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스팀]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리뷰(2부)

Therhyme
조회: 9202
2014-06-23 23:46:51

 

 

 

FPS의 명가!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의 최신작,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CS:GO) 리뷰 2부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1부에서는 메인화면 정보와 보관함, 관전, 과제 메뉴를 설명했는데요. 이번 2부에서는 FPS게임유저에게 게임플레이와 직결되는 설정메뉴와 게임모드, 시작 메뉴에 있는 각 서브메뉴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먼저 게임플레이와 직결되는 설정에 대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작인 카운터스트라이크 1.6(이하 CS 1.6)의 경우 옵션 버튼을 누르면 열리게 되는데요. 기본적인 조작, 무기관련 키는 글로벌 오펜시브도 유사합니다. 차이점이라 한다면 간편하게 이루어진 옵션 창, 키보드, 마우스, 비디오등의 설정 탭이 따로 나뉘어져 있고 유저들에게 필요성이 떨어지거나(수영하기 키, 자동 조준 등등) 복잡한 설정(탄약 구입 키), 초보자의 경우는 그렇지 않을수도 있으나 고급 옵션메뉴 같은 경우 콘솔로 설정하는 방식은 고수 유저에게는 필요성과 거리가 멀었습니다. 그리고 카운터스트라이크를 경험한 분들은 익숙한 스프레이 로고를 오랜만에 보게 되네요;;;

 

 

 

 

 

 

이제 CS:GO의 설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CS:GO는 설정 메뉴를 누르면 역시 세부적인 서브메뉴가 나오는데요. 특히 PC유저들이 많이 설정하는 메뉴가 키보드 및 마우스, 게임 설정, 그리고 비디오 설정 메뉴입니다. FPS 게이머들은 자신의 컨트롤에 예민하고 자신과 알맞는 해상도와 설정에 세심한 편입니다. 이전의 CS 1.6이 메뉴가 따로 나뉘어 진 것에 비해 컨트롤러와 제작진 메뉴를 제외하면은 키보드와 마우스, 소리 및 보이스 그 이외의 설정이 통합되었고 설정 기능마다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기능(HUD 설정, 팀 설정)과 키 조작이 새로 추가되거나 수정되었고 (예: 투척 무기 계열, 재구매) 필요성이 떨어지는 기능(수영 키)은 빠졌습니다.

 

 

여기서 CS:GO를 입문하게 될 초보자들을 위한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훈련 코스' 메뉴입니다!

 

 

이 훈련 코스에 들어가면 여러분이 기본적으로 하게 될 플레이을 하게 됩니다. 처음 하시는 경우 '게임 도움말 보기'가 '예'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제공하게 될 훈련을 도움말에 따라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약간의 개드립을 날리자면 훈련 코스에서 구내 식당은 없지만 사령관이 바베큐를 한다는 소문이 있답니다ㅎㅎ;;;

 

이번에는 CS:GO의 게임 방식 모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새롭게 추가된 게임 모드가 있는데요 데스매치, 군비 경쟁, 폭파가 있고 기본 모드의 경우 경쟁 모드와 캐주얼 모드가 있습니다.

 

 

데스매치 모드는 말 그대로 개인전인데요 팀 내 개인전과 같긴 합니다만 프리포올(FFA)은 아닙니다. 자신이 원하는 모든 무기를 공짜로 구입한 후 제한시간 10분 내에 상대방을 사살하면 득점하게 되며 가장 많은 점수를 만든 플레이어가 이기는 모드입니다. 여기서 어떤 무기냐에 따라 10점~12점, 보너스 무기일 경우 5~6점 추가, 도움을 할 경우 6점을 받게 됩니다. 해외서버의 경우 가끔 이 모드의 서버가 있습니다.

 

 

군비 경쟁 모드는 CS 1.6을 해보신 분들은 비슷한 모드를 한 유저가 있을 겁니다. 네, 그렇습니다. 바로 건게임 모드인데요. 유저가 만들어 낸 이 건게임 모드를 밸브만의 스타일로 만든 것이 군비 경쟁 모드입니다. 첫 시작인 기관단총 → 산탄총 →소총(반자동 저격소총 제외)→ 권총 → 황금 칼 단계까지 킬을 하면 승리하는 모드입니다. 해외의 경우에는 군비경쟁 서버가 가끔 있긴 합니다만 두 모드의 서버는 핑차이 관계로 하기 어렵다는 점 참고해두세요^^

 

 

폭파 모드는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C4 설치/해체를 작은 맵으로 만들어서 주어진 무기를 가지고 20라운드 중 11라운드를 먼저 가져가면 이기는 모드입니다. 주어진 무기로 적을 제압하면서 다음 라운드에 받게 될 무기나 추가제압 할 경우 투척무기를 받게 되는 모드입니다.

 

 

마지막으로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의 백미! 매치메이킹, 커뮤니티 매치 서버, 공식 대회에서 쓰이는 경쟁 모드입니다.   1라운드 800달러, 방어장비가 없는 상태에서 상태에서 팀에 적합한 전략으로 무기 및 장비를 구입해 총 30라운드 중 16점을 먼저 따는 팀이 승리한다는 점 통상적으로 폭파/해체 맵이 쓰인 다는 점이 매치메이킹과 공식대회, 커뮤니티 매치 서버의 공통점이고 매치메이킹의 경우 라운드당 2분, 폭파시간 45초가 주어지며 커뮤니티 매치 서버, 공식대회의 경우 라운드당 1분 45초, 폭파시간 35초가 주어지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단 공식대회는 15:15가 될 경우 연장전을 진행해서 연장 전·후반을 통틀어 총 6라운드를 진행해서 3점을 먼저 가져가는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그래도 동점일 경우 연장전을 다시 시작하는데요. 필자는 그동안 공식대회에서 연장전 재경기를 본 적이 없어서ㅠㅠ

 

그리고 경쟁 모드와 유사한 캐주얼 모드도 있는데요. 캐주얼 모드의 경우 1라운드 1000달러, 방어장비가 착용된 상태에서 3분동안 총 15라운드 중 8라운드를 가져간 팀이 이기는 모드입니다. 캐주얼 모드는 사살 보상이 절반 정도 받게 됩니다.

모든 5개의 모드는 봇과 함께 오프라인 메뉴를 통해서 난이도에 따라 플레이 할 수 있으나 폭파모드와 캐주얼 모드는 봇 오프라인만 가능하니 이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부에서는 새롭게 추가 혹은 대체된 무기, 제외된 무기와 장비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게임상에서 자주 쓰이는 무기 추천 및 필수장비 그리고 간단한 무기 사살 보상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부도 역시 기대해주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요구사양

 

OS: Windows® 8.1/8/7/Vista

프로세서: Intel® Core™ 2 듀오 E6600 or AMD Phenom™ X3 8750 프로세서 이상

메모리: 2GB/Windows® Vista(최소), 4GB/Windows® 7(적정)

하드디스크 여유공간: 최소 7.6GB

그래픽카드: 256MB이상의 그래픽 카드 혹은 Direct 9.0X 이상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혹은 이상(최소/적정/그 이상)

Lv51 Therhym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