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스팀]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리뷰(1부)

Therhyme
댓글: 22 개
조회: 17757
추천: 2
2014-06-22 20:11:50

 

 

FPS게임의 명작 카운터스트라이크! 이제 그 카운터스트라이크가 2012년 8월 밸브 코퍼레이션과 히든패스 스튜디오와 함께 글로벌 오펜시브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99년 하프라이프의 MOD부터 시작해서 2000년 밸브소프트웨어가 1.0으로 정식 발매, 2003년 컨디션제로, 2004년에는 소스를 발매했으나 기존 카운터스트라이크 1.6에 미치지 못하는 흥행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오펜시브가 발매되면서 카운터스트라이크의 인기는 반등하기 시작했고 E스포츠 종목에도 영향을 미쳐 카운터스트라이크 1.6을 글로벌 오펜시브로 대체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사흘전 카운터스트라이크가 15주년이 되는 기념비적인 날이었습니다. 그럼 밸브 코퍼레이션과 히든패스 스튜디오 제작, 밸브 코퍼레이션이 서비스하는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이하 CS:GO)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비교 기준은 기존 카운터스트라이크 1.6으로 비교하겠습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를 실행하게 되면 가장 먼저 보는 화면이 메인화면입니다. 기존 카운터스트라이크 1.6의 경우는 간편하게 메인메뉴만 놓여있었습니다.

 

 

이에 비해 CS:GO 같은 경우 상단에 메인메뉴가 놓여있고 매치메이킹 계급, 도전과제, 특별 훈장이 포함된 개인프로필, 친구 상태, E스포츠 대회, 실시간 트위치TV 상황,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알려주는 소식 그리고 간편히 상자, 스티커, 이벤트 참가권을 결제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결제창이 나뉘어져 있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메뉴 버튼으로는 홈, 시작, 보관함, 관전, 과제, 설정 그리고 종료 버튼이 있습니다. 게임을 하실 경우 시작 버튼을 누르게 되는데요. 시작은 말 그대로 여러분들이 글옵을 시작하기 위한 메인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작메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부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관함은 스킨 아이템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면서 자연히 추가된 메뉴인데요. 보시다시피 자신이 좋아하는 스킨 아이템을 장비로 설정할 수 있고 장비 탭으로 들어가실 경우 세부적으로 총기류, 칼 그 외의 훈장도 설정할 수 있고 열쇠를 결제해서 구매한 다음 상자를 열 수 있고 무기 거래 계약서를 사용해서 같은 등급의 무기를 10개 모아서 새로운 무기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관전 메뉴는 해외에서 열리는 대회 혹은 매치메이킹, 혹은 트위치TV 스트리밍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자신이 매치메이킹에 참여한 게임 결과를 확인하여 데모를 바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과제 메뉴는 통계, 도전 과제, 순위표가 있는데요. 통계는 자신이 플레이 활약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전체 통계와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을 분석한 최근 경기 통계로 나뉩니다. 보시다시피 위의 캡쳐화면과 같이 자신이 플레이를 한 것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경기 통계는 최근에 플레이했던 게임을 팀, 활약, 애용하는 무기, 기타 순으로 세부적으로 나눠 정리합니다. 최근 경기 통계같은 경우 커뮤니티 서버에서 활약한 것 뿐만 아니라 매치메이킹에도 적용되어 통계를 합니다.

 

 

CS:GO의 또다른 묘미는 바로 도전 과제 시스템입니다. 이 도전 과제를 통하여 각종 과제를 통해 훈장을 받게 됩니다. 도전 과제는 팀 작전, 전투 실력, 무기 전문가, 전역 전문, 군비 경쟁과 폭파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도전 과제 시스템은 전작인 카운터스트라이크:소스에 도입된 시스템인데 CS:GO에서도 이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순위표는 말 그대로 순위를 정리한 통계 메뉴입니다. 모드와 조건에 따라 현재 세계 순위, 처치/사망 비율, 총 승리한 횟수, 획득한 별, 총 라운드 진행 횟수로 나누어 나 자신이나 친구 혹은 전체를 통틀어서 통계를 정리해 순위를 보여줍니다.

 

설정과 다른 소재는 용량문제로 인하여 2부에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Lv51 Therhym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