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던전스트라이커:비긴스 ~혜자와 창렬의 콜라보~

아이콘 runtimeerror
댓글: 1 개
조회: 3941
추천: 3
2015-11-10 11:42:18
  이 게임을 하고자 마음먹은 분들을 위해 이 게임의 시스템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2번 죽고 3번 기어나온 이 게임은 비정상적인 태생답게 혜자스럽고 후하지만 동시에 매우 창렬한 요상한 보상 및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스테미너(하트) 사용 및 충전
  던전에 필요한 스테미너가 고정 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5, 정예는 7 이런 식으로말이죠. 1랩 던전도 30랩 던전도 난이도만 같다면 같은 스테미너를 소모합니다.
  거기에 죽어서 실패하면 스테미너를 돌려주기 때문에 새 던전에 트라이 하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여담으로 자동사냥(자동스킬) 성능이 엄청 구린 것도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자기 능력보다 매우 떨어지는 던전 노가다 정도에만 (소탕권 조차 아까울 때) 쓸 수 있겠더군요.
  스테미너 충전도 최대치 만큼의 스테미너를 사는 방식이라 마음 편합니다.
  만찬이란 보상이 있어, 하루 100스테미너를 공짜로 얻을수도 있죠.

  하지만! 같은 던전은 최대 하루 3번까지만, 그 이상으로 가려면 다이야를 써서 초기화 해야합니다. 특히 골드가 부족하게 느껴지므로 골드 던전 초기화의 유혹이 가장 심합니다.
  또한 캐릭이 성장할수록 아이템 진화 재료를 위해 같은 던전을 더 많이 돌아야 하므로 이 현상은 심화됩니다.
  그리고 랩업을 해도 최대 스테미너가 늘어날 뿐 충전되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다이야(마법석)으로 스테미너를 충전할 때마다 그 가격이 상승합니다. 매일 초기화 된다지만 이게 제정신인가 싶습니다.



2. 뽑기
  뽑기는 2가지로, 아바타 뽑기와 용병 뽑기입니다.
  다행히 장비는 뽑기없이 최초 가지고 있는 장비의 강화만 있습니다.
  뽑기는 각각 45시간 정도마다 1번 공짜로 뽑을 수 있습니다.
  던전만 돌아도 최상급 용병을 얻을 수 있으며,  아바타는 기본 아바타를 살 수 있는 아바타 조각을 던전에서 주거나 이벤트로 일반 아바타를 퍼주는 상황이라 큰 스트레스는 없습니다.
  아바타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차이가 크지만, 아바타 등급(일반-상급-최상급)에 따른 차이는 그렇게까지 심하지는 않습니다.
(단, 일반-최상급 처럼 2등급 차이는 꽤 큽니다. 특히 세트효과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뽑기 효율이 거지같습니다.
  용병 뽑기는 애초에 용병이 아니라 용병 조각을 주며, 이 조각이 20개 있어야 소환이 가능합니다. 그 조각도 최대 10개 정도 밖에 주지 않습니다. 같은 용병의 조각이 최소 2번, 거기에 최대치로 나와야 소환이 가능한거죠.
  아바타 뽑기는 높은 확률로 아바타가 아닌 다른 아이템을 줍니다. 아바타 합성기까지는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소탕권(자동 클리어권) 같은 아이템은 왜 넣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거기에 기본 능력치 이외 추가 능력치는 랜덤. 그 수치도 랜덤입니다. 같은 아바타라도 [관통 +100/명중 +200]  [관통 +100/ 치명타 +150] [관통 +100/ 치명타 +100] 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탬파밍을 아바타로 할 기세로군요.



3. 다이야(마법석)
  185개의 다이야가 3000원 입니다만 5000원 짜리 월정액이면 바로100개, 매일 100개를 얻을 수 있으므로 많은 양의 다이야가 한번에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실상 1000원 대비 다이야의 수는 600개 정도로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 아바타 하나 없는 연약한 캐릭이라도 이벤트를 제외하고도 매일 140~190개의 공짜 다이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선지 스테미너 회복을 제외한(이 또한 점점 가격이 늘어남) 다이야의 효율이 말이 안되게 낮습니다.
  골드 던전 한번만 돌아도 20~30만 골드는 그냥 버는데, 15만 골드 정도의 스킬을 다이야로 대신 배우는데 70다이야가 듭니다.
  물약 한번 먹는데 15다이야(거기에 마나 체력 물약이 따로!), 부활에 20다이야(게다가 1회만 가능), 골드 던전 등을 초기화 하는데 100다이야, 용병이 나오지 않는 용병 뽑기엔 1회회에 무려 280다이야가 필요합니다.
  그 이외에 비밀 상점이란 이름의 창령 상점에선 던전가면 떨어지는 아이템 진화 재료를 개당 90다이야에 팔기도 하죠.
  (월정액이 아닌)기본가격이 185개당 3000원인 것을 생각하면 어이가없습니다.



4. VIP 시스템
  VIP가 스텟 상승 처럼 게임에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주요 기능인 자동스킬 사용은 서브 퀘스트만 깨면 획득하며, 그 이후로는 던전 경험치 (최대 15%) 상승, 골드 던전 골드 상승 (최대 15%), 하루 부활 몇 회 무료, 무료뽑기 시간 감소,  소모성 캐쉬탬 하루 구매 가능량 증가 정도입니다.
  편의성 증가에만 중점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군요.

  역으로 최대 VIP를 달아도 크게 감흥은 없을 것입니다. 초과금 유저라면 골드 던전의 골드 증가나 던전 경험치 상승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해야 할 수도 있겠군요.



#요약
 공짜 다이야
 공짜 뽑기
 공짜 스테미너 회복
 스테미너 효율 좋은 던전

 낮은 다이야 효율
 낮은 뽑기 효율
 할수록 X같아지는 스테미너 회복
 필요성에 비해 횟수가 적은 던전




#추천/비추천
  뽑기보단 스스로 용병을 얻는 것에 매력을 느끼고, 스테미너 회복을 하루에 몇번씩 하지 않고, 무료&월정액 정도면 다이야 수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면 상당히 할만합니다.
 ~느듯한 무과금, 소과금 유저에겐 추천

  하루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거나, 많은 자금으로 빠르게 강해져서 모든 던전을 밀어버리고 지존 캐릭이 되고싶다는 사람에게는 돈을 투자할수록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빠르게 모든 컨탠츠를 정복하고싶은 유저,  뽑기 좋아하는 유저, 적당한 돈으로 상위 5% 안에 들고자 하는 유저는 비추천
 

Lv67 runtimeerr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