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텟 창 보시면 아래와 같이 스킬 재사용 시간 100%일 때 실제로는 50%만 적용됩니다.
강타, 치명, 명중같은 스텟도 로그 함수 그래프로 수치가 높아질 수록 효율이 떨어지죠.
이에 대한 실제 수치 측정값을 공유합니다.
수치 항목은 강타, 치명, 명중과 같은 스텟 값이며, 스킬 재사용 속도 등은 10=1% 라고 보시면 됩니다.
10~1370은 실제 측정 값이며, 1380~2000까지는 예상치입니다. 혹시 오류 부분이나 실제 측정값을 공유해주신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확률 그래프 (10~1370 실측, 1380~2000 예상)● 확률표 (10~1370 실측, 1380~2000 예상) 수치 | 확률 |
10 | 0.990 |
20 | 1.961 |
30 | 2.913 |
40 | 3.846 |
50 | 4.762 |
60 | 5.660 |
70 | 6.542 |
80 | 7.407 |
90 | 8.257 |
100 | 9.091 |
110 | 9.910 |
120 | 10.714 |
130 | 11.504 |
140 | 12.281 |
150 | 13.043 |
160 | 13.793 |
170 | 14.530 |
180 | 15.254 |
190 | 15.966 |
200 | 16.667 |
210 | 17.355 |
220 | 18.033 |
230 | 18.699 |
240 | 19.355 |
250 | 20.000 |
260 | 20.635 |
270 | 21.260 |
280 | 21.875 |
290 | 22.481 |
300 | 23.007 |
310 | 23.664 |
320 | 24.242 |
330 | 24.812 |
340 | 25.373 |
350 | 25.926 |
360 | 26.471 |
370 | 27.007 |
380 | 27.536 |
390 | 28.058 |
400 | 28.571 |
410 | 29.078 |
420 | 29.577 |
430 | 30.070 |
440 | 30.556 |
450 | 31.034 |
460 | 31.507 |
470 | 31.973 |
480 | 32.432 |
490 | 32.886 |
500 | 33.333 |
510 | 33.775 |
520 | 34.211 |
530 | 34.641 |
540 | 35.065 |
550 | 35.484 |
560 | 35.897 |
570 | 36.306 |
580 | 36.709 |
590 | 37.107 |
600 | 37.500 |
610 | 37.888 |
620 | 38.272 |
630 | 38.650 |
640 | 39.024 |
650 | 39.394 |
660 | 39.759 |
670 | 40.120 |
680 | 40.476 |
690 | 40.828 |
700 | 41.176 |
710 | 41.520 |
720 | 41.860 |
730 | 42.197 |
740 | 42.529 |
750 | 42.857 |
760 | 43.182 |
770 | 43.503 |
780 | 43.820 |
790 | 44.134 |
800 | 44.444 |
810 | 44.751 |
820 | 45.055 |
830 | 45.355 |
840 | 45.652 |
850 | 45.946 |
860 | 46.237 |
870 | 46.524 |
880 | 46.809 |
890 | 47.090 |
900 | 47.368 |
910 | 47.644 |
920 | 47.917 |
930 | 48.187 |
940 | 48.454 |
950 | 48.718 |
960 | 48.980 |
970 | 49.239 |
980 | 49.495 |
990 | 49.749 |
1000 | 50.000 |
1010 | 50.249 |
1020 | 50.495 |
1030 | 50.739 |
1040 | 50.980 |
1050 | 51.220 |
1060 | 51.456 |
1070 | 51.691 |
1080 | 51.923 |
1090 | 52.153 |
1100 | 52.381 |
1110 | 52.607 |
1120 | 52.830 |
1130 | 53.052 |
1140 | 53.271 |
1150 | 53.488 |
1160 | 53.704 |
1170 | 53.917 |
1180 | 54.128 |
1190 | 54.338 |
1200 | 54.545 |
1210 | 54.751 |
1220 | 54.955 |
1230 | 55.157 |
1240 | 55.357 |
1250 | 55.556 |
1260 | 55.752 |
1270 | 55.947 |
1280 | 56.140 |
1290 | 56.332 |
1300 | 56.522 |
1310 | 56.710 |
1320 | 56.897 |
1330 | 57.082 |
1340 | 57.265 |
1350 | 57.447 |
1360 | 57.627 |
1370 | 57.806 |
1380 | 57.983 |
1390 | 58.159 |
1400 | 58.333 |
1410 | 58.506 |
1420 | 58.677 |
1430 | 58.847 |
1440 | 59.015 |
1450 | 59.182 |
1460 | 59.347 |
1470 | 59.511 |
1480 | 59.673 |
1490 | 59.834 |
1500 | 59.993 |
1510 | 60.151 |
1520 | 60.307 |
1530 | 60.462 |
1540 | 60.615 |
1550 | 60.767 |
1560 | 60.917 |
1570 | 61.066 |
1580 | 61.213 |
1590 | 61.359 |
1600 | 61.503 |
1610 | 61.646 |
1620 | 61.787 |
1630 | 61.927 |
1640 | 62.065 |
1650 | 62.202 |
1660 | 62.337 |
1670 | 62.471 |
1680 | 62.603 |
1690 | 62.734 |
1700 | 62.863 |
1710 | 62.991 |
1720 | 63.117 |
1730 | 63.242 |
1740 | 63.365 |
1750 | 63.487 |
1760 | 63.607 |
1770 | 63.726 |
1780 | 63.843 |
1790 | 63.959 |
1800 | 64.073 |
1810 | 64.186 |
1820 | 64.297 |
1830 | 64.407 |
1840 | 64.515 |
1850 | 64.622 |
1860 | 64.727 |
1870 | 64.831 |
1880 | 64.933 |
1890 | 65.034 |
1900 | 65.133 |
1910 | 65.231 |
1920 | 65.327 |
1930 | 65.422 |
1940 | 65.515 |
1950 | 65.607 |
1960 | 65.697 |
1970 | 65.786 |
1980 | 65.873 |
1990 | 65.959 |
2000 | 66.043 |
위 확률표를 보면 기준이 되는 구간이 있는데, 아래 요약했으니 단순 참고용으로 보세요.
● TL 확률 기준 구간 수치 | 확률 |
0 | 0.000% |
200 | 16.667% |
250 | 20.000% |
300 | 23.007% |
500 | 33.333% |
800 | 44.444% |
1000 | 50.000% |
1250 | 55.556% |
2000 | 66.6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