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스팀]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리뷰(3-1부)

Therhyme
조회: 4401
추천: 1
2014-09-05 03:01:25

 

  

밸브코퍼레이션의 대작!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의 집대성! 8월 21일부터 2주년 소식을 알렸던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가 72일만에 긴 잠에서 깨어나 드디어 3부 리뷰가 시작되었습니다!

 

리뷰 시작하기에 앞서 일단 인벤 여러분들께 사죄의 말씀 올립니다. 브레이크아웃작전 이벤트가 시작되고 나서 아이러니한 무기 밸런스뿐만 아니라 영상캡처 프로그램 부재, 부위별 타격에 대한 실험 연기로 인해 그동안 3부리뷰가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3부 리뷰가 늦어진 것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 올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CS 1.6을 비교 기준으로 글로벌 오펜시브로 바뀌면서 새롭게 추가되거나 대체된 무기 및 장비에 대한 분석 그리고 간단한 제외된 장비 소개, 게임상에서 자주 쓰이는 무기와 필수 장비 그리고 무기별 사설 보상 정보를를 시작하겠습니다. 3-1에서는 CS:GO에서 새로 추가되거나 대체된 무기 중 권총과 중화기를 올리겠습니다.

 

제작년 8월 21일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가 출시되면서 CS 1.6유저와 CS 소스유저까지 글로벌 오펜시브로 이동했습니다. CS:GO는 그래픽과 인터페이스만 바뀐게 아닌게 아니라 전작과는 다르게 새롭게 추가되거나 대체가 된 무기가 나왔고 제외된 장비도 있었습니다. 새로 추가되거나 대체된 무기 및 장비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추가되거나 대체된 무기 및 장비

- 권총: P2000, USP-S, TEC-9, CZ-75

- 중화기: 노바, MAG-7, 소드오프, 네게브

- 기관단총: MP9, MP7, PP비존

- 소총: M4A4, M4A1-S, SSG08, SCAR-20

- 수류탄: 소이탄(화염병), 소음탄

 

 

 

P2000

 

P2000은 CS:GO 초창기때부터 대테러부대 전용 기본권총인 USP Tactical(작년 8월 14일 한국시각 기준으로 USP-S가 다시 추가됨)을 대체한 대테러부대 기본무기입니다. 기본 장탄량 13발에 52발이라는 최대 예비 장탄량을 가졌습니다

 

 

 

테러리스트 전용 기본 무기인 글록18에 밀리지 않으며 잘만 다루면 장거리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 권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의 경우 전작 USP Tactical에 비해 총소리가 들리니만큼 특히 첫라운드 권총전에서는 1:1 대결은 괜찮지만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는 치고 빠지는 견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위에 따른 데미지 피해(방탄복+헬멧 착용 기준)

머리: 66

복부: 20

가슴: 16

팔: 17

다리: 24

 

 

USP-S

 

CS 1.6 CS소스 유저들이 애용하는 대테러부대 기본권총 USP Tactical이 한국시각으로 작년 8월 14일에 무기 거래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M4A1-S와 함께 USP-S란 이름으로 돌아와 재추가된 대테러부대 전용 기본무기입니다. 보관함에서 P2000을 대체할 수 있으며 12발의 기본 장탄량과 최대 예비 장탄량 24발임에도 불구하고 소음기라는 옵션은 여러분이 시야가 안보이는 곳에서 노릴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P2000에 비해 소음기가 집탄율을 잡아주면서 안정적인 제어가 가능하며 실전에서는 P2000보다 USP-S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적은 장탄량을 보유하고 있으니 기습용으로 쓰기에 탁월하고 전면전의 경우 예비 24발이라는 점을 주의하며 조금 아끼면서 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위에 따른 데미지 피해(방탄복+헬멧 착용 기준)

머리: 65

복부: 20

가슴: 16

팔: 17

다리: 24

 

 

TEC-9

 

테러리스트 전용 TEC-9은 CS:GO 초창기부터 새롭게 추가된 무기입니다(P.S. 원래는 개조된 민수용 기관권총. 미국 범죄현장에 많이 쓰였다. 콜럼비아 고교 총기 난사 사건이 예). 브레이크아웃 미션 초창기 사기적인 성능으로 인해 가장 논란이 심했던 권총이었으며 32발의 기본 장탄량 최대 120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다시피 많은 장탄량으로 인해 반동으로 인해 집탄율이 떨어져 제어하기 어렵습니다. 근거리에서는 어느정도 쓸모가 있으나 효용성이 떨어지는 권총입니다. 다행이 어제 밸브가 CZ-75로 대체 사용하는 패치를 하면서 무기 밸런스가 조정되었으니 보관함 메뉴에서 CZ-75로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위에 따른 데미지 피해(방탄복+헬멧 착용 기준)

