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파파] 헌응파 클래스 가이드

구구팜
댓글: 8 개
조회: 5343
추천: 10
2020-04-21 17:07:10
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 서버 구급함이라고 합니다.

요즘 챌린지 고단을 가기위해 헌응파 키우시는 분들이 많은데 막상 아이템 세팅이나 스킬 이해도 없이 무작정 키워서
날먹소리들으시는 분들도 있고 그거 싫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일일히 답하기가 어려워 인벤에 공략씁니다.

공략 읽기 전에 하나만 명심하세요. 헌응파는 챌린지용 유틸목적 클래스(+보스 서브딜)입니다.

1. 스킬세팅
링크로 대체합니다.
https://tos-kr.neet.tv/skill-planner#312ec.154585.1f6d41819a75.21335f8abad5c1.112d3f6a7581

1) 아쳐
제발 후방도약 좀 찍지마세요.
여러분은 레전드 레이드, 주간 보스 레이드 등과 같은 무적스킬이 필요한 컨텐츠를 하고 계신게 아닙니다.
생존안정성은 후술할 헌터, 파이드 파이퍼에서 충분히 챙기고 남습니다.

2) 헌터
코싱, 하운딩, 하울링, 프레이즈는 필수마스터입니다.
하운딩의 루팅찬스증가, 하울링의 치명타저항 감소, 코싱의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3가지는 헌응파 챌의 꽃입니다.
루팅찬스로 보상이 늘어나고, 스탯높은 신규 맵 챌린지 몹(특히 보스)를 잡는데 있어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이죠.

프레이즈는 컴패니언 피해감소 95% 및 컴패니언 완전 회복이 붙어있어 고단에서 컴패니언이 죽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꼭 사용하셔야합니다.

그로울링은 4초마다 주변 몹에게 공포(행동불가) 및 미사일 대미지 증가가 붙어 있는 스킬이지만
그 수치가 크지않고 현재 챌린지 딜러에서 미사일딜러는 캐논, 간간히 메르겐 제외하면 없는수준이라 홀딩용 1줬습니다.
리트리브는 특성만 찍어도 물방 감소가 생겨서 1만 찍으셔도 되지만 저는 스킬갯수 늘리는걸 싫어하는편이라 몰아줬습니다.
러쉬독을 쓰고싶으시다면 리트리브1에 러쉬독 12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3) 응사
서클링 제외하고는 다들 이해하실겁니다.
서클링 3인 이유는 헌응파가 광역딜러가 아닐뿐더러, 주요스킬(멍텅구, 코싱, 리트리브)가 광공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레벨이 높아진 후에 스킬포인트 물약으로 남은 2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4) 파이드 파이퍼
슈테그라이프슈필 - 리트 데스 벨트바움 아츠를 배우시지 않았다면 (혹은 아직 돈이 없다거나)
해당 스킬트리에서 리트 데스 벨트바움, 슈테그라이프슈필, 힙노티쉐 플뢰레만 찍으셔야 합니다.
슈테그라이프슈필의 경우 파이드 파이퍼의 배운 스킬 중 일부를 따라하는 모방 스킬이라 아츠없이 저 3개 스킬이외의
스킬을 찍으신 경우 슈테그라이프슈필에서 리트 데스가 안나가는 경우가 생기며, 이는 곧 시간 손실로 이어집니다.
(힙노티쉐 플뢰레의 경우 슈테그라이프슈필의 모방 스킬에 해당되지 않아서 관계없습니다)

2. 아이템 셋팅

1) 기존 7단 물딜러 템이 없는 경우 (마딜러의 경우에도 동일)
장비의 경우 보조클래스 특성상 본인의 생존이 우선입니다. 방어구 종류 관계없이 바르나 11강 8초 이상 껴주시면 됩니다.
아이커의 경우는 체력 위주로 둘둘해서 체력 15만이상은 만들어주시고 새비지 보우는 필수이니 구매를 하셔도 되고
부캐를 육성하면서 페디미안 외곽에서 챌린지를 돌아서 얻으셔도 됩니다.

2) 기존 7단 물딜러 템이 있는 경우
아마 이정도 스펙이신분들은 무기빼고 그대로 가져오시면 죽을 일 없으실겁니다. 마찬가지로 새비지 보우는 필수입니다.
헌터-응사 딜 욕심이 있으신분들은 컴패니언에 공격력높은 양손무기(고강 고초월일수록좋음) 3개(컴패니언2개, 투칸1개)
끼우시고 본인 아쳐무기 스왑해서 병행하시면 보스단계에서 0.5~0.7인분 딜까지 가능합니다.
(컴패에 무기 다끼우고 아쳐무기 스왑해서 사용하는 시점쯤되면 날먹이라는 소리 할 수가 없습니다)

3. 운영법

운영법이라고 하기엔 뭐하고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에이밍, 하운딩은 각 단계시작마다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로울링의 경우 딥디 라이마 버프받은상태에서 5초 정도 비기때문에 그로울링-(쿨타임 5초정도쯤)힙노티쉐-그로울링
하시게 되면 보통 보스나올때까지 홀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단에서 공격불가/침묵 엘리트가 나온 경우가 아니라면, 리트데스 켜고 파티원이 죽으면 헌응파 탓...

보스 잡을때는 코싱-리트리브-하울링-토마호크-멍텅구-코싱(오버힛)-리트리브(오버힛)순으로 사용하시면
코싱과 리트리브의 방깍시간을 최대한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파티의 웨이브 클리어타임을 보고 보스때 최소 한번의 리트데스는 쓸 수 있게 남겨놓으셔야 클탐이 줄어듭니다.

처음써서 이상하게 쓴거 같은데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같이 즐거운 챌린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웃음

p.s 세비끼고 헌응파하는거 날먹 맞습니다 양심 좀 챙기세요;

Lv9 구구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TOS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