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코네R 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레나조합] 할사키 스킬 분석, 덱조합 방법 공략

아이콘 폰캣
조회: 11370
2019-11-13 13:41:03


 

할노부, 할사키 한정 출시

할로윈 시노부가 10.30(수) ~ 11.13(수)까지 기간한정 뽑기가 진행 된 직후

할로윈 미사키가 11.13(월) ~ 11.29(금)까지 기간한정으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할로윈 미사키 스킬 분석


스킬1 : 적 최전열 1캐릭터(보통은 탱커)에게 유혹을 겁니다.


스킬2 : 자신 주변 범위 내 마공업(중)

* 할사키가 전체 캐릭중 최후열에 위치하는데, 범위 마공업이 중열 전체를 커버합니다. 전열 마딜캐는 없으니 사실상 전 캐릭터 마공업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EX스킬 : 자신의 마공업(중)

 

UB : 적 전체 마법(중) 데미지 + 마방깍(소) + 저주(지속 딜) + 속박(마비)

* 마딜, 저주(지속 딜), 속박(마비), 마법방어력 하락 이 모든 것이 적 전체 캐릭터에게 모두 적용됩니다.

 

* 저주(12초) : 지속 도트 딜이 들어가는데 매우 체력을 많이 깍기 때문에 UB를 2번 맞으면 적 탱커를 제외하고 전명하게 되는 매우 강력한 지속딜입니다.


* 속박(2.5초) : 츠무기 마비 지속시간과 같은 2.5초로 꽤 긴 시간 전체 마비가 걸립니다.


* 마방깍(18초) : 상당히 긴시간 마방깍이 지속되어 마딜팟에 좋습니다.


 

 



할사키 스킬 패턴 분석

최초 : 2스킬(주변 마공업) - 1스킬(적 최전열 캐릭에 유혹)

반복 : 평타 - 평타 - 2스 - 평타 - 1스 - 평타 - 2스 - 1스


2스킬 사용 주기가 짧아 자주 돌아오기 때문에 마공업이 중첩되는 시간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긴시간은 아니라 딱 맞추긴 어렵지만 마딜팟의 위력이 상승하는데 도움을 주는 광역마딜+마딜서포터 캐릭이 됩니다.

게다가 UB가 마딜 종합 선물세트이니 마딜팟에 기용하여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할사키 아레나 활용 방법

할사키는 광역마딜러 + 마딜서포터(버프+디버프) 포지션입니다.

아레나 시작하자마자 2스킬로 중열까지 마공업, 이후 최전열에 매혹을 걸면서 탱커의 스킬을 취소시키기도 합니다.

 

 

UB를 빨리 쓰게 만드는 것이 중요

매혹의 경우 최전열에 들어가나 쿠우카나 노조미의 도발에 빨려들어가면서 탱커들의 스킬을 자주 취소시킵니다. 미사키의 전체 마공업의 경우, 같은 스킬의 미사토의 전체 마공업에 비해 2배 더 마공량이 오르기 때문에 마공업 버프가 강한편입니다.



UB는 적의 방어력과 관계없이 동일한 딜이 계속 들어가고, 도트딜이 중에 몇번은 크리도 뜨기 때문에 탱커가 아니면 UB를 2번 맞으면 보통 전멸하게됩니다. 프리코네 캐릭터들이 이번에 나오는 할푸딩을 제외하면 후열을 저격하기 어려운데 할사키로 전체 딜을 가하며 후열 딜러들을 정리 할 수 있습니다.

 

 

 

 


할사키 덱조합 방법


1.패스트 할사키 정석덱

- 덱조합 : 1탱 + 유카리 + 하츠네 + 유키 + 할사키


패스트 할사키덱이 할사키 조합에서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석덱인데요. 최초 유카리 TP주유가 미사키에게 들어가고, 유키가 추가 TP주유를 하면서 미사키 UB를 빨리 날리고, 하츠네의 광역딜과 미사키 2번째 UB로 적 전체를 말려죽이는 정석덱입니다.



2.할사키 마딜 슈팅덱

- 덱조합 : 미야코 + 쿠우카 + 하츠네(쿄우카) + 수캬루 + 할사키

 

일반 마딜 슈팅덱에 할사키를 서포터로 추가해주는 개념입니다. 할사키의 마공업과 마방깍으로 마딜덱의 파워를 늘려 정면 탱커부터 뚫어버리는 덱입니다.





 

 

 



 


할사키 카운터 방법

1.패스트 리노덱

- 덱조합 : 1탱 + 유카리 + 미츠키 + 리노 + 유키

 

미츠키의 방깍 장판을 깐 상태로 리노의 UB '에로우 레인'으로 후열 마딜러들을 쓸어버리는 마딜덱 카운터입니다.



2.할푸딩, 타마키 활용

- 할사키는 프린세스 커넥트 모든 캐릭터 중 최후열인데, 할푸딩은 최후열 저격딜러이기 때문에 할푸딩을 넣어 저격하기 쉽고, 타마키는 마딜러 저격 캐릭터입니다.


