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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 헌응 가이드 (발란디스3관 사냥영상)

아이콘 Feedery
댓글: 27 개
조회: 13540
추천: 32
2017-10-08 12:43:45


1. 헌응이란?

아처 - 아처 - 헌터 - 헌터 -헌터 - 응사 - 응사 - 응사 8랭으로 구성된 비스트마스터 컨셉트리다. 단순 대탑용으로 많이들 키우지만 약하고 정신나간 AI에 다들 포기하는 클래스인데 다단히트의 묘미가 있고 의외로 솔플하기 나쁘지 않다. 투자시에 데미지 상승폭은 낮으나 애정으로 커버하는 중.
(아2헌3의 데미지는 기대하기 힘들고 응3의 음속타 선제공격으로 모든걸 커버한다)
* 아래 사냥영상 참고



2. 헌응 스탯분배
공속에 영향을 받는 스킬은 없지만 공격 스킬이 쥐꼬리만한 헌응트리라 평타를 무진장 많이 치게 된다. 음속타 빡딜하고싶으면 올힘가도 상관없는데 평타를 자주치기 때문에 민첩은 한 100~ 150은 줘야 평타가 답답하지 않다. 투자를 많이할 거면 올민도 상관없다. 대탑용으로만 키울거면 올체를 간다.


3. 헌응 스킬분배

필수스킬만 찍어주고 나머지는 자유




● 아처






멀티샷10 말이 필요없는 주력기술. 데미지는 약하다. 그냥쓰면 약하지만 써클링 광역화에 딜뻥되기 때문에 특성투자는 필수. 광역공격비율에 투자를 했다면 쿨마다 써도 괜찮은 스킬






스위프트스텝10 말이 필요없는 버프기술 치명타 발생을 150 올려준다




 헌터

 
러쉬독15 주력딜링기로 마스터하면 222% x 5 에 쿨도 5초밖에 안된다. 공격 범위가 좀 좁은게 단점. 워낙 쓸 스킬이 없어서 멀티샷 러쉬독은 쿨마다 돌려주게 된다. 다른 스킬이랑 연계시 먼저 써주는스킬

  
코싱4 단일대상 제압기1. 나름 유용하다 보스몹을 제외하고는 콱 물어서 적을 아무것도 못하게 하는데, 러쉬독 사용 후 바로 코싱을 사용해서 일방적으로 팰 수 있다 적에게 방어력감소와 디버프와 치명타확률을 올려준다.

 
리트리브1 단일대상 제압기2. 보스몹을 제외한 적을 물어서 캐릭터 앞으로 대령해 온다. 제압기로서는 큰 차이가 없는데 적이 얘한테 리트리브 당하면 질질 끌려오는걸 볼 수 있다. 코싱은 방어감소+치명타확률추가 / 리트리브는 그냥 방어력 감소 인데 막상 쓸 때는 그냥 쿨 남는걸 쓴다. 마찬가지로 러쉬독 쓰고 리트리브 쓴다음 다시 러쉬독 쿨 올때까지 제압해두자.

 
스내칭15 단일대상 공중형 폭딜기. 공중형 몬스터 만나면 이거부터 써주자. 멀티샷 데미지 7000~8000 나올때 스내칭이 4만정도 나온다.

 
프레이즈5 컴패니언 버프기. 쿨마다 쓰면 된다.

그로울링5 몰이사냥의 핵심/ 대탑에서 헌응을 데려가는 이유 / 적을 공포에 질리게 해서 아무것도 못하게 하는 광역 제압기로 컴패니언 채널링 스킬이다. 범위가 생각보다 좁은데 응사의 에이밍으로 커버가 된다. 특이한 점은 컴패니언이 한번 그로울링을 쓰면 적이 8초동안 그로울링 디버프가 걸리는데, 이 때 컴패를 움직여서 러쉬독으로 적을 공격해도 적은 8초동안 공포 상태로 멈춰있다. 지속시간이 10분이라 무언가를 지키는 퀘스트 또는 미션에서 빛을 발하는데 예를 들면 여신상을 지키는 미션일 때 여신상 옆에 그로울링을 해놓으면 아름답게 적이 뭉쳐서 그로울링 상태로 퀘스트를 간단히 끝낼 수 있다. 대탑도 같은 원리로 홀딩한다. 특이한 점은 컴패가 헤롱헤롱거려 있어도 발동한다는 점! 이다
             
