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을 더 낮추거나 갈망이 2렙이어도 공이속 만찬 먹으면 풀효율 가능하고 질증 채용 시에도 번분에 공속 증가 8퍼가 있어서 거의 상쇄가능.
본인기준 (스탯 28 + 번분 20 + 아드 5 + 팔찌(정밀) 5 = 58) 으로 기본치적 58% (정밀 없을 시 53%)
환각 기준 +28% 되므로 86% (백어택 포함 시 96%)
사멸 기준 20% + 백어택 시 10% 되므로 88%
치적이나 신속이 오버된다고 생각하면 치명과 신속을 깎아 특화에 더 투자하는것도 가능 (특화가 1200미만으로 떨어지지만 않으면 어떻게 조절해도 지장 없음)
사이클
시작 사이클 - 운룡3타(아드 스택) > 붕천(1버블+@) > 나선경 > 번분 (치적)(2.5버블) > 뇌호,호왕 > 붕천(2버블+@) > 폭쇄,풍신) 이후 반복 사이클로 반복
반복 사이클 - 붕천(1버블+@) > 나선경 > 번분 (치적)(2.5버블) > 뇌호,호왕 > 붕천(2버블+@) > 운룡3타(3버블) > 나선,폭쇄,풍신 > 이후 붕천부터 반복
간단하게 시작 사이클엔 운룡3타로 아드 쌓고 나선에 (뇌,호) 이후 나선 없이 (폭,풍)
이후 반복 사이클은 1번 나선에 (뇌,호) 2번 나선에 (폭,풍) 묶어서 쓴다고 보면 됨.
*사이클 시작 시 운룡 3타를 맞추고 시작하고 스킬 쿨이 비는 시간에 평타를 조금씩 섞어 버블 수급을 해주면 운룡각에 엘리멘탈 갈취를 채용하지 않고도 운용 가능*
트포
번분 312 붕천 233 운룡 3
뇌호 211 호왕 123 폭쇄 231 풍신 311 나선 133
보석세팅
뇌호,호왕,폭쇄,나선(멸,홍) 풍신(멸) 번분,붕천(홍)
룬
뇌호,폭쇄,풍신,나선(질풍) 호왕(압도) 붕천,번분(풍요) 운룡(속행)
매번 제일 문제가 되는 폭쇄진의 쿨정렬 때문에 본인도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았으나 홍염을 10렙으로 올려봐도 나아지지 않았고 오히려 풍신초래의 홍염을 빼고 사이클을 굴리자 쿨 정렬이 깔끔해짐. 이렇게 사이클을 굴리면 뇌호격과 호왕출현의 쿨타임이 지나치게 빨리 도는 것 아니냐라는 지적이 있겠지만 실제로 굴려보면 연속으로 2~3사이클을 굴리는동안 바람의 축복이 비는 일 없이 잘 들어가고 이후에 조금씩 밀리는 부분이 생기긴 하나 로스트아크의 레이드 특성 상 보스를 하루종일 쉬지않고 때릴수는 없기에 패턴을 보고오면 결국 밀렸던 쿨정렬이 초기화되어 다시 쾌적하게 사이클이 굴러가고 약간 밀린다는 느낌이 들때쯤엔 보스가 다시 패턴을 하거나 이동을 하는 등 지속적으로 밀렸던 쿨타임을 정렬시켜줌.
여기서 붕천퇴와 나선경의 홍염을 빼버리면 오히려 붕천퇴 쿨이 너무 늦게 돌아 다음 사이클을 이을때 뇌호격과 호왕출현의 쿨타임이 노는 경우가 발생하여 붕천퇴와 나선경에도 홍염을 챙김.
고특화 5오의 빌드의 목적성은 답답하지 않은 속도와 사멸의 스트레스를 뺀 (쾌적함), 카운터2개 무력화5개 파괴3개 에서 오는 압도적인 (파티기여), 그리고 한사이클에 오의를 6번을 갈기면서 챙겨지는 (무난한 딜량) 이 3가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에 사멸보단 환각을 채용하여 자유로운 딜각과 카운터 포지셔닝으로 파티원들이 딜을 하는데에 방해를 주지 않으면서 카운터를 이용한 프리딜 타임 확보 및 기믹 수행을 위주로 하는 빌드임.
이 빌드로 어떻게든 딜량 챙기려고 악귀처럼 플레이 하기보단 파티원들이랑 마찰 빚는 일 없이 쾌적한 게임을 즐겼으면 함.
마지막으로 앞서 말했지만 본인은 스커 본캐 유저가 아니기 때문에 고점에 관한 지적이나 반박 시 무조건 님들 말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