할사키는 모든 캐릭터의 최후열에 위치하는 만큼 할푸딩에 바로 저격당하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방덱에는 별로 넣지 않고, 공덱으로 상대의 덱을 깰때 하츠네와 함께 적 파티를 녹이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할로윈 미사키 꼭 뽑아야 하나?

할로윈의 기간한정 캐릭터 할노부와 할사키 중 택1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는데요. 물론 둘 다 한정캐릭터이기 때문에 강력하고 없으면 꼬운 것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쥬얼이 부족해서 둘 중에 택1을 해야하는데 고민이 되신다면 초보분들의 경우 할노부만 뽑고 할사키는 거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할사키덱은 카운터를 쉽게 당하기 때문에 방덱으로 사용이 제한되고, 공덱으로만 사용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무조건 있어야만하는 캐릭터는 아니라는 점도 할노부 뽑기에 조금 더 손이 가는 이유입니다.


할사키는 마딜슈팅덱과 조합하거나, 하츠네와 조합해야해서 덱구성이 어렵습니다. 할사키를 뽑아도 당장 기용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마딜슈팅덱 구성이 되어있고 마침 하츠네가 잘 키워져있다면 할사키와 시너지를 낼 수 있어 뽑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할사키 vs 할노부


반면, 할노부는 '여신의 보석'을 사용해서 기본 4성으로 만들고 사용해야 하지만, 할사키는 재능개화를 한다고 UB의 저주(지속딜) 데미지가 오르는 것도 아니고, 마비가 길어지는 것도 아니고, 매혹이 쎄지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3성만으로도 효율적으로 사용하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신의 덱 상황에 따라 할노부와 할사키 택1을 할때 잘 판단해보시기 바라며, 일반적인 초보분들께서 쥬얼이 부족해서 둘 중 택1시 할노부만 뽑고 할사키를 거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향후 한정캐릭 출시 예정>

- 할노부 : 10월 30일 ~ 11월 13일

- 할사키 : 11월 13일 ~ 11월 29일

- 크리스티나 : 11월 29일 ~ 12월 초


참고로 연속 한정 세 캐릭터 중 가장 좋은 것은 크리스티나이기 때문에 크리스티나 뽑을 쥬얼은 남겨두고 뽑아야합니다.

소과금 유저에 쥬얼이 정말 부족한 경우 할로윈은 뽑기를 하지 않고 크리스티나까지 존버를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pricone/1443

▲ 할로윈 시노부(할노부) 방덱 카운터 및 덱조합 공략


할노부 방덱을 카운터하는 조합과 자세한 할노부 덱조합 방법은 할노부 공략을 참고해주세요.


<할노부 방덱 카운터 요약>

1.할사키 슈팅덱

2.수페코+미츠키덱

3.활딜덱

4.마딜슈팅덱

 

 

 

 




 

 

11월 클랜전 요약


1넴 : 와이번(HP:600만, 물방/마방 250/200)

 - 추천팟 : 2,3군 물딜팟


2넴 : 라이라이(HP:800만, 물방/마방 220/170)

 - 추천팟 : 노탱커 물딜 or 활딜팟 2~3군 투입

 * 마딜팟 사용 금지(3,5넴에 투입)


3넴 : 니들 크리퍼(HP:1000만, 물방/마방 270/200)

*물리방어력이 270으로 상당히 높아 2방깍 or 마딜팟으로 상대하면 좋습니다.

 - 물딜팟 : 노탱커 저글링팟, 쥰+저글링팟

 - 마딜팟 : 콧코로+이리야 마딜덱


4넴 : 티타노 터틀(HP:1200만, 물방/마방 220/200)

*자신이 받은 데미지를 카운터하는 스킬이 있어서 오토로 돌리면 파티가 전멸하기 때문에 오토 절대 금지, 수동 컨트롤이 필수입니다.

 - 물딜팟 : 노탱커 저글링팟, 쥰+물딜팟

 * 마딜팟 사용금지


5넴 : 레설트 펄트(HP:2000만, 물방/마방 240/80)

*물리방어력이 240에, 물방업 스킬까지 있어서 물딜덱 사용시 큰 손해를 보며, 반면 마벙방어력이 80으로 매우 낮아 마딜팟을 쓰는 것이 효율적인 보스입니다.

ㅇ마딜팟

 - 무탱커 마딜팟 : 무탱커 2힐팟, 무탱커 1힐팟

 - 1탱커 마딜팟 : 콧코로 마딜팟, 시즈루 마딜팟

ㅇ물딜팟

 - 무탱커 저글링팟

 - 쥰+저글링팟

 - 아야네팟

 


https://cafe.naver.com/pricone/1648

▲자세한 11월 클랜전 보스별 분석 및 덱조합 방법은 공략을 참고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gQrQqlJb

▲ 폰캣 프리코네 정보톡 입장하기


프리코네 게임 특성상 최신정보와 공략을 입수해서 효율적으로 이득을 보며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폰캣 프리코네 정보톡에 들어오시면 제가 매일 최신 공략을 업데이트해드리고 질문이나 육성 상담도 실시간으로 도와드리고 있어서 카톡방에 들어오시면 좋습니다^^

Lv4 폰캣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프코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