
금빛 성유 - 낭종 17.5개 125카 (낭종 1개당 7.1카)
19.10.24 추가
- 보랏빛 성유도 괜찮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실험 끝난 뒤에 드랍률 실험을 할 거지만,
드랍률이 낭종에도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직접 실험해볼 예정입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
19.10.24 오후 추가
- 보랏빛 성유는 일단은 낭종에는 적용 되지 않습니다만, 15T의 경우에는 지도를 노리고.. 같은 느낌으로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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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정보
0. 이 분석은 15T 80카 시세 기준 분석입니다. 더 낮은 티어에서는 낭종당 가격이 훨씬 하락하니 성유의 효율은 줄어들겁니다.
1-1. 검은빛 vs 진홍빛은 두 성유의 가격은 같고, 3개를 행운으로 하느냐, 아니면 야예 2번을 더 까느냐 의 차이겠네요.
(저는 드랍 2번 더 추가가 더 나을것으로 보입니다 ㅋㅋㅋ 잡템이라도 건ㅈ... 득템한방에는 3행운이 더 좋겠죠)
잘못된 정보입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
1-2. 조금 더 생각해보면 기본 청록빛 3개 부여를 가정 했을 때.. 진홍빛3개와 검은빛3개를 비교해보면
진홍빛은 +21카로 행운 3개 추가(행운 1개당 7카),
검은빛은 +21카로 청록에서 실패한 롤 여섯개를 보상으로 다 받는(보상 1개당 7카) 느낌이네요
생각보다 비싸당..
잘못된 정보입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
2. 보랏빛은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가운데서 드랍이 많아지니, 15T역병 돌때는 16T지도가 꽤나 떨어져서 쏠쏠하긴 합니다(?) 검증완료
3. 복제 금빛 성유x3 -> 120카+a 낭종 수 기대치 70+52.5=122
15T 1.75바퀴를 한번에 도는 느낌입니다. 효율대비 가격이 거의 비슷합니다. 시간이 거의 반으로 줄어드니 좋습니다.
직접 만들어 도신다면 효율이 최고일 것이고, +a로 도신다면 그 a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시간적 효율로는 이득이겠네요.
4. 아이템 드랍률 관련 (뇌피셜)
드랍률은 낭종 템 드랍에는 영향 없는듯 합니다.
끝나고(터지거나 클리어하거나)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 수량이 늘어나겠죠
기본 75퍼내외(20퀄작+대충연금작)기준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체감상입니다)
- 지도낭종 1~2개분량, 커런시낭종 1~2개분량, 기타 잡템 1~2개분량. 체감상 낭종 2~5개분량정도(중급낭종 약 3개분량 + 하급낭종 2개분량)
보라성유 3개 -> 약 90퍼증가 (175%->265%)1.5배정도 증가) -> 낭종 약 2~3개 추가.
넉넉잡아 보랏빛 성유 하나당 낭종 1개 추가(3c에 낭종하나) 정도 느낌..?
그렇게 보면검은빛 성유보다 효율이 안좋은거같기도.....
5. 아이템 드랍확률이 낭종에도 적용된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추후에 실험해보아서 실제로 적용이 되는지 확인해봐야 할 듯 합니다. 적용이 된다면... 보랏빛 성유가 압도적 효율이 나오겠지요...
7. 추가 보상에 대해 잘못된 정보라는게 밝혀졌습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