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코네R 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퀘스트] 크리스마스 이벤트 공략, 성치카, 성야네, 성루미 분석

아이콘 폰캣
댓글: 11 개
조회: 15662
추천: 1
2019-12-31 01:35:05


▲1월 이벤트맵 '망각의 캐럴' 공략 영상입니다.

성탄절 이벤트맵과 성탄절 한정캐릭터 분석을 영상으로 더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유튜브 영상은 성탄절 베리하드보스 원클리어 조합(마딜슈팅덱) 공략 올려드릴께요.

 


https://cafe.naver.com/pricone/3116

본 공략 원문은 이쪽입니다.


 

 

 

 

이벤트맵 진입시기

이벤트맵은 진입 레벨에 따라 아이템을 다르게 줍니다.


레벨 53까지 진입시 : 4랭크템 드롭

레벨 54부터 진입시 : 1-15 7랭크 아이템 드롭

레벨 60부터 진입시 : 1-5 7랭크 아이템 드롭

레벨 65부터 진입시 : 1-15 8랭크 아이템 드롭

레벨 67부터 진입시 : 1-5 8랭크 아이템 드롭


레벨 45이상 되신분들은 몇일이면 54만들 수 있으니 54까지 랩업 후 진입하는 것이 매우 큰 이득입니다. 나머지 레벨도 하루이틀 더 렙업해서 들어갈 수 있으면 조금 더 레벨을 높이고 진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레벨 67이상 진입한 경우 이벤트맵은 무조건 1-5만 돌아야합니다.

이벤트맵은 1-15보다 1-5에서 금템 아이템을 더 많이주며, 보스티켓 드롭량은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relectric39/221694600875

▲ 1-5맵, 1-15맵 이벤트맵 6000스테미너 사용한 드랍률 실험 결과 참고

결론 : 1-5맵이 드롭량 더 많으니 1-5에만 스테미너 쓰시면 됩니다.



 

 

 

 

 



 

배포 메모리피스

성탄절 쿠루미(한정) 메모리피스: 100개+@

노조미 메모리피스 : 62개+@


성탄절 쿠루미는 성능이 안좋아서 쓰지도 못하고, 만약이라도 쓰려면 유료 쥬얼로 5성 올려야하고(올려도 자주 안쓰지만), 1년 후 전장나와도 떡상은 아니라 그냥 거르시거나 전자계집피규어 관상용으로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면, 노조미 메모리피스를 62개 주니, 노조미 전장 만드실분은 노조미 피스 무료로 얻어서 노조미 전용장비를 풀강까지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던전코인으로 보라템들 살 수 있으니 던전코인 모아두세요.




이벤트맵 스테미너 사용법

1.이벤트 하드맵 1~5맵 클리어

2.나머지 남은 스테미너는 일반맵 하드맵에서 캐릭터 메모리피스 파밍하시면 됩니다.

 

 

예전 할푸딩 이벤트멥 메모리피스 파밍할때처럼 이벤트맵 막 안돌아도 됩니다.

단, 만랩 이전분들은 이벤트맵 하드 돌고나서 이벤트맵 1-5맵에 모든 스테미너를 다 쏟아부으면 됩니다. 

만랩 이전분들은 평상시 스테미너 6번 충전해서 매일 랩업하시고, 만랩분들은 기본 3번(하드피스 많이 캐실분은 6번) 충전하시면 됩니다.




 

 






 

성탄절 아야네 평가

딜은 쎄지만 방깍이 없는 단순딜러라 클전에서 몇달 쓰다가 금방 밀려나고, 이리야처럼 자해가 있어서 복불복 운이 따르는 캐릭터입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안쓰이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의 경우 안뽑고 거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1년 후 아야네 전용장비가 나오면 행속증가(대)가 생기고, HP흡수로 자해 위험성도 약간 낮아지며, 딜량도 떡상해서 에리코 이상의 딜러가 되어 클랜전에 사용할 수 있게 되긴하는데, 그러나 방깍이 없는 단순 딜러이기 때문에 해봐야 1,2보스(와이번, 그리핀) 정도에 활용하는 단순 딜러여서 활용도가 그렇게 높진 않습니다. 게다가 여신의 보석으로 5성+전용장비 메모리피스까지 사서 올려주기에는 너무 비싼 한정 캐릭터여서 소과금 유저는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1년 후 유료 쥬얼로 전용장비를 껴주기 전까지는 쓰지도 못하는 캐릭터를 뽑을 것인가?