              

              



/comeone 헌터의 마지막 핵심스킬.
1 컴패니언이 말을 안 듣고 돌이 될 때
2 기절해서 헌터를 못 쫓아오고 헤매고 있을 때
3 러쉬독으로 적의 뒤를 빨빨거리면서 쫓아가지만 정작 아무것도 못할 때 미친듯이 알트 쉬프트 일을 연타해주자. 애완동물은 순한 동물이 있기라도한데 트오세 상의 컴패니언은 모두 지랄컴패니언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두자.




● 응사



 
써클링5 몰이사냥의 핵심/ 대탑에서 헌응을 데려가는 이유 / 몬스터의 광역방어비율을 줄여주는 스킬로 범위내의 적을 모두 타격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 또한 특성 중에 써클링 광역화라는 특성이 미사일 계열의 데미지를 뻥튀기 시켜 준다. 특이한 점은 선제공격 미사용시에 써클링을 쓰게되면 지속시간 이후 그냥 날아가 버리지만 선제공격 사용 중에 써클링을 쓴 뒤 써클링을 캔슬하면 써클링도 유지되고 선제공격도 한다. 사냥영상에서 추후 설명

 
부르기1 스킬을 쓰고나면 매가 도망가므로 다시 불러줘야 한다 / 왜만들었는지 모르겠는 스킬로 답답한 AI의 근원이 아닐까 한다. 특이한 점은 부르기로 매를 불러서 아래에서 나왔는데 선제공격, 에이밍이 사용이 안 되어 다시 부르면 위 방향에서 날아온다. 어쨌든 스킬을 썼는데 안나가면 미친듯이 휘파람을 불어주자.


음속타10 주력딜링스킬로 선제공격에 나가는 음속타와 같다. 써클링을 캔슬하고 선제공격을 지속하게 해주는 스킬인데 자주 씹히는게 단점. 호버링을 찍으면 선제공격에 호버링이 나가게 되므로 무조건 음속타만 찍어주자.



에이밍4 몰이사냥의 핵심/ 대탑에서 헌응을 데려가는 이유 / 적 히트박스를 보라색 원처럼 거대하게 만들어서 맞지 않을 범위에서도 맞게 해주는 스킬. 보라색 원이 적에게 나타나면 일반스킬뿐만 아니라 평타도 멀리서 칠 수 있게 된다. 에이밍 + 써클링 + 멀티샷으로 몰이사냥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쿼3응3이 닐링샷에 에이밍이 걸리면 시즈모드 남부럽지 않다) *(에이밍 + 써클링된 적을 메르겐 트리플 샷으로 한방 치면 적들이 말 그대로 삭제된다) *(9랭에 응3이 메르겐을 가면 날아오를 수 있는 이유)

※ 중요한 점은 에이밍이 매에게만 걸리는 버프라 지속시간을 확인할 수가 없다. 그리고 에이밍 지속시간이 남아있을 때 버프를 켜서 덧씌워도 덧 씌워지지가 않는다!(갓겜) 따라서 에이밍과 선제공격 쿨을 맞춰주기 위해서 (1분) 스킬포인트 4만 준다 

선제공격5 주력딜링기로 평타를 친 적에게 음속타를 꽂아버리는 스킬. 5초마다 음속타를 쓸 수 있게 된다

 
멍텅구15 단타 광역기. 범위가 생각보다 무척 넓다. 선딜이 엄청 길어서 답답하긴 한데 딜량은 준수한 편



4. 헌응 사냥 방법







● 1.  사냥 시작 전 버프

   
스위프트스텝 / 프레이즈 / 선제공격 / 에이밍

특히 선제공격와 에이밍은 쿨마다 돌려주자 선제공격의 음속타가 없으면 사냥이 불가능하다!





