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플레처] 루시페리 피크티스에 대한 글

아이콘 해방당한팬티
댓글: 9 개
조회: 2918
추천: 2
2020-11-19 09:27:01
광란 
내부쿨1초고정
무속성 딜

활 기준 상성
천, 가죽에게는 12.5%만큼 스킬대미지가 최종적으로 증가하며
광란은 무속성이라 방어구에 따른 증뎀이 따로 없으며 유체에겐 50%의 대미지만 들어감


1. 무빙이 심해질수록, 딜을 못하면 못할수록 그 만큼 광란딜 비중이 높음
↔ 말뚝 샌드백일수록, 스킬을 낭비없고 딜사이클을 잘굴릴수록 광란딜이 차지하는 비율은 그만큼 상대적으로 낮아짐

2. 천, 가죽에게는 광란딜의 비중이 떨어지고(활 스킬은 12.5%최종증뎀을 받고 광란은 증뎀을 받지 않으니) 
판금, 무방어구에게는 광란딜의 비중이 높음
유체로 가면 딜순위가 5~7위에 랭크되어짐

3. 직업자체가 모든스킬계수의 합이 낮을수록, 쓸 스킬이 별로없어서 현탐이 있는 직업일수록 광란비중은 높음(감정사와 같은)

4. 자기직업이 좋아하는 상성땐 광란의 비중은 낮고
아무 득을 못보는 방어구일땐 오히려 광란의 비중이 높다라는 말





레플메, 주레딜로 본 솔플 기준 광란 비중 참고 - 무빙이 잦은 주간과 그냥 제자리 샌드백 주간이 섞여있음 참고

천, 가죽 10%~11%
판금, 무방어구 12%~13% - 천 가죽일땐 스킬딜이 12.5% 최종증뎀을 받지만 
판금과 무방어구는 증뎀이 없으니 상대적으로 광란비중이 올라감
유체 6~7%

예전에 자게에 올린 주레영상 악마'판금', 운석 무한낙하 버그로 인해 주레내내 도망다니게 되니
비중이 가장 높게 나오는 형태를 보여줌

광란은 쿨감의 영향을 못받으므로 
위의 상성에 따른 광란딜의 비중이 차이나는것과 비슷한 원리로
파티시너지가 있으면 비중이 떨어지게 된다고 볼 수 있음
- 대략 타 스킬은 1.25배만큼 자주 쓸수있게 되지만 
광란의 틱 간격은 내부쿨1초를 벗어날수 없으므로 쿨감이 있으나 없으나 변화가 없게되고 
상대적으로 솔플때보다 비중이 떨어지게 되어있음


종합해보면 무기종류 활, 딥디쿨감이 있는 파티 플레이의 경우에 광란 비중
천 가죽 8%~9%
판금 무방어구 9.5%~11%
유체 5%
정도라고 추론해볼수있습니다


3인장 기준
21강10초월 카랄과 
21강10초월 루시페리의 비교

스탯을 모두 고려한 깡물공차이 1500가량(최종적으론 딜이 5%가까이 차이가 날 듯)
카랄은 평균적으로 높은 치발과 합연산 증뎀50%
루시페리엔 광란딜

대충 유체는 보스의 패턴이 쉽냐 무빙이 잦냐, 기믹이 무빙을 강요하느냐 아니냐, 치저가 높냐 낮냐를 고려했을때
카랄과 루시페리는 아주 미세한정도로 둘중 하나가 더 좋을수 있을정도가 되겠고
나머지 방어구는 파플 솔플 안가리고 루시페리가 1%~5% 정도는 세다 정도로 생각되어집니다.

전문가 인벤러

Lv79 해방당한팬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TOS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