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코네R 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효율적인 장비강화와 장비를 모으는방법 Gamewith 번역본

아이콘 프레파라트
조회: 16159
2019-03-03 21:34:18

초심자의 빠른 육성을 위한 공략 1 (최신판) - Gamewith 번역

초심자의 빠른 육성을 위한 공략 2 (최신판) - Gamewith 번역

캐릭터 평가목록 19.03.02 Gamewith 번역본





프린세스코넥트(프리코네R)에서의 효과적인 장비강화방법에 대한 주의점을 알려드립니다! 프리코네에서 랭크업을 하는 타이밍 등의 주의점을 다룹니다.

효율적인 장비강화와 장비를 모으는방법: 목차


장비강화의 메리트는?

캐릭터의 스테이터스가 올라간다!

장비강화를 하면 캐릭터에 재료를 투자해 스테이터스를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강화를 위해 프리코네R에서 메리트가 큰 중요한 시스템이다.

효율적인 장비강화방법

기본적으로 제련석을 사용해 강화!

기본은 제련석을 사용해 강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장 효율이 좋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랭크업 시에 강화에 쓴 EXP를 제련석으로 80%를 반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재에 장비를 투자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다.

Point!
덧붙여 제련석으로만 반환되는데 강화에 장비를 쓰는 경우도 제련석으로 반환이 됩니다.
제련석의 입수방법모음
  • 샵에서 마나를 써서 입수하기
  • 이벤트퀘스트의 박스가챠에서 입수하기
  • 미션보수에서 입수하기

장비를 사용해 강화는 잘 생각해보고 하자!

반대로 장비를 강화소재로 쓰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으니 주의. 프리코네는 비교적으로 많은 캐릭터를 육성해야하므로,  신규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을 생각하여 최소한 여유의 장비를 항상 모아두어야 한다.

Point!
물론, 육성이 육성이 되어감에 따라 초반에 입수가능한 장비는 남게 됩니다. 그 경우는 강화소재로 써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프리코네는 최종적으로 장비의 강화소재보다는 장비나 마나/포션이 고갈되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장비랭크가 높아지기까지는 장비강화를 보류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역자: 7랭크까지는 전혀 필요없구요. 10랭크부터는 강화가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장비에 대한 주의점

장비는 한번 장착하면 빼는 것이 불가능하다..

한번 캐릭터에 장착한 장비는 빼는것이 불가능하다. 때문에 장비를 떼어내어 다시쓴다, 라는것은 불가능하다.

작성할 필요가 있는 장비도 존재한다.

장비에는 소재를 사용하여 작성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도 존재한다. 후반의 장비랭크가 되면 기본적으로 장비를 작성할 필요가 있다. 장비의 작성에는 조각이나 설계도, 특별한 장비등이 사용된다.

▲조각 말고도, 마나도 사용한다.

검증결과 테두리의 오른쪽 아이템은 드롭률이 낮은것이 검증되었다. 장비를 모을때 주의하자.

▲오른쪽의 장비는 왼쪽과, 중간의 장비보다 드롭률이 낮다.

끝까지 장비강화는 하지않아도 OK, 장비강화의 주의점

기본적으로 초반은 장비를 모으면 랭크업에 쓰는 일이 많기때문에, 랭크 1~2정도라면 장비강화를 하지 않아도 된다. 랭크업시에 강화에 썼던 EXP 중, 80%는 반환되지만, 절약하는 것이 좋다.

랭크업으로 마나는 반환되지 않는다.

레어도가 높은 장비가 될수록 필요한 마나와 경험치량이 늘어나지만, 랭크업을 하더라도 강화에 쓴 마나는 반환되지 않으므로 주의.

▲레어도3의 장비를 레벨최대까지 올리기 위해서는 2만이상의 마나가 필요하다. 스테이터스의 상승자체는 좋지만, 소비가 적지 않다.

Point!
마나가 부족하게 되는요인의 하나입니다. 장비의 레어도가 높아질수록, 강화할 장비를 잘 선택해야합니다.


[역자: 이벤트 때는 스토리와 이벤트를 동시에 하기때문에 스테미나가 부족하고 성장이 멈춘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벤트가 끝나고 난뒤에는 거의 대부분 일반전역 아이템드랍 2배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이벤트를 열심히 하는게 좋습니다.]




(C) Cygames,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에서 사용된 게임화면, 컨텐츠의 출처는 (C)Gamewith 로 전부 해당 컨텐츠의 제공원에 귀속됩니다. 

인벤러

Lv45 프레파라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프코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