● 2. 한마리씩 잡을 때

러쉬독 사용 후 - 코싱 (또는 리트리브) 이후에 평타치면서 선제공격 발동






● 3. 몰아 잡을 때

1. 평타로 적을 몬다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어서 선제공격이 발동하도록 해주자)

2.   몰은 적 중앙에 컴패니언을 /comeon 으로 데려와 그로울링을 쓴다
                    (컴패니언이 죽어 있어도 그로울링은 발동한다!)

3.   써클링을 써주고 매가 돌 때 까지 잠시 기다린다

4.  매가 돌면서 원이 생기자 마자 음속타를 써주면 써클링이 캔슬되면서 써클링 상태에서 음속타가 나간다

5.  이 때 5초 쿨인 러쉬독으로 먼저 적을 치고 쿨을 돌린다

6.  에이밍 써클링 된 적에게 멀티샷을 2오버힛 갈긴다

7.  5 초 쿨이 돌아온 러쉬독을 다시 쓴다

남아있는 적들은 음속타로 처리하거나 코싱/리트리브로 하나씩 잡아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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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헌응을 할 때 문제점 / 헌응 개선해줬으면 하는 점 (유의할 점)

1. 헌터 스킬을 땅바닥에 꽂으면 그냥 쿨이 돌아버린다. 즉 적 타겟팅이 안된 상태에서 스킬을 써버리면 그냥 아무 모션 없이 쿨만 돈다. 범위로 공격하는 다른 스킬의 경우에는 허공에 칼질이라도 하는데 헌터는 그런거 없다. 지랄 컴패니언이라 그런가 멀리 있는 적어게 공격을 내려도 내 말을 씹는다. (쿨은 여전히 돌아간다)


2. 순간이동 매
분명히 내 머리위에 매가 떠 있는데 선제공격이랑 에이밍 스킬을 먹히질 않는다. 그래서 휘파람으로 매를 소환해서 날아 왔는데도 선제공격이랑 에이밍 스킬이 먹히지 않는다. 휘파람을 한 번 더 불면 매가 다른 방향에서 또! 날아오면서 그제서야 스킬이 먹힌다.


3. 헌터 컴패니언 순간이동
컴패니언이 죽을 때 컴패니언이 못 따라오고 사라져서 아예 스킬 또 못 쓰는 상황이 오거나 퀘스트 순간이동이나 맵이동시에 컴패가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가 있다 헌터 3랭 내다버리는 어이털리는 상황
* 하운딩을 1찍어서 사라졌을 때 써주면 돌아온다고 합니다! 


4. 헌터 컴패니언 성능
컴패니언 기본 성능이 최악이다 뒤져서 스킬 못 쓸 때가 꽤 있다 (엄청 많은 건 아님) 레벨업이든 특성이든 컴패를 강화시킬 수 있는 다른 방안이 있어야 한다. 현재 컴패니언 상점에서 업그레이드하는 컴패니언 업그레이드는 창렬에다가 가성비가 똥망이고 아이템으로 올릴 수 있는 성능도 한계가 있다. 아니 340렙 컴패니언 성능이 이렇게 지랄맞아도 되는건가?




5. 엘리트몹과 보스를 상대할 스킬이 없다
코싱과 리트리브, 그로울링같은 제압스킬이 전혀 통하지 않고 스내칭도 안통한다. 멀티샷, 음속타(선제공격), 러쉬독만으로 모든 걸 해결해야 한다. 멀티샷, 음속타, 러쉬독을 다 쓰고나면 평타질밖에 할 게없는데 엘리트몹을 만나면 진짜 난감하다. 수녀원이나 대탑이나 보스를 만나는게 정말 다반사인데 평타밖에 할 게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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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라고 썼는데 실제 헌3의 현실입니다. 이런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매력적인 헌3응3 하쉴?


Lv71 Feed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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