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 인벤 넵튠 서버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길드 기여도 관련 개선 요청입니다. 읽어보시고 웹젠에 건의 좀 해주세요

자뻥시짖는개
조회: 1149
추천: 3
2020-09-20 17:18:56

읽어보시고 동의하면 웹젠에 고객센터 - 문의/신고 - 문의 좀 넣어주세요



현재 기여도 패치로 인해 길드 기여도가 생겼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 빠른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건의합니다.


1. 현재 길드 기여도는 탈퇴시 길드가 획득한 기여도는 변함이 없지만, 탈퇴 재가입시 개인의 기여도 표시는 0 으로 초기화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2. 이렇게 될 경우 기여도는 개인의 공여가 아닌 길드 귀속 공여가 되어서 개인이 길드에서 탈퇴를 해야할 때 자유롭지 않게 됩니다.

3. 기존 길드의 가입과 탈퇴 시 기여도 문제로 분란의 소지가 있고, 기존 기여도 공여를 한 길원에 대한 보상 및 신규 길원의 기여도 혜택 무임승차에 따른 신규길원 기여도징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는 결국 진입장벽을 높여 신규유저나 복귀 유저 등이 기존 길드에 가입하기 힘들게 만드는 장벽만 될 뿐입니다.

4. 소수 길드만 기여도를 진행하고 중소 이하 길드는 기여도를 애초에 진행하지 않게 됨으로써 차이는 극명해지고(웹젠은 이를 의도한 것으로 보이지만), 소수 길드는 도태되고 결국 게임 자체가 침체됨.(소수길드의 비활성화로 유저층 더욱 얇아짐). 지금도 기여도는 하는 길드만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현상은 더욱 심화될 겁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입니다. 웹젠 입장에서는 기여도로 카포를 팔 수 있어서 좋고 개인은 개인대로 좋은 대안입니다.



-------------------------- 복사 --------------------------


1. 길드 탈퇴 시 개인 기여도 기록유지를 통해, 타 길드 이전시에도 개인 기여도는 재산처럼 가지고 이전 가능하도록 변경

2. 기여도 기록 유지를 통해 개별 케릭터 몸값 향상에도 기여. 케릭 거래나 길드 이전시 몸값 책정도 가능.(전리작처럼)

3. 길드 탈퇴 이전이 자유롭게 되어 길드 활성화 및 기여도 높은 케릭터의 길드 이전 시 길드 입장에서 기여도 수치에 따라 케릭터를 모셔갈 수 있게 됨. 혹은 기여도가 낮은 케릭터는 애초에 신규길원 모집시 재고의 사유가 발생. 케릭 소유주는 이를 통해 자신의 몸값 자체를 올릴 수 있음.

4. 개인 기여도 귀속으로 인해 길드마스터는 길원 추방을 마음대로 할 수 없음. 기여도 높은 케릭터를 쫓아내려면 길마도 손해를 감수해야 함.


5.☆★ 길드 기여도가 개인 귀속재산이 되면(전리품처럼), 어느 길드에서나 기여도를 쌓고 있다가 길드 옮길 시 이전이 가능하므로, 평소 중소 길드에서의 기여도 활성화도 문제되지 않으며, 이를 통해 모든 길드 활성화에 도움이 됨.

6. 강제적 기여도 기부가 아니라면 결국 어느 길드에서나 기여도를 해도 결국 본인 재산이므로, 길마든 길원이든 스트레스 받지 않고 개인의 자산을 높여간단 점에서 모두에게 윈윈. 게임 전체적으로 봐도 모든 길드의 기여도는 자율적으로 개인이 올리게 되므로 게임 자체적으로도 윈윈.


지금 기여도 시스템은 반드시 패치가 필요합니다. r2의 길드 고립화를 더욱 심화시켜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


동의하시면 이 글을 복사해서 웹젠에 건의 좀 해주세요


기여도 이대로 놔두면 길드탈퇴 부담 때문에 r2 판세는 더욱 경색되어 서버가 유동적으로 흐르지 못하게 됩니다. 반드시 막아야합니다.

Lv22 자뻥시짖는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R2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