기본적으로 최소 1년간 사용하지 않고 전자계집피규어로 모셔둔 후 1년 후에 쥬얼을 떡칠해서 사용 할 수 있는 캐릭터라면 저는 기본적으로 거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성야네를 활용 할만큼 과금력이 높은 유저라면 1년 후 복각으로 다시 나온 후 뽑아도 충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무과금~소과금 유저는 믿고 거르시면 되고, 중과금~핵과금 유저는 선택에 따라 뽑으셔도 되는데 안뽑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성야네보다 훨신 좋고 꼭 필요한 한정캐릭터들이 줄줄이 이어서 출시 되기 때문입니다.











 

https://cafe.naver.com/pricone/3115

▲성탄절 한정 캐릭터 성탄절 치카(성치카) 분석 공략

성치카 자세한 분석 공략은 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성탄절 치카는 정령을 3마리 소환해서 물공파티의 버프를 걸어주는 물공파티 서포터입니다. 활용 용도가 특정 상황에 편중되어있고, 활용 방법이 매우 특이해서 활용시 제대로 공략을 보고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과금러분들은 성치카에 쥬얼을 아끼는 것이 좋고, 중과금~핵과금러분들은 뽑아도 되고 안뽑아도 되니 공략을 참고하셔서 뽑으실지 천천히 생각해보시고 뽑으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돈만 많으면 한정캐릭 다 뽑는게 좋고, 아예 전혀 안쓰이는 캐릭은 없습니다.

그러나 무과금러의 경우 한정 된 적은 쥬얼로 우선순위가 낮은 캐릭에 쥬얼을 쓰면 나중에 꼭 필요한 중요한 캐릭들을 하나도 못뽑고 꼬접하기 때문에 우선순위가 낮은 캐릭터에 쥬얼을 낭비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매월 흑우팩을 질러서 쥬얼이 많은분들은 다 뽑으셔도 좋습니다.


 



 


 


Foggy(안개)

이벤트맵 보스 베리하드

 

HP:700,000

물방/마방:230/100


UB : 전체 21080 마딜, 저주에 걸린 적에 32100 마딜

1스킬 : 전체 15770 마딜, 저주 98데미지(3초)

2스킬 : 보라색 분신 소환(물/마방 장벽 전개)

3스킬 : 붉은색 분신 소환(전체 마딜)

4스킬 : 파랑색 분신 소환(전체 마딜+저주), 분신 HP 30%이하시 보스 TP300회복


이번 이벤트맵 보스는 물방이 높고, 마방이 매우 낮아 마딜슈팅덱으로 원클리어가 가능한데요. 이벤트가 시작되면 원턴킬 원클

공략 영상 바로 만들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베리하드 보스 원클덱

마딜슈팅덱(이리야 사용 불가)

아카리, 나나카, 미사토, 수캬루, 쿄우카 -> (나나카 없으면 캬루, 할사키, 하츠네, 유키 등)




 



▲ 유카리, 미사토, 캬루, 수캬루, 쿄우카 원클리어덱 영상입니다.










  

https://open.kakao.com/o/gBzuWuFb

▲ 폰캣 프리코네 정보톡 입장하기


오픈카톡에서 '폰캣'이나 '프린세스 커넥트'로 검색해서 들어오셔도 됩니다.

폰캣 정보톡방에 들어오시면 매일 프리코네 정보, 공량, 상담 등 프리코네 플레이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매일 정보와 공략등을 업데이트해드리니 톡방에 들어오세요~

Lv4 폰캣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프코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