머리: 100

복부: 32

가슴: 24

팔: 26

다리: 22

 

 

CZ-75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에서 몇 안되는 12발의 장탄량을 가진 유일한 기관권총이며 올해 2월 12일부터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처음에는 P250의 대체 무기였으나 어제 9월 4일부터 파이브 세븐/TEC-9의 대체무기로 패치되었습니다. CZ75도 패치 이전에는 무기 밸런스에 대한 논란이 많았던 주범이었습니다.

 

 

 

CZ-75는 기관권총이라는 특성이 매력적이며 다양한 공격방법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 예비 장탄량이 12발이라는 한정때문에 다써버리게 되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으니 원거리에서는 끊어서 쏘는 3점사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위에 따른 데미지 피해(방탄복+헬멧 착용 기준)

머리: 93

복부: 31

가슴: 25

팔: 25

다리: 24

 

 

노바

 

노바는 전작 베넬리 M3 산탄총을 대신할 산탄총이며 장탄량 8발에 최대 예비 장탄량 32발, 높은 집탄율, 근거리에서 제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거리에서도 타격이 가능한 사거리를 가진 매력적인 무기입니다. 산탄총의 경우 거리로 인한 데미지가 부위별 편차가 있으니 부위별 데미지는 넣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대로 8개의 탄알을 가지고 있으며 근거리에서 위협적인 데미지로 제압할 수 있으며 중거리에서 어느정도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탄피 배출과 재장전으로 인한 딜레이가 있으니 이 점 유의하세요.

 

 

MAG-7

 

대테러부대 전용 산탄총으로 새롭게 추가된 MAG-7은 산탄총 중에서 가장 뛰어나며 CS:GO를 하신 분들이라면 정말 좋아하는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5발의 장탄량에 32발의 최대 예비 장탄량을 가지고 있으며 건물 안으로 들어갈 때는 MAG-7을 가지고 있는 유저를 정면에서 만난다면 여러분은 이미 끝난거나 다름없습니다.

 

 

 

MAG-7은 노바와 같은 8발의 탄알을 발사하고 5발이라는 적은 장탄량에도 불구하고 원거리에서도 약간의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탄피 배출과 재장전할 시간 없이 재장전 한번만으로 해결됩니다. 실전의 경우 원거리에서는 귀찮을 정도의 치고 빠지는 견제를 하신다면 MAG-7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소드오프

 

테러리스트 전용 산탄총으로 추가된 소드오프는 근거리에서의 데미지 기습용으로는 좋지만 가장 사거리가 짧은 산탄총이라는 단점때문에 잘 쓰여지지 않습니다.

 

 

 

노바와 MAG-7에 비해 소드오프는 7발의 탄알을 발사합니다. MAG-7과 비슷한 화력은 가지고 있어도 사거리가 짧아 효용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네게브

 

M249에 비해 50발 더 많은 150발의 장탄량과 최대 예비 장탄량 200을 보유하고 있는 네게브는 밸브가 야심차게 내놓은 새로운 기관총입니다. 근거리와 원거리에서는 공포의 대상이나 다름없습니다. 다만 화력이 강해서 반동이 강한 점은 제어하기에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만약 네게브를 사용하려고 하신다면 투척무기, 장비까지 살 정도의 많은 자금을 확보하세요. 또 반동이 심한 기관총이니 만큼 중장거리에서의 싸움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부위에 따른 데미지 피해(방탄복+헬멧 착용 기준)

머리: 100

복부: 32

가슴: 25

팔: 25

다리: 25

 

게시판의 용량초과로 인한 우려를 감안해 중화기까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3-2부에서는 기관단총, 소총, 소이탄(화염병), 소음탄 그리고 제외된 1.6에서의 장비에 대한 짧막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요구사양

 

OS: Windows® 8.1/8/7/Vista

프로세서: Intel® Core™ 2 듀오 E6600 or AMD Phenom™ X3 8750 프로세서 이상

메모리: 2GB/Windows® Vista(최소), 4GB/Windows® 7(적정)

하드디스크 여유공간: 최소 7.6GB

그래픽카드: 256MB이상의 그래픽 카드 혹은 Direct 9.0X 이상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혹은 이상(최소/적정/그 이상)

Lv51 Therhym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