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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 민첩 스텟관련 잘못알려진 사실

아이콘 Exlimit | 댓글: 32 개 | 조회: 2456 | 추천: 5 |
고 치명타율이면 민첩이 유리하다 (X)

데미지 공식에 들어가는 "데미지 감소" 텀엔 치명타 시에도 치명타공격력이 안들어갑니다

확인 실험 : http://toscamp.com/bbs/board.php?bo_table=tos_job_archer&wr_id=700

그러다 보니 공격력과 몹 방어력이 크게 차이나는 경우가 아니라면
올힘이 올민보다 '치명타 데미지'가 높게 들어가게 됩니다
당연히 치명타율을 고려하면 그 기댓값은 훨씬 더 차이가 나겠죠

공격력 10000기준 400스텟 투자한다고 하면
올힘기준1000공, 올민 기준 2000치공이 오르는데

방어력 1500기준, 치명타율 100%로도 올힘이 더 유리하게 나옵니다
치명타율이 낮으면 더욱 힘이 이득을 보고
공격력이 낮아져도 상대적인 공격력 상승비율이 증가해 힘스텟 이득이 더 커집니다

계산기: http://toscamp.com/bbs/board.php?bo_table=tos_job_archer&wr_id=704

350렙대 몹들 방어력이 보통 1800이상은 나오고
엔드 컨텐츠 벨콮의 방어력은 28212다보니 더더욱 힘스텟이 유리해 지겠죠

결국 '치명타 데미지'를 높이기 위해선 힘을 찍는게 오히려 더 유리해지고
민첩스텟의 의미는 공격속도가 가장 크고, 최소한의 블럭관통을 맞추기 위해서나 회피를 올려주는 목적이 아니면 찍을 이유가 없는 스텟이되어버립니다

이겜에서 스텟의 영향이 크진 않다곤 하지만
스텟을 찍었을때 어떤 이점이있는지는 좀 정확하게 집어야 할거 같고 이부분을 잘못 알고계신 분들이 많은거 같길래 남겨봅니다

Lv75 Exlim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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