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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특성비가 아깝다면 '무분' 어떠신가요?

절내기
댓글: 124 개
조회: 7193
2019-11-15 04:07:47
안녕하세요!

명예 시스템이 코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 특성에 대한 고민을 하던 도중

제가 오늘 PVP 무분 특성으로 레이드 딜 실험을 해 보았고

"레이드... 한번 무분으로 가볼까?" 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씁니다.

※주의. 얼라이언스는 해당 사항이 없을 것으로 사료 됩니다! 


아래는 템 스펙과 골레마그 단일 디피입니다. 



템 스펙





딜 로그





제가 속해있는 공격대는 네임드 광역 딜링을 하지 않으며, 점사 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골레마그 단일 디피며 킬타임이 1분 30초 대 이므로 DPS 뻥튀기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무기는 흑요석 대검으로, 레이드를 참여한 기간이 어느정도 된다면 이미 맞추고도 남을 법한 가성비 무기고요.

마부 상태도 메롱하고 적중도 오버 적중이 갖춰진 스펙이라 좀 사실 스펙 상태는 메롱합니다.

그런데도 600대가 넘는 디피를 뽑는다는 것은 딜러 역할로써 무리가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생각합니다.




사실, 얼라이언스는 장담 못드리겠습니다. (이유는 아래 후술)

호드 양손 무분 딜 매커니즘은 양손 분무와 같습니다.

1순위 죽격, 2순위 소돌, 3순위 무력화, 4순위 영격입니다.

죽격 쿨타임동안 다음 죽격을 위해 최소 30의 분노를 남겨두며

무력화를 글쿨마다 치고 분노가 70~80이상 되면 영격을 걸어두며 무력화 및 죽격을 칩니다.

무력화를 쓰는 이유는 질풍토템 발동을 강제하기 위함이며,

질풍토템 발동은 딜링 상승과 평타 분노 수급의 효과로 이어집니다.

얼라이언스는 질풍토템이 없으니 딜 포텐이 분무에 비해 호드보다 더 떨어질 것입니다.



오해하실까봐 말씀 드리는데,

딜적인 측면에서 무분 > 분무 라는 것이 아닙니다.

매커니즘 상 무분은 분무 딜 포텐을 따라 갈 수가 없습니다.

제가 양손 분무로 딜을 박았다면, 아마 635.6보다 더 나왔겠죠.




그러나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클래식은 레이드만 즐기는 게임이 아닙니다.

레이드는 분무로, 명예는 무분으로, 탱은 방특으로 즐기기엔 저희는 한정된 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드 전사 딜러 분들의 특성 선택에 작은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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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로 태클 들어오시는 분들 논리가 진짜 뇌기능에 문제 있는거 아닌가 싶은데,

정확히 말씀드릴게요.

현재 한와 막공에서 디버프 갯수 맞춰가며 데려가는 막공 없고,

호드 딜전은

멘탱이 분방 쌍수 아니면 어글 감당 안되서 무분 양손으로도 딜 박으면 어글 튀는 일이 다반사에요.

죽격으로 디버프 밀어내는게 "민폐"고 "날먹"이라 생각 하신다면

현재 막공 멘탱 검방 지분이 몇프로인지는 아셨으면 좋겠네요.

님들 논리대로면, 검방탱도 결국 "민폐"고 "날먹"이죠

전딜 디피 빨아먹어서 rdp 낮추는 "민폐"니까요





반박이 안될 법한 논리를 내세우면서 씨부리면 모르겠는데,

반박은 다 당하면서 이 악물고 염병떨면 틀니 무너집니다 ^^ 

Lv26 절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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