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치] 문 대통령 “2022년까지 여성 고위공무원단을 현재 6.1% 에서 10%(까지 높이고), 또 공공기관 여 임원을 10.5%에서 20%까지 높이는 여성 관리자 임용목표제를 적극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지시

버거충
댓글: 6 개
조회: 562
추천: 1
2018-01-16 14:34:11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국민이 정책과정 전반에 더 깊이 참여하게 하고 정부 운영은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정부 혁신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정부가 확 바뀌고 있다는 것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혁신이 필요하다”며 “국민께 약속드린 2월까지 범정부적 혁신계획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전 청와대 본관 세종실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정부혁신 방향은 국민”이라며 “국민이 정책과정 전반에 더 깊게 참여할 수 있도록 혁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 내부 칸막이 행정을 깨는 협력을 통해 할 일은 하는 정부가 돼야 한다”며 “모든 공공기관 예산과 결산서 사업보고서를 국민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개인정보 외의 공공 데이터와 자원을 전면 개방하여 국민들 활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운영을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사회적 가치는 인권, 안전, 고용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라고 지시했다.

이어 “정책추진 전 과정에서 사회적 가치를 고려할 수 있도록 평가 인사 예산 조직 운영시스템을 전면 개편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구체적으로 “2022년까지 여성 고위공무원단을 현재 6.1% 에서 10%(까지 높이고), 또 공공기관 여 임원을 10.5%에서 20%까지 높이는 여성 관리자 임용목표제를 적극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 혁신 주체는 공무원”이라며 “위에서 시키는 혁신이 아니라 아래에서 공무원들 스스로 의지와 열정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혁신 방안을 마련해야 혁신이 성공할 수 있다”고도 했다. 이어 “각 부처별로 공무원들 토론을 통한 혁신 방안을 모아 범정부적인 혁신 계획 마련하고 국무회의에서 논의해 달라”고 했다.




페미니스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님 응원합니다.

여자가 살기좋은 나라를 만들어주세요.

Lv0 버거충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